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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 7차 회의…합의 도출 실패 2024-10-14 17:00:13
민경락 기자 =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들이 14일 수수료 부담 완화 방안 등을 놓고 논의를 이어갔지만, 입장을 좁히지 못했다.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는 이날 오후 2시30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제7차 회의를 열었다. 배달플랫폼 측에서는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땡겨요 등이, 입점업체 측에서는...
배달플랫폼 수수료 또 '입장 차' 확인…7차 회의도 '빈손' 2024-10-14 16:49:54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간 상생 방안 논의가 또 무산됐다.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는 14일 오후 2시30분부터 제7차 회의를 열었지만 업체간 입장 차이만 확인한 채 소득 없이 회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배달플랫폼 입점업체측이 지난 6차 회의에서 주장했던 주요 요구사항 4가지에 대한 집중 논의가...
플랜닥스, 미국서 에스테틱 트레이닝 프로그램 성료 2024-10-14 15:00:19
프로그램의 취지라고 업체는 설명했다. 제1회 P.A.T.는 10여명의 의료진 및 간호사를 대상으로 ‘New Stem Med Spa’ 클리닉에서 개최됐다. 교육 제품은 디지털 통증 경감 목적의 주사 자동 주입기 ‘아이젝트’, 마이크로 니들 약물 전달 시스템 ‘터틀핀’, 줄기세포 엑소좀 함유 화장품 ‘라임라이트’, 니들RF 의료기기...
[커버스토리] 무료배달, 값싼 공공요금…달콤한 유혹의 결말은? 2024-10-14 10:02:01
요즘 큰 논란입니다. 배달 플랫폼 업체가 ‘무료 배달’을 내세우면서도 입점 업체로부터는 중개 이용료를 대폭 올려 받기 시작한 게 발단이 됐습니다. 입점 업체로선 많게는 매출의 30% 가까이를 비용으로 지출해야 하는 배달 판매에 무방비로 있을 수만 없었죠. 결국 배달 주문 때는 가격을 10% 안팎 더 올려 받으면서...
식재료도 사고 외식도 하고…대형마트서 엿보는 '옴니보어' 소비 2024-10-14 06:31:01
입점하는 식음료 업체가 5%씩 증가하고 있다. 대형마트 입장에선 인기 식음료 매장 유치가 시대 흐름에 맞는 전략적 선택이라고 업계는 입을 모은다. 고객 유치는 물론 전반적인 매출 개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한편에서는 대형마트 내 식음료 매장의 인기를 두고 '옴니보어'(Omnivores) 트렌드가 이미...
[월요전망대] 배달 수수료 개편안 나올까…금감원·한은 국정감사 주목 2024-10-13 18:05:00
정부가 14일 ‘배달 플랫폼과 입점업체 상생협의체 7차 회의’를 열고 배달 수수료 체계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공정거래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련 부처는 그동안 이해관계자들과 머리를 맞대고 배달 플랫폼 수수료율을 매출 규모에 따라 차등화하는 등 개편 방안을 논의해왔다. 배달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이 지난...
폭염 맞힌 교수 "11월부터 영하 18도"…벌써부터 패딩 싹쓸이 2024-10-13 15:24:55
업체 관계자는 “통상 아우터 기획전은 11월에 들어서면서 열리기 시작하지만 최근 들어선 그 시기가 3~4주가량 앞당겨졌다”면서 “올해는 가을이 극단적으로 짧아지는 양상을 보이면서 대부분 의류업체들이 10월부터 패딩이나 코트 등 겨울 아우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판매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앞서 기상청은 “10월...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코스맥스 관계자는 "기존 화장품 업체 외에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를 출시하고 싶어 하는 경우나 이종 산업에서 화장품 산업으로 진출하는 경우, 화장품 생산을 넘어 브랜드·마케팅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개념"이라며 "OBM 서비스를 통한 브랜드 개발 의뢰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도 인디 브랜드와의 상생을...
배달앱 상생협의체, 상생 없이 '삐걱'…버티기 나서나 2024-10-13 07:01:00
등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출범한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가 입점업체 단체와 배달앱 운영사 간 이견을 좁히지 못해 표류하고 있다. 배달앱 운영사들은 지난 6차 회의에서 입점업체 단체가 요구한 '수수료율 5% 상한제' 등을 반영하지 않은 방안을 제시하거나, 아예 상생안을 내지 않으면...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 앞두고 뉴욕에 체험존…한국도 1월 개장 2024-10-13 06:00:01
의류를 판매하는 '오징어 마트'도 함께 입점한다. 미 최대 한인 마트인 H마트의 팝업스토어도 입점했다. 나이트 마켓과 오징어 마트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지만, 게임과 다른 부대행사를 즐기려면 29∼59달러(약 4만∼8만원)의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넷플릭스는 뉴욕 체험존에 이어 이달 중 스페인 마드리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