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년을 뛴다] LG, 올해는 "시장선도" 2013-01-21 16:51:37
탑재해 경쟁사보다 뛰어난 스펙을 자랑합니다. LG전자는 옵티머스 G폰의 후속작으로 `옵티머스 G Pro`를 이르면 1분기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과 애플 등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했던 경쟁사들보다 먼저 시장 선점에 나선 것입니다. LG전자의 이같은 공격적인 전략은 TV 시장에서도 나타났습니다. 세계 최대...
시장수익률 상회 종목 `이것` 2013-01-21 16:51:11
커지면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7~8%대 후반의 수익률을 보였습니다. 대표 원화강세 수혜주인 음식료 업종은 국제 곡물가격 상승과 맞물리면서 대상이 14.6%, 매일유업이 9.6%의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경기 회복 기대감을 비롯해 2월초 춘절 특수를 노리는 중국 수혜주 중 락앤락(3.58%)과 베이직하우스(6.28%)는...
아모레-LG생건 `향수 경쟁` 2013-01-21 16:27:58
밝히기도 했습니다. 경쟁업체인 LG생활건강도 향수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프랑스의 향수 전문기업 코티와 합작법인을 세운 데 이어 처음으로 향수 전문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우선 멀티 브랜드샵에 향수 코너를 만들어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 있는데, 올해엔 프리미엄 향수도 내놓을 예정입니다. <인터뷰>...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문학을 사랑한 화학도, 'HR' 에 꽂히다 2013-01-21 16:13:44
중 찾은 lg하우시스 채용설명회. 그리고 서철원 인사과장과의 만남으로 그의 진로가 바뀌었다. 현재 lg하우시스 안양연구소에서 연구·개발(r&d) 인력 채용업무에 대한 연수를 받고 있는 김씨는 서 과장을 잡 인터뷰 덕에 다시 만났다. 둘은 이번주 미주 r&d 인재 채용을 위한 현지 설명회에 동행할 예정이다. 서...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이공계 출신 HR인재…회사와 함께 커 갈 잠재력 있다고 판단 2013-01-21 16:13:39
사람을 선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lg way의 정신에 기반해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팀워크를 이루며 업무를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다. 신입사원 채용 때 중요시하는 것은 앞으로 ‘뛰어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느냐’다. 완성형 인재보다는 육성을 통해 성장해...
애경 '리큐 2배 진한 겔', 누적매출 500억 달성 2013-01-21 15:42:35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피죤 액츠(42개월), lg생활건강 테크(44개월)보다 짧은 30개월 만에 500억원을 돌파했다는 것이다. 애경 관계자는 “50여년 동안 축적한 애경의 세제 기술력과 3년여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액체세제와 달리 사용량을 2분의 1로 줄인 점이 통한 것”이라며 “특히 세탁볼 겸용 계량뚜껑을 만든...
코스피, 외인 매도에 약보합 마감…거래량 연중 '최저' 2013-01-21 15:16:51
혼조세였다. 삼성전자, 현대차, 한국전력, 기아차, lg화학은 내렸다. 반면 포스코, 현대모비스, 삼성생명, 삼성전자우, 신한지주는 올랐다.코스피 거래량은 4억4000만주, 거래대금은 3조7500억원으로 올해 들어 가장 적었다.코스닥 지수는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2.42포인트(0.47%) 오른 514.66에 마감했다.한편...
"'경제위기+환경쇼크' 퍼펙트 글로벌 스톰 온다" 2013-01-21 15:01:45
LG硏, 다보스포럼서 대처방안 논의 전망 현대경제연구원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EF) 연례회의(다보스포럼)가 `퍼펙트 글로벌스톰' 대처방법을 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퍼펙트 글로벌 스톰이란 세계 경제와 지구 환경시스템에 동시에 쇼크가 왔을...
초콜릿과 화장품이 만났다…길리안·VDL 콜라보레이션 2013-01-21 13:51:16
브랜드 길리안과 lg생활건강의 색조전문 브랜드 vdl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초콜릿과 화장품 브랜드가 기획제품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길리안 초콜릿의 상징인 해마와 조개 모양, 마블링, 컬러 등을 vdl 제품의 포장과 형태에 적용했다. 아이섀도우, 블러셔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