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 한숨 돌렸다…올해 우유 원윳값 '동결' 2024-07-30 11:16:25
인상을 두고 한달 넘게 협상을 벌여온 낙농가와 유업계가 올해는 원윳값을 올리지 않기로 합의했다. 3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낙농진흥회는 고물가 상황에서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원유 가격을 용도별로 동결하거나 인하하기로 했다. 우선 흰 우유 등 신선 유제품 원료인 '음용유용 원유' 가격은 동결하기로...
올해 우유 원윳값 안 올린다…흰우유 가격도 '동결' 2024-07-30 11:06:43
두고 협상을 벌이던 낙농가와 유업계가 올해는 원윳값을 올리지 않기로 했다. 3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낙농진흥회는 고물가 상황에서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원유 가격을 용도별로 동결하거나 인하하기로 합의했다. 우선 흰 우유 등 신선 유제품 원료인 '음용유용 원유' 가격은 동결하기로 했으며 치즈, 분유...
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나선다 2024-07-29 06:17:32
유업체의 입지는 더 좁아질 수밖에 없다. 국내 우유 원윳값 상승률도 우유 시장에서 변수로 꼽힌다. 우유 재료인 원유 가격이 오르면 제품값도 비싸져 가격 경쟁력은 떨어진다. 다만 올해의 경우 농식품부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원윳값 협상에서 인상폭 최소화를 중재하겠다고 밝힌 만큼 식품업계 일각에선 원윳값이...
우유소비는 줄고 수입은 늘어…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2024-07-29 06:11:01
우유소비는 줄고 수입은 늘어…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고급 제품과 단백질음료·고령친화식 등 다양한 품목 늘려 농식품부, 국내외 기능성 우유 생산 기반·수요 등 연구용역 추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내 우유업계가 '이중고'에 시름하고 있다. 우유 소비는 감소하는데 값싼 외국산 멸균우유...
[신상잇슈] 청정원 '평양식 접시만두'·CJ제일제당 '백설 2배 바삭 콩기름' 2024-07-27 07:00:04
▲ 매일유업[267980]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고령자 맞춤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출시했다. 호주 산양유 기반에 알파 리놀렌산, 오메가-3, 식이섬유를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았다. 식약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 조제 식품' 유형에 맞춰 비타민D, 칼륨 등 영양소 6종을...
남양유업, 뇌전증 특수분유 '케토니아' 남양몰 입점 2024-07-26 14:07:53
유업은 뇌전증을 겪는 환아에게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케톤 생성 식이요법'이 필요하다고 판단, 2002년 세계 최초로 뇌전증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개발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협약을 맺어 제품 성분 개선 등 연구를 지속하며 소수 환아를 위해 개발과 생산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아트큐브2R2, 24일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파티 'CZ SUMMER' 개최 2024-07-24 12:54:06
새로운 아트 갤러리 ‘ART CUBE 2R2’의 정식 오픈 전 이벤트로, 이후 정식 오픈 행사에서도 많은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어메이징 오트, 봄파머스가든, 보어드앤헝그리, 대웅제약, 매일유업, 네코트라, PEPEBERO, TRIGLA, 이지와인, 비노브라더스, 아이씬주로 코리아 등이 협찬사로...
악재 겹친 유업계, 고급화로 돌파구 찾는다 2024-07-23 17:24:00
등 사업 다각화유업계는 올해 원유 가격 인상 폭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원유 가격은 낙농가와 유업계로 구성된 낙농진흥회가 매년 협상을 거쳐 결정한다. 낙농진흥회는 지난달부터 원유 가격을 L당 최대 26원 올리는 방안을 두고 줄다리기 중이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낙농가는 26원 인상을, 유업계는 동결을...
CBRE "상반기 상업용 부동산 거래 8조원…작년대비 3%↑" 2024-07-22 10:41:46
소유의 강남구 역삼동 '아이콘역삼'을 인수했으며, 남양유업은 강남구 대치동 소재 'YD318' 빌딩을 1천50억원에 메테우스자산운용으로부터 사들였다. 또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서초구 서초동 '케이플라츠 신논현' 빌딩을 825억원에 인수했다. 이처럼 2분기 거래액은 줄었지만 상반기 전체 거래 규모...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100만팩 팔려 2024-07-19 17:24:34
매일유업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팩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 제로는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피크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사과·청포도 과즙농축액과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의 맛은 유지하되 당과 칼로리, 지방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