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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저 쇼크' 자동차株, 언제 깨어날까 2013-01-03 17:22:46
현대위아(-3.86%) 대원강업(-1.24%) 등 부품주도 동반 하락했다. 자동차주의 동반 하락은 엔화 약세에 따른 우려 탓으로 분석된다. 이형실 신영증권 연구원은 “엔화 약세에 따른 일본차 업계 대비 경쟁력 약화 우려가 확대되면서 매물은 쏟아지는 반면 자동차주를 사겠다고 나서는 주체는 자취를 감췄다”고 말했다. 이날...
[마켓인사이트] 자산 1조5000억 그룹 "기업 삽니다" 2013-01-03 17:11:11
다양한 업종의 계열사도 거느리고 있다. 자산 규모는 1조5000억원에 이른다. k그룹이 찾고 있는 상장사는 시가총액 400억원 미만으로 성장이 한계에 이른 기업이다. 비상장사의 경우 성장 여력은 충분하지만 일시적인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사를 원한다. 다만 해당 회사에 기관투자가의 투자가 있어서는 안...
계사년 초입, 골라잡을 업종은? 2013-01-03 14:11:15
업종이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높고, 상대적으로 덜 올라 가격 매력을 갖추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오태동 토러스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지난해에도 올해와 같이 중국 경기선행지수가 반등하면서 소재·산업재가 강한 흐름을 보인 바 있다"면서 "실적 시즌에 들어서면서 펀더멘털(내재가치)에 관심이 쏠리기 전까지는...
<환율민감도 차별화…IT `둔감'ㆍ자동차 `민감'> 2013-01-03 11:30:26
엔화 약세 국면에서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업종도 있다. 기계, 건설, 운송,화학 업종은 엔화 약세 국면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반응한다. 일본으로부터 핵심 부품을 수입하는 업종이자 대표적인 경기 민감주들이다. 엔화 약세가 위험자산 선호로 인식돼 경기민감주의 상승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기고,...
승승장구 IT株, 1월 투자전략은? 2013-01-03 11:29:00
it업종의 경기 회복이 단숨에 가라앉지는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박성현 한화증권 연구원도 "각국의 경기 부양 정책에 힘입어 it업종은 상반기까지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경기 민감주 비중을 채워뒀다면 유지하되 민감주 비중이 여전히 낮다면 리스크를 감수하고 비중을 늘릴 것"을 조언했다. 최근...
<주식시장 연초 랠리…IT와 소형주 유망> 2013-01-03 11:23:27
IT와 소비업종을유망 업종으로 꼽았다. 염 연구원은 "올해 실적 하향 조정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성장성도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업종이 이번 실적 시즌에 유망하다"면서 "IT와 자동차, 음식료, 생활용품, 내구소비재 및 의류, 미디어 등이 이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동양증권 김주형 연구원도 투자 유망...
[초점]'화폐전쟁' 본격화… 원고(高)·엔저(低) 투자전략은? 2013-01-03 10:58:36
생산제품을 일본에 수출하는 음식료 업종도 엔화 약세가 악재가 될 것으로 봤다.반면 정보기술(it)의 경우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부정적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이원선 애널리스트는 "금융위기 이전까지만 해도 자동차 다음으로 엔화 약세 국면에서 불리한 업종이 it였지만, 금융위기 이후 기간을 추가해보면...
<엔화 약세…車ㆍ철강ㆍ항공ㆍ엔터 피해 예상> 2013-01-03 10:16:41
약세가 지속되면 자동차와 철강, 항공, 엔터테인먼트 업종 등이 실적에 타격을 입을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전기전자(IT)와 조선은 제품력과 가격에서 일본보다 훨씬 높은 경쟁력을보유하고 있어 환율 영향이 미미할 것으로 예상됐다. 3일 대신증권은 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철강, 항공, 음식료를 엔화 약세에...
엔화 약세 지속, 車·철강·음식료 '악재'-대신 2013-01-03 07:39:53
큰 업종은 자동차와 자동차부품을 꼽았다. 특히 국내 자동차 업체의 수출경쟁력에 실질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달러당 90엔 대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도 자동차 업종 지수에 불리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는 판단이다.또한 수출 경합도가 높은 철강업종과 국내 생산제품을 일본에 수출하는 음식료(주류 및...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비바람 몰아쳐도 수출中企 쓰러지지 않게 부축" 2013-01-02 16:53:14
업종인데 최근 수년간 수주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김 행장=우선 조선사를 대상으로 3조5000억원의 선박 제작자금을, 운임 하락으로 자금난에 처한 중소 해운사에 대해서는 5000억원 수준의 유동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건설사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1조원의 금융지원도 검토 중이죠. 이들 업종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