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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작년 멸균유 수입 19% 증가 2024-02-11 06:26:30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흰 우유와 유제품 가격이 잇따라 올라 지난해 우유 소비자물가지수는 118.13으로 전년 대비 9.9% 상승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시기인 2009년(19.1%) 이후 14년 만의 최고치로 지난해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3.6%)의 2.8배 수준이다. 유통업계는 올해도...
고물가에 작년 멸균유 수입 19% 증가…올해 더 늘어나나 2024-02-11 06:01:01
흰 우유와 유제품 가격이 잇따라 올라 지난해 우유 소비자물가지수는 118.13으로 전년 대비 9.9% 상승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시기인 2009년(19.1%) 이후 14년 만의 최고치로 지난해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3.6%)의 2.8배 수준이다. 유통업계는 올해도 멸균유 수입량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유통업체...
크림빵·초저가 PB 흥행하더니…CU, 작년 매출 8조 고지 넘었다 2024-02-07 16:12:26
증권가 예상치에 부합한 성적이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BGF리테일 지난해 영업이익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2554억원이었다. 편의점은 고물가 수혜 업종으로 꼽힌다. 외식물가 고공행진 속 도시락을 비롯한 가정간편식(HMR), 디저트 등이 인기를 끌거나 홈술 관련 제품에 지갑을 여는 경향이...
"나무 우유 드셔보세요" 조롱까지…美 뒤흔든 '세기의 논쟁' 2024-02-06 08:04:51
"과일 말고 나무 우유를 드셔보세요" 나무에서 우유를 짜내는 시대가 온 걸까. 안타깝게도 사실이 아니다. 이 영상은 미국 우유가공업체의 후원을 받는 마케팅 조직 유가공교육프로그램(MilkPEP)이 아몬드, 귀리, 코코넛 등 식물성 우유를 조롱하기 위해 만든 광고 영상이다. 식물로 만든 우유 대체품이 시장에 쏟아지자...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수요 주는데도 가격 상승…식량안보 고민 때문이죠 2024-02-05 10:00:09
매년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우유가 잘 팔리니 농가들이 너도나도 젖소를 키우면서 2000년대 초반 원유 공급과잉 문제가 불거졌습니다. 이를 해결하겠다며 등장한 것이 유업체들이 할당 범위 내에서 낙농가가 생산한 원유를 전량 정상 가격에 매입하는 쿼터제입니다. 당시 230만~240만t에 달하던 원유 생산량보다 적은...
벨코리아, '끼리 크림치즈 포션 플레인' 리뉴얼 제품 출시 2024-02-01 14:27:57
물가안정정책 기조에 따라 판매대행업체와 협의를 통해 용량이 9% 축소된 만큼 가격 또한 9% 인하해 단위당 가격을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끼리 크림치즈 포션 플레인’은 벨코리아의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인 ‘끼리’의 대표 제품이다. 프랑스 농가에서 자연방목한 소에서 얻은 신선한...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소비자물가 상승률(3.6%)과 비교해도 2.8배 수준으로 높다. 우유를 원료로 하는 유제품의 물가도 폭등했다. 지난해 발효유 물가 상승률은 12.5%로 1981년(18.4%) 이후 42년 만에 가장 높았다. 치즈는 19.5%로 2008년(22.0%) 이후 15년 만에 최고치였다.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률 역시 10.8%로 2008년(14.4%) 이후 15년 만에...
"日여행 필수코스인데"…韓 편의점 라면, 돈키호테 뚫은 비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1-29 09:50:20
처음이다. 중간 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돈키호테에 수출하는 것도 CU가 최초다. CU는 돈키호테를 뚫기 위해 작년부터 공들여왔다. 돈키호테 직원들이 서울을 두 번 찾고, CU가 도쿄를 방문한 끝에 거래가 성사됐다. 작년 2월 BGF리테일에 경력 입사한 이태건 글로벌트레이딩팀 MD(31)가 1년간 협상을 이어왔다. 이 MD는...
편의점 CU, 일본·홍콩에 컵라면 등 자체브랜드 상품 직수출 2024-01-29 08:26:52
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수출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우선 일본 쇼핑 채널 '돈키호테'에 자체브랜드 상품인 'HEYROO 치즈맛 컵라면'을 수출한다. 돈키호테에는 이미 한국 라면과 과자 등이 입점해있기는 하지만, 국내 편의점의 자체브랜드 상품이 판매된 적은 아직 없다. CU는 지난해 초부터 1년간...
빙그레 영업익 첫 1000억 돌파 2024-01-26 18:38:37
아이스크림과 ‘바나나맛 우유’ 등 유제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빙과류 수출액 9248만달러(약 1245억원) 중 빙그레가 절반이 넘는 5171만달러(약 696억원)를 기록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업계는 빙그레가 올해 매출 1조4810억원, 영업이익 1303억원을 낼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