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함께 크는 기업] 현대중공업, 스마트공장 노하우 전수…관련 전시회에 동반 참가 2013-06-04 15:30:13
확산시키는 중으로 정부에서도 성과를 인정하고 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난달 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대모엔지니어링은 중소기업이 혁신에 성공한 대표적인 예”라고 말해 관심을 모았다. 대모엔지니어링은 현대중공업에 22년간 건설장비 부착물(어태치먼트)을...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성과도 공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직원 성과급이 지급될 경우 협력업체도 성과급이 지급되도록 해 2010년에는 19억원, 2011년엔 23억원의 성과급이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돌아가도록 했다. 원가절감 노력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탄력 단가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환율과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중소 협력업체의 금융...
SKT, '? 앱' 인기 굳히기… 시즌2 출시 "1020세대 노린다" 2013-06-03 09:36:39
학교 내 다른 친구들과 기록을 공유하거나 다른 학교와 적립된 포인트를 비교하는 등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sk텔레콤은 ? 앱이 데이터 중심 시대의 핵심 고객층인 10~20대 사이에서 기대 이상의 관심과 성과를 이끌며 ‘계층 특화서비스’의 가능성을 보여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코넥스 거쳐 코스닥 상장하면 혜택 많을 듯" 2013-05-31 05:48:08
전적으로 외부에 의지할 수는 없지만 우리처럼 성과를 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많은자금이 필요한 기업에 일회성 자금지원은 실용성이 없다.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과 시장성을 미리 검토하고 결과물이 완성돼가는 과정을공유하면서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제도가 필요하다. 기왕 정부에서 중소기업을 살려 경...
IT공룡 기강잡은 'IT 알파우먼'…잇따라 SNS 벤처 '통 큰 쇼핑'…모바일로 부활 날개 편다 2013-05-30 15:30:16
나섰다. 작년 10월 모바일 기반 관심 공유서비스인 스탬프트를 시작으로 모바일 스케줄링 서비스 아스트리드, 뉴스 요약 애플리케이션(앱)인 섬리까지 모바일 벤처기업 7개를 줄줄이 사들였다. 모바일 인력도 크게 늘렸다. 메이어의 승부수가 적중할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한다. 앞으로 어떤 기업을 추가로 인수하느냐,...
"멘토링 고마워요"…참케어, 佛에 의료장비 1000대 공급 계약 2013-05-30 15:30:05
서비스를 제공, 발생한 이윤을 공유하기로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다. 의료용 환자 감시장치 개발·생산 전문기업인 참케어는 최근 의료장비 도입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프랑스에 1000대가 넘는 납품 계약을 맺었다. 이들 기업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지식멘토 활용에 있다. 지식멘토링은 주로 공공기업들이...
'덜 사도 괜찮다'는 디마케팅…'입에 발린 말'일땐 진짜로 안산다 2013-05-30 15:30:00
실적을 올리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처럼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자기 회사의 제품을 덜 사라고 말하는 것을 ‘디마케팅’이라고 한다. 디(de)마케팅이란 말의 어원은 ‘줄이다’라는 뜻의 decrease에서 ‘de’를 따온 것이다. 이 말은 원래 기업의 수익에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고객을 배제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자사...
호암포럼 첫 개최‥노벨상 초석 다져 2013-05-29 18:59:21
공유하는 호암포럼이 개최됐습니다. 삼성은 호암포럼을 통해 세계 석학들과의 공동연구기반을 확보해 노벨상 수상의 초석을 다질 계획입니다. 신동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호암재단이 글로벌 과학 네트워크 조성에 앞장섭니다. 삼성그룹은 호암재단과 삼성병원, 삼성종합기술원 공동기획으로 석학들의 교류의...
[증시 2000시대 이끈다 1] LIG투자 김경규 대표 "증시 르네상스 기대… 내실 다질 시기" 2013-05-29 16:14:34
그는 "임직원들이 같은 목표를 공유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정성, 감동, 풍요를'이란 구호를 공식 건배사로 쓸 정도로 이 원칙들을 강조하고 있다"며 밝게 웃었다.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임직원 평일 '호프데이'는 김 대표 취임 이후 생긴 작은 변화다. 임원과 직원들이, 직원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GS칼텍스, 주유소업주 초청 '상생 페스티벌' 개최 2013-05-29 11:16:12
성과를 달성해 셀프주유소로는 처음으로 대상을차지했다. '스타파트너'에게는 GS칼텍스 중국 법인을 방문·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허진수 GS칼텍스 부회장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파트너와의 상생 경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공동 비즈니스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