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시장서도 통했다…롯데마트 '요리하다' 국제 품평회 수상 2023-05-03 06:00:07
금상을, 라면류인 투움바라면·불맛짜장라면·오근내X닭갈비볶음면·튀김우동라면 등 4개 품목은 은상을 받았다. 또 황태해장국은 동상을 받아 출품작 모두가 수상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제품들이 맛과 풍미, 패키지, 조리한 후 외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요리하다는 식품 전문 상품기획자와...
'짜파게티' 색이 왜 이래?…농심 파격 실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02 14:51:11
하얀 짜장면, 일명 ‘백짜장’은 이미 이색 중식 메뉴로 자리잡았다. 인천 차이나타운의 유명 중식당 연경, 전북 군산의 빈해원과 복성루 등 일부 중국 요리점에서 판매중이다. 농심 또한 소비자들이 백짜장을 즐기는 것을 보고 신제품을 기획했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1984년 출시되어 40년 가까이 소비자에게 큰...
인천 차이나타운서 줄서서 먹더니…'하얀 짜장 라면' 나온다 2023-05-02 10:43:38
색 짜장 소스를 표현했다. 굴소스를 넣어 해물의 감칠맛을 살렸다. 농심은 일부 중국요리점에서 하얀 짜장면이 이색 메뉴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1984년 출시된 짜파게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모양과 맛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짜장 소스는 검은색?…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출시 2023-05-02 09:03:28
짜장 소스는 검은색'이라는 상식을 깨고 연한 색 소스로 짜파게티 고유의 맛을 구현했다. 농심은 일부 중국요리점에서 하얀 짜장면이 이색 메뉴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 연갈색 춘장을 사용해 기존 짜파게티와 차별화했으며, 굴소스를 넣어 감칠맛을 살렸다....
"쌀값 안정화 가능할 것"…남는 쌀로 만드는 '반전' 제품들 2023-04-27 15:58:22
글루텐프리 건면을 만들어 프리미엄 짜장라면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삼양의 대표 짜장라면 브랜드인 짜짜로니의 뒤를 잇는 제품이다. 단일 빵집으로 전국 1위인 성심당은 가루쌀을 배합해 쉬폰 케이크와 식빵 등을 만든다. 그 외엔 농심은 볶음 사출면을 SPC삼립은 가루쌀 100%로 휘낭시에, 파운드케이크 등 디저트류와...
'불닭' 다음은?…건면 내놓고 소스·냉동식품 진출도 2023-04-20 17:44:56
제품은 컵라면인 ‘쿠티크에센셜짜장큰컵’으로, 지난달 봉지면으로도 출시됐다. 삼양은 냉동식품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작년 3월 계열사인 삼양냉동의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영업권을 인수했다. 작년 말엔 새 냉동 브랜드인 ‘프레즌트’를 론칭하고, 치킨에 쯔란 시즈닝을 입힌 ‘리얼쯔란치킨’을 처음...
다양한 조리법 개발…볶음면 시장 공략 무기로 2023-04-18 17:29:13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지난해 출시한 짜장라면 ‘짜슐랭’이 이 조리법을 적용한 대표 제품이다. 오뚜기는 해당 조리법을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봉지라면 5종에 확대 적용했다. 해외시장 공략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오뚜기의 작년 라면 해외 매출은 총 3264억원으로...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8 14:37:44
조리과정이 간편한데다 라면의 진한맛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지난해 출시한 짜장라면 '짜슐랭'이 해당 조리법을 적용한 대표 제품이다. 이후 오뚜기는 해당 조리법을 자사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봉지라면 총 5종에 확대 적용했...
"BTS가 먹는 그 라면 뭐야?"…해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04-14 10:25:24
따르면 서민 외식 메뉴 대명사로 꼽히는 짜장면 가격은 50여 년 만에 60배 넘게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가격조사기관인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짜장면 한 그릇의 올해 평균 가격은 전년보다 5.6% 오른 6361원으로 집계됐다. 한국물가정보가 처음 조사를 시작한 1970년(100원)과 비교하면 60배 넘게 올랐다. 특히 최근 5년...
솔로여도 괜찮아…이날 딱 하루만 '짜장면 3000원' 2023-04-12 22:00:01
비중도 달라졌다. 지난해 블랙데이 짜장라면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평소보다 40대가 짜장라면을 많이 선택했다. 40대 소비자가 35.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평소 40대(지난해 1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24%로 20~30대보다 낮았으나 블랙데이 당일에는 11.1%포인트나 뛰었다. 일부 40대가 할인 행사에 민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