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공항 여객·화물·운항 실적 청신호 2024-07-19 11:36:56
기록인 23만2327명에 육박했다. 공사는 상반기 여객 수 증가 원인에 대해 △연초 동계성수기 효과 △동남아 및 일본 등 단거리 노선 선호 △중국 여객 회복세 등을 꼽았다. 특히 중국 노선 회복률은 지난해 상반기 22.9%의 회복률에 머물렀으나 올해는 71.3%로 급증했다. 항공기 운항 횟수는 올해 상반기에 19만8079회를...
"연차 3일 쓰면 7일 쉰대"…직장인 만큼이나 '들썩'이는 곳 2024-07-16 22:00:04
모객에 나섰다. 주요 항공사들도 노선 확대로 여객 수요에 대응한다. 대한항공은 제주-도쿄(나리타) 노선을 오는 19일부터 10월25일까지 주 3회 운항한다. 인천-가고시마 노선은 9월2일부터 주 3회에서 5회로 증편한다. 인천-허페이 노선은 다음달 19일부터 주5회, 부산-베이징 노선은 9월16일부터 주6회 운항한다. 하루...
노랑풍선, 일본 소도시 가고시마 패키지 상품 출시 2024-07-16 09:28:24
외 소도시 수요가 늘자 업계는 관련 상품으로 모객에 나서고 있다. 16일 노랑풍선은 일본 소도시 가고시마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문을 연 5성급 쉐라톤 호텔 숙박과 조식이 포함된 상품이다. 사쿠라지마 화산 전망 제공으로 안전하게 활화산을 감상할 수 있는 숙소라고 설명했다. 일정에는 가고시마현...
인하항공전문학교, ‘운영항공사 취업연계 A330 기종교육’ 24-1기 수료식 2024-07-15 14:27:24
상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여객, 화물 운송량의 증가로 각 항공사마다 신규 항공기를 도입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비 인력에 대한 수요도 증가해 기종 한정면허를 소지한 항공정비사에 대한 채용도 증가하고 있다. 인하항공에서 항공정비사에 도전하기 위해 지원자들이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항공사 현장...
"진짜 싸다" 감탄한 한국인들…남녀노소 일본으로 몰려갔다 2024-07-11 19:56:43
국토교통부 항공 정보시스템 에어포탈에 따르면 올해 1~6월 일본 노선 여객 수는 1217만6827명으로 일본 여행객이 가장 많던 코로나19 직전인 2019년 상반기 1122만788명을 추월했다. 지난해 동기 846만7898명과 비교해도 43.8% 증가한 수치다. 일본 노선 여객 수 증가는 코로나19가 거의 사라진 데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
티웨이항공, 다음달부터 파리노선 취항…"항공권 특가 11만원" 2024-07-11 10:57:11
기업결합 승인 조건에 따라 대한항공의 여객 노선 대체 항공사로 지정됐다. 대한항공으로부터 이관받는 유럽 4개 여객 노선 가운데 인천발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 노선은 각각 오는 8월과 9월부터 취항한다. 인천발 로마 노선은 다음달 8일부터 주 3회(화·목·일요일), 바르셀로나 노선은 오는 9월 11일부터...
'백화점' 뗐다…'현대면세점'으로 사명 변경 2024-07-09 11:37:26
말 제1여객터미널에 펜디, 제2여객터미널엔 구찌 부티크가 오픈한다. 이어 연말까지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가 각각 1터미널과 2터미널에 문을 열 예정. 이렇게 되면 기존 운영 중인 루이비통샤넬 등을 포함해 총 22개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게 된다. 무역센터점은 연말까지 생로랑 쇼파드 펜디 발렌시아가 등이 차례로...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면세점'으로 사명변경…"경쟁력 강화" 2024-07-09 10:13:34
제2여객터미널에 구찌 부티크를 연다. 연말까지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가 각각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인천공항점은 이미 운영 중인 루이비통, 샤넬 등을 포함해 22개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게 된다. 무역센터점은 연말까지 생로랑, 쇼파드, 펜디, 발렌시아가 등이 순차적으로...
"제주 대신 일본 가야겠네"…KTX보다 싼 비행기값에 '들썩' 2024-07-09 09:50:58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전 수준으로 회복한 여객 수요를 겨냥해 경쟁적으로 특가 항공권을 쏟아내고 있다.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여행 수요가 높은 일본뿐 아니라 동남아, 유럽까지 다양한 노선의 고객 확보 경쟁에 나서면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일부 LCC들은 여름 휴가철 항공권 프로모션을 통해 실속...
"대세는 가성비 여행"...'변방에서 중심으로' 날아오른 LCC[LCC ‘주류’가 되다①] 2024-07-09 09:41:22
같은 대형항공사(FSC)의 해외 여객 수(약 2300만 명)를 제쳤다. LCC가 해외여행의 보편적 이동수단이 됐음을 엿볼 수 있는 수치다. 2008년 LCC가 첫 해외 취항을 시작할 때만 해도 성공을 점치는 이들은 많지 않았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외의 흐름이 펼쳐졌다. LCC들은 저렴한 가격뿐 아니라 파격적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