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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비 이체 시 수수료 면제 'IBK생활비통장' 2014-05-12 14:09:59
전자금융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또 통장의 월평균 잔액이 50만원 이상이거나 연금을 20만원 이상 수령하면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도 월 5회까지 면제된다. 월평균 잔액이 50만원 이상이면 전화금융사기 피해금액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보험에 무료 가입된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한경+...
기업은행 'IBK 생활비 통장' 출시 2014-05-12 11:34:21
결제하면 자동화기기와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하는 'IBK 생활비 통장'을 출시했다. 이 통장의 월평균 잔액이 50만원을 넘거나 연금으로 20만원 이상 받는 거래가이뤄지면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도 월 5차례까지 면제된다. 월평균 잔액 50만원 이상에는 전화금융사기 피해금액을 최대 1천만원까지...
`애물단지` 정책성보험에 보험사만 한숨 2014-05-08 16:08:20
금융사기를 보상하는 `피싱·해킹보상 보험`을 출시하도록 했습니다. 당국의 압박에 지난 3월 손해보험사들이 상품을 내놨지만 아직까지 가입한 금융사는 단 한 곳도 없습니다. 이미 금융사기로 인한 피해는 `전자금융거래 배상책임보험`이나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등 다른 보험들이 있기 때문에 중복해서 가입할...
`애물단지` 정책성보험에 보험사만 한숨 2014-05-08 15:40:19
금융사기를 보상하는 `피싱·해킹보상 보험`을 출시하도록 했습니다. 당국의 압박에 지난 3월 손해보험사들이 상품을 내놨지만 아직까지 가입한 금융사는 단 한 곳도 없습니다. 이미 금융사기로 인한 피해는 `전자금융거래 배상책임보험`이나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등 다른 보험들이 있기 때문에 중복해서 가입할...
홈쇼핑 카드결제시 공인인증서 이달말 폐지 2014-05-08 06:01:08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30만원 이상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등 카드로 전자상거래 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전자금융감독규정 시행세칙' 개정안을 이달 말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금융당국은 당초 6월 중순부터 공인인증서 사용 의무 폐지를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금융소비자의 불편을 조속히...
OTP 이용자 급증…금융사기에 곧 1천만명 육박할듯 2014-05-03 06:01:08
빼내 돈을 가로채는 신종 금융사기가 늘면서 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졌기 때문이다. OTP 생성기는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를 할 때 이용하는 보안매체다. 4자리 숫자 35개가 새겨진 보안카드와 달리 일회용 비밀번호를 1분마다 새로 생성해준다. 은행들은 최근 보안등급에 따라서 이체한도를 달리하는 등...
은행 직원·민방위훈련 사칭 금융사기 기승(종합) 2014-04-30 08:57:35
및 금융당국 입장 추가>>세월호 관련 사기도 여전 1억여건의 카드 고객 정보 유출로 금융사고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국민은행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하는 등전자금융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카드사 대표전화 번호를 이용해 민방위훈련을 사칭한 스미싱까지 등장했다. 30일 금융권에...
국민은행 직원 사칭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2014-04-30 06:01:39
민방위훈련 빙자 스미싱 기승…세월호 관련 사기도 여전 1억여건의 카드 고객 정보 유출로 금융사고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국민은행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하는 등전자금융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카드사 대표전화 번호를 이용해 민방위훈련을 사칭한 스미싱까지 등장했다. 30일...
농협·국민銀 등 17곳 금융사 민원평가 '꼴찌' 2014-04-24 21:23:52
지난해 금감원이 처리한 회사별 민원 건수, 금융사 해결 노력, 영업 규모를 평가해 1~5등급으로 분류하는 것이다. 농협은행은 올해도 최하위 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하위 등급을 기록했다. 고객정보 유출로 카드부문 3개월 신규 영업정지를 받았기 때문에 1등급을 더 낮춰야 하지만 이와 상관없이 이미 5등급을 받아...
국민은행·신한카드, 민원발생평가 최하위(종합) 2014-04-24 14:26:16
내용의 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민원평가는 지난해 금감원이 처리한 회사별 민원 건수, 금융사 해결 노력과 영업규모를 고려해 금융사의 민원 관련 점수를 1∼5등급으로 나눈 것이다. 금감원에 따르면 지난해 처리된 전체 민원(7만182건)은 전년대비 5.8%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