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도 속속 입점...알리익스프레스, 韓 시장 본격 침투 2024-03-04 18:00:56
전문관 'K-venue'를 통해 최근 과일, 채소, 육류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앞서 신선식품 상품기획자(MD)를 채용한데 이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 것이다. 현재 오픈마켓 형식으로 국내 셀러들로부터 제품을 납품받아 판매하고 있다. 입점 업체 수가 얼마 되지 않지만, 알리익스프레스가 입점수수료와...
작년 8일 만에 100만잔 팔린 '봄맞이 음료'의 귀환 2024-02-28 11:54:01
출시된 시즌 음료 중 역대 가장 많은 판매량이라고 스타벅스 코리아는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역대 최단 기간인 8일 만에 판매량이 100만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는 슈크림 라떼와 함께 카페 라떼에 초록빛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린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와 딸기 블렌디드에 바삭한 카스텔라 크럼블을 올린...
'1만원대 와인'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아시아 최초로 한국 출시 2024-02-27 14:42:10
필두로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술과 음료 등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도 한국을 아시아 최초 런칭 지역으로 선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은 얼음, 탄산수 등을 섞어 마시는 것을 권장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음을 강조한다. ‘레드’는 붉은 빛의...
"채식, 코골이 예방에 도움된다" 2024-02-22 13:43:09
채소, 과일, 견과류, 콩류, 차, 커피로 구성된 식단이고 건전하지 못한 채식은 정제된 곡물, 가당 음료, 단 음식, 짠 음식, 디저트 등이 포함된 경우를 말한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육식은 육류, 동물성 지방, 유제품, 계란, 생선 또는 해산물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식단이다. 채식의 이러한 효과는 남성이 여성보다 큰...
세븐일레븐, 올겨울 딸기 50t 판매…소포장 과일 인기 2024-02-21 08:41:30
높이려는 분초 사회로 접어들면서 집 앞 편의점이 과일 구매의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 8월 농촌진흥청과 협약을 맺고 지역 우수 농업인의 농산물을 활용해 샤인머스캣에이드와 허니복숭아에이드 등 9종의 파우치 음료를 PB(자체상표) 브랜드인 '세븐셀렉트'로 출시했다. 이를...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과일과 채솟값이 치솟은 데다 가공식품값도 올라 장을 한번 보면 10만원이 훌쩍 넘는다"며 "라면과 우유 등 먹거리와 물티슈 등 생활용품은 저렴한 PB상품 위주로 고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씨와 같이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선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해 소비 위축 속에서도 국내 PB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두 자릿수 증가율을...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출시…"밀키스와 새로운 과일 만남" 2024-02-19 09:05:43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출시…"밀키스와 새로운 과일 만남"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과일향을 함유한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어울리는...
김밥에 햄 대신 이것 넣었더니…인기 폭발 2024-02-18 09:44:27
결과 65.1%가 20∼30세대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남성이 34.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점심 시간대 오피스 상권 매출이 가장 높았다. 최근 닷새간 바나나 등 과일 매출도 전주 동기 대비 71.1% 증가했고, 닭가슴살(68.7%)과 샐러드(56.2%), 단백질음료(51.9%) 등 매출도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앞으로도...
GS25 "식물성 단백질 넣은 김밥, 설연휴 직후 매출↑" 2024-02-18 09:29:32
과일 매출도 전주 동기 대비 71.1% 증가했고, 닭가슴살(68.7%)과 샐러드(56.2%), 단백질음료(51.9%) 등 매출도 늘었다. GS25 관계자는 "명절 연휴가 지나고 쉽고 간편한 식단 관리를 위해 지구식단 김밥 2종이 인기를 끌었던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거쳐 지난해 40조원 벽을 넘었다. 커피와 음료, 식용유 같은 공산품과 김치, 장류 등을 포함한 음·식료품 거래액은 2019년 13조4천억원에서 지난해 29조8천억원까지 늘었다. 육류와 어류, 채소, 과일 등 신선 농·축·수산물 거래액은 같은 기간 3조7천억원에서 10조8천억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전체 온라인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