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퀸·겐조 올랐던 英 V&A 박물관 패션쇼에 첫 한국 디자이너 2023-03-30 06:00:00
이번 '패션 인 모션'에 오르는 의상은 한국 바리 설화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V&A는 김 디자이너가 젊음이 가득한 장난기와 전위적인 오트 쿠튀르를 결합한 스타일로 유명하며, 이번 작품은 현대 디자인 요소와 함께 한국 전통의 정수를 포착한 복잡한 패턴과 실루엣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주영한국문화원은...
[내수대책] 한류행사 등 50여개 메가 이벤트…지역축제 판 키운다 2023-03-29 11:14:20
[내수대책] 한류행사 등 50여개 메가 이벤트…지역축제 판 키운다 K팝·국제회의·문화행사 등 잇달아 개최…관광붐 확산 일본 골든위크 등 맞춤형 마케팅…방한 관광객 늘린다 할인쿠폰 등 지역축제 민관 지원 강화…유통 할인행사 진행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정부가 연중 50여개 메가이벤트를 열어 국내외...
산업부, 日수출기업 간담회…화장품·콘텐츠 등 유망품목 발굴 2023-03-22 15:00:01
내에서 한류가 빠르게 재확산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화장품, 식품, 콘텐츠, 패션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유망 수출 품목을 발굴하고 일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본부장은 간담회에 앞서 세계 1위 K팝 상거래 플랫폼인 케이타운포유가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케이타운포유 코엑스'를 방문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는?'…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3 국가대표브랜드' 발표 2023-03-21 14:21:31
K패션 부문에는 LF 헤지스(캐쥬얼), 헬스케어 부문에는 정관장(홍삼), 보뚜(건강식품), 네오세이프가드 KF-94 (K-방역마스크), 관광대표브랜드에는 제주도(관광지)가 선정됐다.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관계자는 "한류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국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2023 KOREA대표브랜드 선정...
[한경에세이] 한국 관광의 무한 가능성 '한류' 2023-03-20 17:31:36
예능에 나온 장소와 음식, 미용, 패션까지 한류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한류 스토리를 입힌 관광 마케팅을 통해 더욱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예를 들어 한류 콘텐츠에 등장했거나 한류스타가 방문한 장소들을 스토리별로 엮어 한류 대표 관광지 코스를...
英 세계 최대 공예박물관에 들어선 뷰티서울, 서울패션으로 'K-패션' 알린다 2023-03-14 06:47:40
한편, 런던 패션과의 상호협력적 교류를 통해 K-패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기증식에 앞서 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한류 기획전을 관람했다.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은 지난해 9월부터는 '한류!'라는 제목의 특별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K팝에서 K드라마, 영화, 웹툰,...
서울만의 매력, 오감으로 느껴보세요 2023-03-07 18:14:14
속 한류를 선도하는 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테마 체험존’이 마련된다. 음식, 전통공예, 문화예술 등 서울 체험관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체험관광 마켓 ‘서울관광 편집숍’도 열린다. 오는 5월 6일 잠수교 주변은 ‘서울 브릿지 맛-켓’으로 변신한다. 편의점을 잠수교 위에 편집숍으로 구성해...
‘독보적 비주얼’ 지창욱, 시크 속 순수함 2023-03-03 10:20:06
일본 패션 매거진 엘르 재팬은 2일 지창욱과 함께한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지창욱은 이번 화보에서 눈에 띄는 그린 컬러의 니트를 감각적으로 소화하며 눈길을 끌었다. 또 시크한 표정 속에 소품으로 활용된 풍선을 자연스럽게 활용하여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했다. 화보와 함께 공개된 인터뷰는 지창욱의 작품과...
연제협 "이수만 한류 신화 무너뜨리는 SM 경영진 폭로 멈춰야" [전문] 2023-02-21 07:48:43
세계의 젊은이들이 모인 강연에서 연일 한류의 위대함을 설파하며 찬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한국과 아무 인연이 없다는 샘 리처드 교수는 "앞으로 한국을 주목하라. 자동차부터 섬유패션에 이르기까지 주요 산업과 시장을 세계 강대국들이 석권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한국은 90년대부터 문화산업을 개척하여 한류열풍과 ...
“K-스타트업, 국내 넘어 글로벌 리더 꿈꾼다”, 계묘년 흑토끼처럼 더 크게 도약할 K-스타트업 어디? 2023-02-20 12:00:43
패션, 뷰티, B2B, 교육 등 다양한 업체의 비대면 고객관리를 맡으며 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채널톡은 영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22개국에서도 사용 중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반응이 좋은 곳은 일본이다. 2017년부터 일본 시장에 진출한 채널톡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B2B SaaS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