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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 약관·공시, 소비자 눈높이로 개선(종합) 2013-05-07 16:48:33
"보험사가 앞장서 소비자 보호에 힘써야 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저금리·저성장 장기화에 대비해 시장 금리 변동을 탄력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표준이율제도를 다듬을 방침이다. 주주 배당 결의 요건 등을 강화해 내부 유보금을 늘리고, 자산평가액이 계약상의무 이행에 불충분할 경우 이익을 내부...
복잡한 보험상품 약관·공시 대폭 개선 2013-05-07 15:50:56
설명 탓에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보험 상품의 약관과 공시가 대폭 개선됩니다. 금융감독원은 `2013 금융감독 업무설명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계획을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보험사별 실손보험료 수준에 대한 비교 공시를 추진하고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사항을 앞에 배치한 표준 약관을 도입할 방침입니다....
보험상품 약관·공시, 소비자 눈높이로 개선된다 2013-05-07 15:00:26
강화하고, 안전운전교육 이수 고령자에게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등 고령자 전용 특약 상품도개발하기로 했다. 저금리·저성장 장기화에 대비해 시장 금리 변동을 탄력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표준이율제도를 다듬을 방침이다. 주주 배당 결의 요건 등을 강화해 내부 유보금을 늘리고, 자산평가액이...
삼성화재, 中 사업 본격화로 재평가 기대-현대 2013-05-07 07:52:33
시작했지만 그동안 행위규제로 임의보험 영업만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지난해 규제가 완화되면서 1년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책임보험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그는 "중국 자동차보험 시장의 수입보험료 규모는 이미 한국 시장의 4배를 넘어섰다"며 "올해 중국 자동차 보험료는 75조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한...
"대형주보다 중소형주가 더 매력적인 이유" 2013-05-03 14:51:56
세 번째로 일본 금융기관, 즉 은행이나 보험권의 경우 자금조달을 엔화로 한다. 엔화 자산을 살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해외로 잘 나가지 않을 것으로 보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엔화의 약세가 약간 주춤거리면 오늘 주가에서 나타났듯 자동차를 비롯한 한국의 수출주들이 피해를 봤던 만큼 반등을 할 수밖에 없다. 한편...
한화그룹, 139명 임원승진 인사..책임경영 강화(종합) 2013-04-30 18:08:21
이번 승진 인사의 특징은 대표이사의 책임경영 강화와 사업에 대한 전문성 및 성과자를 중심으로 승진이 이뤄졌다는 점 그리고 우수 여성인력에 대한 발탁 인사, 홍보맨들의 약진 등으로 요약됩니다. 한화그룹은 대표이사가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차세대 신성장 동력의 지속적 추진, 글로벌 시장 개척 강화 등 적극적이고...
보험개발원장 "新 위험률 개발 지원사업에 역점" 2013-04-30 12:00:54
농업수입보장보험 도입, 환경오염 배상책임보험 법제화 추진에 필요한 위험률 산출 등에 필요한 다양한 연구를통해 손해보험 시장 확대를 꾀하기로 했다. 강 원장은 자동차 보험에 대한 요율과 보험금 지급 선진화, 보험사의 해외 진출지원을 위한 국제협력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 원장은 "자동차 운전자...
中, 대북제재 압박하자…北 '강경 태도' 누그러져 2013-04-29 17:09:15
▶ [개성공단 폐쇄 위기] 北, 우리측에 책임 떠넘기기▶ "무수단 발사 중단 아니다"…靑, 일본 언론 보도 부인▶ 박근혜 "누가 北에 투자하겠나"▶ [개성공단 폐쇄 위기] "경협보험 안든 곳도 구제" 검토[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노동시장 유연안전성 갖춰야 한국 경제 재도약 2013-04-26 14:54:43
자동차에 다니던 사람들과 금속노조는 덕수궁 정문 앞에서 농성을 지금도 계속한다. 쌍용차 경영이 어려워졌던 근본 이유는 쌍용차를 소비자들이 외면한 데 있다. 그리고 그 책임은 쌍용차 경영진뿐 아니라 근로자에게도 있다. 이런 쌍용차를 국민 혈세를 투입해 도와주는 게 꼭 정의로운 일일까? 우리나라의 일부 노조는...
"선진국 고령화 후유증 심각‥정년 연장 우려" 2013-04-26 14:24:50
정부가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재정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면 결국 정부가 그 부담을 기업에 전가시킨다. 2000년 초반에 미국의 자동차 업체들이 망했는데 그 직접적인 이유는 은퇴한 사람들의 엄청난 수당 때문이다. 그리고 의료비 부담도 컸었다. 그런데 요즘 우리나라 정부가 정년을 60세로 하자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