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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오송…박람회로 지역경제 살린다 2013-01-09 17:16:25
기업과 500명의 바이어, 100만 관람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부지 조성공사가 한창이다. 김화중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은 “9일 기준 입장권 예매율은 판매목표 70만장 중 5.3%(3만7000장) 수준”이라며 “국내외 화장품·뷰티 관련 기업 등을 찾아다니며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마켓인사이트] 웅진씽크빅 매각 놓고 채권단-관리인 대립 2013-01-09 17:08:35
웅진홀딩스를 청산할 경우 존속가치보다 500억원가량 많다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웅진홀딩스는 웅진씽크빅 지분 31.7%를, 북센 지분 68.8%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웅진홀딩스가 이 지분을 매각해 부채를 조속히 상환해야 한다는 게 채권단의 주장이다. 하지만 웅진홀딩스 관리인은 웅진씽크빅과 북센을 매각하는...
[알림] 전국 고교생 경제한마당 2013-01-09 17:04:52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기획재정부는 1월12일 한국경제신문 후원으로 서울을 포함한 전국 9개 도시에서 ‘제10회 전국 고교생 경제한마당’을 개최합니다. 경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학교 경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입니다. 전국 720여개 고등학교에서 66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전기요금 14일부터 4% 인상...물가자극 불가피 2013-01-09 17:03:25
원 늘어난 4만7천500원, 산업체는 27만원 늘어난 638만원 선이 될 것으로 추산했다. 또 소비자 물가는 0.04% 포인트, 생산자 물가는 0.105% 포인트, 제조업 원가는 0.05% 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부는 경상경비 절감을 요청하는 등 앞으로 전기요금 인상 요인을 최소화하도록 한전에 강도 높은 경영합리화를...
전기요금 14일부터 4%인상…1년5개월만에 4번째(종합2보) 2013-01-09 16:54:25
원 늘어난 4만7천500원, 산업체는 27만원 늘어난 638만원 선이 될 것으로 추산했다. 또 소비자 물가는 0.04% 포인트, 생산자 물가는 0.105% 포인트, 제조업 원가는 0.05% 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부는 경상경비 절감을 요청하는 등 앞으로 전기요금 인상 요인을 최소화하도록 한전에 강도 높은...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종합) 2013-01-09 16:49:18
7천500~1만2천200원에서 더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고 이 본부장은 내다봤다. 이에 따라 철도운영 경쟁체제를 도입해 철도 자산은 국가가 소유·관리하고, 관제권은 독립적인 운영자에게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통연구원은 세미나 발표 내용 등을 토대로 철도산업의 구조개혁과 중장기 발전방안을 마련해...
KB창작동화제 작품 공모전 실시 2013-01-09 16:04:10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미발표 창작동화로 가족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 꿈을 향한 도전과 의지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여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참신한 동화작가를 발굴한다는 취지에 맞추어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2013년...
<기관 매도세 지속…주식시장에 부담>(종합) 2013-01-09 15:53:51
금융투자기관이 482억원어치를 팔았고 투신은 466억원 규모를 매도했다. 반면에은행(59억원), 보험(38억원)은 매수 우위다. 기관은 올해 들어 이날까지 6거래일 중 4거래일간 유가증권시장 주식을 팔아치웠다. 매도 규모는 총 3천500억원에 달한다. 기관 중에서도 투자신탁운용회사(투신)의 매도세가 매우...
<증권방송 애널들 `주가조작'으로 시청자 우롱> 2013-01-09 15:24:29
있는 자신의 VIP회원 E씨와 사전 대량매입, 방송출연 후 추천, 주가상승 후 매도 순의전통적인 수법으로 불공정거래 행위를 벌였다가 결국 당국의 그물망에 걸렸다. 다른 방송사에 출연한 애널 F씨는 자신의 유료회원들을 속여 18분만에 1천만원의 부당이득을 챙기기도 했다. F씨는 2011년 6월28일 오후에...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 2013-01-09 14:52:07
원 이상의 적자를내 2011년 말 누적 부채가 10조8천억원까지 증가했다. 이 본부장은 "정부 지원을 받아도 높은 인건비를 충당하는 데 쓰이고 있다"며 "철도공사가 독점 운영하는 폐쇄적인 시장 구조에서 자구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철도공사의 부실이 시설 관리 주체인 철도시설공단의 동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