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3세' 신유열, CES 찾았다…'미래 먹거리' 창출 고심 [CES 2025] 2025-01-08 06:07:41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을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등 롯데의 기존 사업군과 신사업군을 연결하는 핵심 사업으로 꼽힌다. 이날 신 부사장이 찾은 것도 롯데이노베이트의 사업에 힘을 싣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날 신 부사장의 관심은 신사업에 AI를 적용한 회사들에 집중됐다. 롯데이노베이트 부스에서 메타버스에 적용된...
"바닥 물건 치우고 걸레질하더니…" 中 '로청' 놀라운 광경 2025-01-07 19:30:01
쇼핑 축제 '광군제'에서 온라인 시장 점유율 68%를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현재 중국 시장에만 출시됐으며 글로벌 시장에는 지역에 따라 순차 출시한다. 국내에는 다음 달 중 선보인다. 이들 업체는 로봇청소기 기술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로보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 기술로 기존 로봇 청소기 한계를...
'경기침체의 그늘' 올해 소비시장 키워드는…생존·불황형 소비 2025-01-07 12:00:20
초개인화된 대화형 쇼핑 등에 주목할 전망이다. 또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인건비를 줄이고 비용구조를 최적화하는 등 비용 및 운영을 효율화하려는 노력도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프레시던스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유통산업 내 AI 시장 규모는 2023년 99억7천만달러에서 2033년 549억2천만달러까지 약...
볼만한 책 8권…"한강부터 쿤데라까지…'푸른 뱀의 해' 돌아오는 거장들" 2025-01-07 10:11:35
카이트 플랜더스가 ‘1년간 쇼핑하지 않고 살아보기’라는 특별한 자기 실험을 통해 완성한 이 책은 2018년 처음 출간됐습니다. 이후 매년 초가 되면 입소문을 타고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릅니다. 소유에서 경험으로 무게중심을 옮겨가는 저자의 삶을 읽어 내려가면서, 독자들은 우리를 진정으로 기쁘고 행복하게...
[한경 오늘의 운세] 2025년 1월 7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5-01-07 06:00:12
부모님을 생각하는 시기입니다. 00년생 과거의 경험이 오늘을 해결하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교훈을 떠올려보세요. 뱀띠 53년생 낮에 부지런하기 바랍니다.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번거로움을 피하려고만 하지 마시고, 직접적으로 부딪혀서 원하는 것을 이루기 바랍니다. 65...
홈플러스, 싱싱회관·오늘의 요리…신개념 입체 쇼핑 '메가 푸드 마켓'이 붐빈다 2025-01-06 16:10:59
맛보고, 맡고, 듣고, 즐기도록 입체적 쇼핑을 제공하는 매장이다. ‘싱싱회관 라이브’ ‘오늘의 요리 라이브’ 등 특화 존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식품을 즉석에서 손질해 조리해준다. 시식 코너를 확대해 소비자가 신선한 상품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직 강서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상품과 팝업 스토어,...
"새해엔 AI 역량 강화해 수익 낸다" IT업계 힘찬 출발 2025-01-06 16:03:46
채널 내에서 AI가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쇼핑메이트’도 지난달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 AI 강조한 각사 CEO각 기업 수장들의 신년사에서도 이 같은 분위기를 감지할 수 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AI가 실질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며 “AI 밸류체인 전 영역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롯데 잠실점, 올해 대대적 리뉴얼…2027년 국내 첫 매출 4조원 시대 연다 2025-01-06 16:00:29
진행한 팝업은 600건을 넘어선다. 프리미엄 쇼핑 경험을 찾는 VIP를 위한 본관과 에비뉴엘에는 하이엔드 브랜드와 서비스를 보강했다. 특히 에비뉴엘 지하 1층에 조성한 럭셔리 전용 팝업 공간 ‘더 크라운’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단독 팝업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본관에는 JBL, 까시나, 에드라 등 프...
[CES 2025] "올해 美 테크시장 소매매출 791조원 전망…3.2% 증가" 2025-01-06 11:13:59
발전을 꼽았다. 코미스키 디렉터는 "미 소비자의 64% 가 온라인 쇼핑에서 AI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며 "AI의 맞춤형 쇼핑 경험을 통한 구매는 40%가 더 증가한다"고 말했다. 이제 생성형 AI는 친숙한 도구가 됐다고 그는 설명했다. 그는 "미국 성인의 93%는 생성형 AI를 알고 있으며, 61%는 직장에서 AI 도구를 사용하고...
고가 명품부터 가성비 스팸 세트까지…이커머스도 설 선물 판매 돌입 2025-01-06 10:10:04
1만∼2만원대 알뜰 선물세트부터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스몰럭셔리' 디저트까지 가성비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이날 '애경 선물세트 아트라이프 A호'를 정가 대비 23% 할인해 약 1만원에 선보이고, 7일에는 깨비농원 고당도 제주 한라봉, 9일에는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