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장의 보고 브랜드숍, 규제의 타깃이 되다"-우리 2013-07-24 07:42:31
브랜드숍 성장이 그간 주가 상승 이끌었던 아모레g와 한국콜마의 투자의견 '보유'로 하향했다. 반면 장기적 관점에서 사업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돼 있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을 선호한다고 추천했다.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미드 ‘90210’ 속 그녀들의 뷰티 아이템 2013-07-23 09:33:02
미스트, 아모레퍼시픽 헤라 uv 미스트 쿠션 롱 스테이, 레시피 비타 스팟 솔루션 c 야외 수영장의 묘미는 바로 몇 가지의 뷰티팁만 있으면 작열하는 태양 아래 빛나는 잇걸이 되기 쉽다는 것.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것은 바로 깨끗하고 환하면서도 빛나는 피부다.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로 표현하기...
쿠션 파운데이션 10종 “비교 후 쓰세요” 2013-07-19 20:25:02
1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cc쿠션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힌다. 향이 강한 편이나 아모레퍼시픽 특유의 화장품 향을 선호하는 이들도 많다. 쿠션이 탄력 넘치고 촘촘하다. 멀티기능 쿠션에 스킨케어 처방을 더해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윤기나게 표현해주는 트리트먼트 파운데이션. 2 헤라 uv...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07-19 11:25:09
아모레퍼시픽이 `제9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혁신상품과 신사업 제안`과 `글로벌 시장 진입과 활성화`로 지난 4월 22일 접수를 시작해 지난 16일 결선PT를 거쳐 19일 부문별 당선작이 최종 발표됐습니다. 대학(원)생 부문 우수상은 스팀팩 제품을 제안한 ‘뜨거운...
"기관·외국인, 造船株 양매수 주목해야" 2013-07-19 09:57:45
띈다. 신한금융지주도 양매수가 들어왔다. 아모레퍼시픽이나 현대하이스코도 양매수 종목이다. 다른 양매도 종목군으로는 강원랜드, 대한항공,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다. 코스닥 역시 양매수다. 기관이 덜 산 반면 외국인들이 더 샀다. 288억 정도 외국인들이 매수를 했고 기관은 33억 정도다. 그렇게 큰 특징이 나타나지는...
큐캐피탈, 코리아나 인수 추진 2013-07-18 17:16:25
있다”고 전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1988년 설립돼 한때 아모레퍼시픽, 한국화장품과 함께 국내 화장품 ‘빅3’ 기업으로 꼽혔다. 하지만 2000년대 이후 더페이스샵 미샤 등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숍에 밀려 실적이 악화됐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다음커뮤니케이션, tnk팩토리 인수▶ [마켓인사이트] 도레이,...
[단독]코리아나 M&A 가시화…오너家, 지분매각 검토 2013-07-18 10:58:22
이후 1990년대 아모레퍼시픽 한국화장품 등과 함께 화장품 '빅3'로 키워냈다. 2001년에는 연매출이 3400억원에 달하기도 했다. 그러나 2000년 초반부터 등장한 미샤 더페이스샵 등 브랜드숍의 저가정책과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의 고가 브랜드에 밀려 사업규 모가 줄어들었다.코리아나는 지난해 977억원의 매출과...
이니스프리, 중국 시장에 한국 뷰티 트렌드 알리다 2013-07-18 10:49:24
사례로는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이루어낸 국내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있다. 현재 중국 내 총 25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브랜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왕성히 활동 중인 국내 남자 배우 이민호를 전속모델로 내세워 브랜딩 전략에 힘썼다. 이와 함께 7월15일에는 국내 ...
`물`좋은 화장품 뜬다 2013-07-16 18:42:24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발아식물 화장품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는 전북 정읍의 연꽃씨앗 발아수가 90%이상 함유돼있어 항산화와 보습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ABC세럼도 자작나무 수액을 포함한 10가지 아시안 보태니컬 성분이 들어있고, 리리코스 `마린...
[비즈&라이프] 적당한 가격과 품질…'굿-이너프' 제품으로 승부하라 2013-07-16 17:14:27
편이다. 마찬가지로 화장품 시장에 안착한 아모레퍼시픽 역시 주력은 라네즈나 마몽드 같은 중저가 브랜드다. 이 회사의 설화수나 lg생활건강의 후(后)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명동에서 중국 관광객에겐 잘 팔릴지 모르나 현지에서의 성과는 아직 저조하다. 이 같은 한국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고려할 때, 로컬기업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