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선주조, 부산사랑 제품 마케팅 효과 2013-05-08 09:18:46
향토기업이 함께 만드는 소주의 탄생’으로 주목받아 왔다. 대선주조의 이러한 파격적 시도는 업계의 고정관념을 깨면서 소비자의 심미적 만족감을 충족시켰다는 평으로 패션 잡지 월간 <보그>(vogue) 4월호에 소개되기도 했다. 지난해 가을 부산?울산?경남 지역민을 대상으로 상금 3000만원을 내걸고 실시된 제 1회 라벨...
소주업계 2위 싸움 치열… 무학 '좋은데이' 약진 2013-05-06 13:49:03
국내 소주시장의 2위 싸움이 치열하다. 경남을 연고로 하는 무학이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을 위협하고 있다.6일 업계에 따르면 무학은 최근 한국주류산업협회가 발표한 2월 소주 출고량에서 점유율 13.5%를 기록해 업계 1위 하이트진로(49.4%)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8월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롯데(12.5%)를...
"3등의 반란?"…'좋은데이' 무학 최고가 경신 2013-05-03 14:25:26
국내 소주업계 3위 무학이 신고가 행진을 벌이고 있다. 3일 오후 2시 1분 현재 무학은 전일 대비 450원(2.35%) 뛴 1만9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무학의 지난 한 달 간 주가 상승률은 20.0%에 달한다. 전날 장중엔 주가가 사상 최고가(2만350원)까지 치솟으며 처음으로 2만원을 돌파했다. 반면 소주업계 1위 하이트진로는...
[마켓인사이트] 하이트진로, 인도 시장 진출 2013-04-29 17:25:00
소주로 12억 인구의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2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인도 주류 공급 업체인 어드벤트 브랜드 하우스와 업무제휴를 맺고 ‘진로24’라는 브랜드로 현지 주류 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가 소주 원액을 수출하면 어드벤트는 현지에서 원액을 희석해 병에 넣은 뒤 현지...
대선주조,즐거워예 파격포장 상자 4종 출시 2013-04-23 09:32:29
소주 업계의 디자인 공식을 새로 쓰고 있다.대선주조는 23일 다양한 콘셉트의 즐거워예 제품 6본입 ? 20본입 포장 상자 4종을 이날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2~30대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4개 상자 디자인은 기존 소주제품 상자와 확연히 구분되는 다채로운 색상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선주조는 ‘획일성 탈피’를...
엔저, 업계 희비 가른다 … 주류 '울상' 제약 '방긋' 2013-04-19 15:37:19
업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주로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업체들은 타격을 입고 있다. 반면 수입 비중이 높은 제약업체들은 혜택을 보고 있다.1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주류업계에 따르면 소주 맥주 막걸리 수출은 두 달 연속 감소했다. 엔화 가치 하락으로 현지 가격 경쟁력이 떨어졌다. 지난달 수출금은 소주 950만 달러,...
수입맥주 '대공세'…김 빠지는 국산맥주 2013-04-18 17:12:55
맥주업계의 생각은 다르다. 우선 ‘국산맥주가 외면받고 있다는 전제 자체가 잘못됐다’고 본다. 맥주업계 관계자는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맥주의 비중은 총 15% 정도로, 수입맥주는 이 가운데에서도 일부”라며 “전반적인 국산맥주 출고량은 오히려 늘고 있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젠틀맨 뮤직비디오 '참이슬' 마시자 …' 싸이 효과' 보는 업체들 '대박' 터졌다~ 2013-04-15 11:07:26
업계에 따르면 가장 들 뜬 곳은 하이트진로다.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하이트진로의 소주 '참이슬'과 맥주 '드라이 피니시d'가 등장하기 때문. 이들 제품은 싸이와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즈의 가인이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시는 장면에 노출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뮤직비디오에 간접광고(ppl)를...
세븐일레븐, '캔맥주' 가격 내린다 2013-04-15 10:53:25
할인 마케팅이나 이벤트 성격이 아닌 제품가 인하는 업계 최초다.회사 관계자는 “이번 할인 정책은 기간이 정해진 임시 마케팅이 아닌 제품가 자체를 내리는 상시 할인” 이라며 “매출 성수기인 여름철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가격 인하를 단행했다”고 말했다.할인 품목은 하이트 355ml, 500ml 캔, d(dry...
싸이, 소주 원샷에도 수출 굴욕…맥주 원샷은 통할까? 2013-04-14 08:44:01
대한 수출은 눈에 띄게 줄었다. 소주와 막걸리의 주된 고객인 일본에서 경기 침체로 수요가 늘지 않는데다, 엔저로 가격경쟁력마저 떨어졌기 때문이다. 수출량이 가장 가파르게 줄어든 막걸리 업계는 울상이다. 몇 년 전만해도 한류스타인 장근석을 모델로 일본 시장에 달고 톡 쏘는 맛의 캔 막걸리를 출시까지 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