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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국, 임영록 직무정지 상향 `초강수`‥논란의 싹 제거 2014-09-12 18:18:13
회장이 중징계 이후에도 진상규명 등을 위해 행정소송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국과 금융사 CEO간 대립각을 세우게 될 때 발생하는 각종 논란의 여지를 남기지 않기 위한 포석으로도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임영록 회장의 직무를 정지시켜 사실상 경영과 관련해 무장해제를 시킴과 동시에...
'성범죄' 저지른 교수·교사 학교에서 영구퇴출 2014-09-04 17:00:34
수사를 받는 경우 학생들과 격리하기 위해 직위해제 할 수 있도록 했다.성 관련 비위 행위를 저지른 교육공무원은 다른 직종 공무원보다 더 높은 수준의 징계를 받게 된다. 미성년자나 장애인에 대한 성매매·성폭력에 대해선 비위 정도가 약하거나 경(輕)과실인 경우에도 해임할 수 있도록 했다.이러한 조치는 높은...
대우건설뇌물수수 전 인천시 고위간부 징역 4년형 2014-08-28 16:11:54
진술을 번복하는 등 일벌백계로 징계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그러나 "피고인이 오랜 기간 공무원으로 일했고 별다른 처벌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감안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조 전 사무처장은 2009∼2012년께 대우건설의 사업 수주를 도와주는 대가로 이 회사 전 건축사업본부장...
<소문만 요란했던 KB제재…금융당국 체면 구겨>(종합) 2014-08-22 11:07:08
등 전직 수장 4명 모두가 징계를 받았고 이중 3명은 징계결과로 중도하차하거나 연임에 실패했다. 정권의 변화에 금감원의 징계가 춤을 췄다는 비난이 이는 이유다. ◇전문가 "금감원 제재 방식·제도 바꿔야" 부정적인 여론이 커지면서 금융당국의 위상도 실추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기회에...
<소문만 요란했던 KB제재…금융당국 체면 구겨> 2014-08-22 01:20:19
등 전직 수장 4명 모두가 징계를 받았고 이중 3명은 징계결과로 중도하차하거나 연임에 실패했다. 정권의 변화에 금감원의 징계가 춤을 췄다는 비난이 이는 이유다. ◇전문가 "금감원 제재 방식·제도 바꿔야" 부정적인 여론이 커지면서 금융당국의 위상도 실추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기회에...
게임위, 직원 간 성희롱 관련자 사실확인 및 엄중 징계 진행 2014-08-12 11:07:00
진상조사를 실시하여 관련자들을 엄중징계하고 피해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하기로 했다. 게임위는 조속하고 공정한 사건처리를 위하여 8월 8일(금) 인사위원회를 열어 관련자 5명에 대하여 진상조사를 통한 징계결정 시까지 직위를 해제했으며, 피해자 보호를 위하여 피해자가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조치를 완료했다....
신용카드정보 수집 허용된다는데…PG社 개인정보·보안 관리 허술 2014-08-10 21:24:34
부실로 무더기 징계 [ 박종서 기자 ] 모바일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계 1위인 kg모빌리언스가 보안관리 부실을 이유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개선 조치를 받았다. 케이아이비넷 나이스정보통신 등 주요 pg사 두 곳도 함께 제재받았다.금감원은 지난 1일 kg모빌리언스에 세 건의 제재(개선명령)를 결정했다. 우선 전산자료...
<'1인 승무'가 원인?…태백선 사고 철도노사 책임 공방>(종합) 2014-07-29 16:25:15
직위 해제하자 노조 측이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코레일은 이번 사고가 신호장치와 자동열차제동장치 등의 각종 안전시스템에도기관사가 정지신호를 확인하지 않는 등 안이한 근무태도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판단했다. 매너리즘, 근무기강 해이 등 기관사 개인 문제가 원인으로 전형적인 '인적 오류'에 따른...
<'1인 승무'가 원인?…태백선 사고 철도노사 책임 공방> 2014-07-29 14:46:56
직위 해제하자 노조 측이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코레일은 이번 사고가 신호장치와 자동열차제동장치 등의 각종 안전시스템에도기관사가 정지신호를 확인하지 않는 등 안이한 근무태도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판단했다. 매너리즘, 근무기강 해이 등 기관사 개인 문제가 원인으로 전형적인 '인적 오류'에 따른...
'태백선 열차사고 근본원인 규명' 기관사 1인 시위 2014-07-28 11:29:57
대한 중징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적용, 특별안전교육 실시 등의 소위 '정신차려' 교육 외에 특별한 대책을 세우지 못했고, 이번 사고후에도 똑같은 대책을 되풀이하며 책임을 현장 노동자들에게만 전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식의 사고대책이야말로 대형 사고가 계속 반복되는 이유"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