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바구니 부담 더 커졌다…우유·탄산음료·주스값도 줄인상 2021-09-29 11:06:04
부담 더 커졌다…우유·탄산음료·주스값도 줄인상 과자·라면 등에 이어 내달부터 환타 등 음료제품 가격 5~8%↑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우유는 물론 탄산음료와 주스 등 음료 제품 가격도 줄줄이 오른다. 올해 들어 즉석밥, 과자, 캔참치, 라면 등의 가격 인상에 뒤이은 것으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제2의 허니버터칩" 폭발적 반응…1초에 한 개씩 팔린 과자 2021-09-23 08:39:37
개씩 판매된 셈이라고 오리온은 전했다.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판매량은 출시 50일 만에 350만봉을 돌파한 후 두 달여간 판매량이 두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오리온은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생산라인을 전량 가동했고, 4개월 만인 올해 1월에는 누적 판매량이 1000만봉을 넘어섰다. 오리온 관계자는 "브랜드 전체가...
과잣값 줄인상하는데…오리온은 8년째 동결(종합) 2021-08-23 19:05:07
달 1일 초코파이·큐티파이 등 파이 4종의 가격을 6~10% 인상한다. 중국 법인의 가격 인상은 2010년 이후 11년 만이다. 러시아 법인은 오는 10월 1일부터 파이·비스킷 등 전 품목의 가격을 약 7% 인상할 계획이다. 오리온의 국내 제품 가격 동결은 원자재값 상승 등을 이유로 가격을 올리는 다른 과자업체들과 대조된다....
오리온, 국내 과자값 안 올린다…8년째 동결 2021-08-23 17:25:20
오리온이 올해도 국내 과자 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결정했다. 2013년 후 8년 연속 동결이다. 연초부터 가공 식품업체들의 가격 인상 러시가 이어지고 있지만 오리온은 경영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흡수해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리온은 초코파이와 포카칩 등 국내에 공급하는 전 제품 가격을...
초코파이 가격 8년 전 그대로…오리온, 올해도 과자값 동결 2021-08-23 09:42:46
오리온이 올해도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과자 가격을 동결한다.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오리온은 초코파이와 포카칩 등 국내에 공급하는 전 제품의 가격을 동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리온은 2013년 이후 8년 연속 국내 제품 가격을 올리지 않고 있다. 전분당, 유지류...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새로운 시도? 불필요한 일 없애는 것도 혁신" 2021-08-17 17:50:42
그 결과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새로운 맛을 출시했다. ‘꼬북칩’ ‘단백질바’ 등 히트 상품도 이렇게 탄생했다. 허 부회장은 “비용을 줄이고 조직의 효율성을 높여 핵심 경쟁력인 제품에 투자하는 것이 오리온의 차별화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해외사업으로 이룬 사상 최대 실적오리온은 지난해 매출 2조2298억원,...
정용진 부회장이 빠진 품귀 과자, 아이스크림으로 맛본다 2021-07-29 10:29:47
배스킨라빈스가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킨 오리온의 과자 '꼬북칩'을 아이스크림으로 선보인다. SPC그룹 계열 비알코리아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리온과 협업해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꼬북칩’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리온의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원료로 활용해 만든 아이스크림이다. 꼬북...
"당이 차오른당"…재택근무라면 온라인서 간식 챙기세요 2021-07-27 09:37:13
선보인 간식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는 사전 예약 3시간 만에 200명분이 동나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후 해태제과가 '회사원의 서랍장' 등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를 선보였고, 오리온은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중국 역기저 효과에 오리온 제과 1위 `위태` 2021-07-26 13:20:11
1위 자리를 재탈환하는 셈이다. 전문가들은 초코파이나 꼬북칩 등 `K-스낵` 대표 주자였던 오리온이 바로 그 과자들에 발등을 찍혔다고 분석했다. 해외, 특히 중국 시장 비중이 높은 회사 특성상 코로나19 이후 내식 수요 증가와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한 지난해 실적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한 것이다. 오리온의 해외 매출...
BTS도 최대 난제로 꼽은 '맛'…과자에 소주까지 나왔다 2021-07-14 06:00:53
언급한 노래까지 나왔다. 그룹 빅스의 '민트초코 전쟁'이란 곡에는 "파스텔을 담아낸 민트 컬러 초콜릿. 신이 창조 후에 놀란 맛 아이 러브잇(I love it). 누가 치약 맛이래 감히. 커뮤니티 가입해 민초 반대파에 한마디. 배스킨 쿼터를 난 민초로 다 올인"이라는 노랫말이 담겼다. 과자에 소주까지…민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