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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 체계 '대수술'…지원 효율성 높인다> 2013-09-11 15:15:15
'양적확대'보다 신용상담이나 고용지원과 연계한 '질적 개선'으로 지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정부는 햇살론과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대출의 신청자격을 통일하고 국민행복기금과 미소금융, 신용회복위원회 등 업무를 총괄하는 기관을 만들어컨트롤타워를 효율화하기로 했다....
실종아동전문기관, 제1회 아동안전관련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2013-09-11 13:54:50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로부터 실종자 사업을 위탁을 받아 새롭게 실종아동전문기관을 설립 하였다. 이 후 실종아동전문기관은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로 실종아동‧장애인의 가족 지원, 복귀 후 적응을 위한 상담 및 치료서비스 제공, 실종발생예방을 위한 연구, 실종‧유괴예방교육 및...
내년부터 DMB기반 '고정밀위치정보시스템' 이용 가능 2013-09-10 10:00:17
지원을 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해수부는 이를 위해 산하 위성항법중앙사무소에 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임현철 해수부 해사안전국장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1m 오차의 위치정보제공은 안전서비스, 위치추적 등 기존의 전지구위성항법시스템(GNSS)의 한계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것"이라며 "향후 관련...
코레일 사장 재공모에 19명 지원(종합) 2013-09-09 19:17:41
안전공단 이사장은 응모하지 않았다. 정 이사장은 "원칙대로 투명한 절차를 통해 사장 공모에 응했으나 사실과 다른청탁 논란으로 인해 사장 선임 절차가 차질을 빚게 된 것을 유감으로 생각한다"며포기 의사를 밝혔다. 코레일 임원 추천위원회는 10일부터 서류전형, 면접 절차 등을 거쳐 이르면 금주 말,...
코레일 사장 재공모 19명 지원 2013-09-09 18:48:17
코레일 사장 재공모에 19명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토교통부와 코레일에 따르면 후임 사장 인선에 이재붕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과 팽정광 코레일 부사장 등을 포함해 모두 19명이 지원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하지만, 지난 공모에서 인사 청탁 논란이 있었던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응모하지...
코레일 사장 재공모에 19명 지원 2013-09-09 18:25:18
교수로 재직중인 최연혜 전 한국철도대학 총장도 지원했다. 최연혜 전 총장은 코레일 부사장도 지냈다. 그러나 지난 공모에서 인사 청탁 논란의 당사자인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응모하지 않았다. 코레일 임원 추천위원회는 10일부터 서류전형, 면접 절차 등을 거쳐 이르면 금주 말, 늦어도 다음...
전략물자관리원 원장에 김인관 전 산업부 남북경협팀장 2013-09-09 09:12:34
전문기관으로서 최근 폭증하는 기업의 전략물자 사전판정 신청, 중소기업에 대한 이행 지원 등 현안에 전 임직원이 힘을 합쳐 대응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올해 7월30일에 대외무역법이 개정되어 이제 전략기술의 무형적 이전까지 정부의 허가를 받도록 의무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장은 상공부 공무원으로...
스파크 EV, 경차 혜택 포기는 '배터리 때문' 2013-09-09 01:17:39
ev의 최종 구입비는 4,100만원 수준이다. 물론 환경부 보조금과 지자체 지원금을 합치면 1,800만원에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10대 전기차 선도도시(제주, 서울, 대전, 광주, 창원, 영광, 당진, 포항, 안산, 춘천)에 한해서다. 이외 지역은 4,100만원을 고스란히 구입비용으로 지불해야 한다....
[맞짱 토론] 국정원 국내파트 폐지·축소해야 하나 2013-09-06 17:13:28
기관이 정보수집권에 더해 수사권까지 가지면 수사 전반에 대한 통제가 불가능하고 국민의 기본권 침해로 이어지게 된다. 중앙정보부, 국가안전기획부, 그리고 국정원으로 이어지면서 저질러진 각종 조작 사건과 정치 개입, 인권 유린은 국정원이 가지고 있는 수사권에서 기인한 바 크다. 정보기관이 수사권까지 행사하는...
'항공안전없인 항공선진국 될수 없어' 김제철 한국교통연구원 항공정책기술본부 본부장(경제학 박사) 2013-09-06 17:07:11
현장 지원도 사고 피해를 줄이는 주요한 요인이었다. 이와 함께 1997년 괌 사고, 2001년 항공안전 2등급 판정 이후 정부가 수립한 ‘항공사고 위기대응 실무 매뉴얼’에 따라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외교부 등 관계기관, 사고 항공사와의 신속한 협조체제를 구축하면서 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