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철 아프리카돼지열병 막자…농장 단위 방역 추진 2020-07-05 11:00:05
양돈 농가 주변과 진입로에 대한 집중 소독을 추진한다. 매개체·차량·사람을 통한 양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오는 8월까지 전국 양돈농장을 대상으로 2차 일제 점검을 시행하고 4∼5월 1차 점검 시 지적사항의 보완 여부를 확인한다. 축산차량 출입 통제 조치에 들어간 경기·강원 북부 양돈농장은...
지구서 일일이 지시받던 로버 "알아서 척척" 똑똑해진다 2020-06-29 11:36:18
관제소에 일일이 보고하고 지시를 받아 움직이고 있다. 화성만 해도 빛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면 10분 안팎으로 신호가 도달할 수 있지만, 목성이나 토성의 위성으로 탐사영역이 넓어지면 신호 전송에 5~7시간씩 걸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상황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로버에 인공지능 시스템을 장착해 현장에서...
[NH디지털혁신캠퍼스]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개발 ‘에너닷(EnerDoT)’ 2020-06-25 16:34:00
소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Sundy(썬디)’는 B2B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의 발전소 통합 관제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축적된 표준화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 후 필요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별 발전량 비교도 가능하다. 에너닷은 기업 및 개인 발전소 약 300개소, 120MW 규모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
유인 탐사 꿈 싣고 화성 가는 다섯번째 로버 '퍼서비어런스' 2020-06-20 13:57:25
연산능력과 알고리즘을 강화해 웬만한 것은 지구 관제소의 지시를 기다리지 않고 자율적으로 판단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탐사에 효율을 기했다. ◇ 달·화성 유인 탐사 큰 그림 '발판' 마즈 2020 퍼서비어런스 미션에 채택된 미래형 기술들은 앞으로 전개될 달과 화성 유인 탐사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코비의 마지막 순간…헬기 추락 때 상승하는 줄 알았다 2020-06-18 12:03:28
고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중인데도 관제소에 "올라가고 있다"고 보고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17일(현지시간) 이런 내용의 조사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미 ABC방송 등은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사고일인 지난 1월 26일 조종사 아라 조바얀은 항공 교통 관제소에 구름 위로 떠오르기 위해 상공...
LGU+, 지하철 4호선에 LTE 기술 적용…철도 안전사고 막는다 2020-06-03 17:55:04
방식)와 달리 열차 간, 열차와 관제센터 간, 유지보수자 간 음성·영상·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철도 운영 과정에서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제센터뿐 아니라 운행 중인 열차의 기관사도 역사 진입 400m 전부터 승강장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객차 내...
LGU+ 4호선 당고개∼남태령 구간 LTE망 구축…"안전 강화 기대" 2020-06-03 11:38:38
구축…"안전 강화 기대" 열차-관제센터 소통 빨라져…사고 신속 대응하고 역사환경 개선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LG유플러스가 지하철 4호선 당고개∼남태령 구간에 4세대 이동통신(4G) 서비스인 롱텀에볼루션(LTE) 기반 통신망을 구축한다. LG유플러스는 3일 서울교통공사 답십리 본사에서 한국전파기지국 등과...
에어버스, 파키스탄에 '97명 사망 추락기' 조사팀 파견 2020-05-27 12:17:46
관제소에 기술적 결함을 호소했다. 조종사는 "우리는 엔진을 잃었다",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파키스탄 8303"이라고 절박한 목소리로 말했다. 목격자 이자드 마시는 현지 매체 돈(Dawn)과 인터뷰에서 "여객기가 두 차례 착륙을 시도했지만, 바퀴가 나오지 않았다"며 "동체가 바닥에 닿았다가...
파키스탄 추락기 블랙박스 회수…사망자 97명 장례 시작 2020-05-24 10:26:23
에어버스, 파키스탄국제항공을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전망이다. 사고기 조종사 사자드 굴은 추락 전 관제소에 기술적 결함을 호소했다. 공개된 교신 음성을 들어보면 조종사는 "우리는 엔진을 잃었다",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파키스탄 8303"이라고 절박한 목소리로 말했다. 목격자...
파키스탄 추락기서 97명 사망·기적의 생존자는 2명(종합) 2020-05-23 16:55:17
조사에 착수한다. 사고기 조종사가 관제소에 기술적 결함을 호소한 뒤 연락이 두절됐기에 기계 결함에 무게가 쏠린 상태다. 'LiveATC.net'이라는 웹사이트에는 사고기 조종사와 관제사의 마지막 교신 내용이라며 "엔진을 잃었다",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파키스탄 8303"이라고 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