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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LG전자-GM '볼트EV' 공동 개발…'車 혁신' 출사표 2015-10-21 09:13:22
11종을 공급한다.▲ 구동모터(전기차의 구동축에 동력을 제공하는 장치로 gm 설계), ▲ 인버터(직류 전기를 교류로 변환하고 모터를 제어하는 장치), ▲ 차내충전기(외부 전원으로부터 배터리를 충전하는 장치), ▲ 전동컴프레셔(차량 공조시스템의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 ▲ 배터리팩(전기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쌍용차, 티볼리 차체 290㎜ 늘린 롱바디 준비 2015-07-24 08:40:04
구동축 길이가 달라져 제작사가 갖게 되는 부담은 상당하다. 외관은 기존 티볼리와 지난해 선보인 xlv 컨셉트를 조합한 형태를 갖춘다. c필러 뒷 공간을 키운 만큼 3열 좌석을 위한 창을 추가하는 것. 차별화를 위해 테일램프와 트렁크 도어 등 일부 디자인도 변경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력은 '글로벌'...
현대차,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디자인 철학 담은 작품 전시 2015-04-14 15:47:28
아우른다.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400개의 나무블록들이 선으로 연결됐다. 양쪽 구동축의 움직임을 통해 3m 높이의 파도가 치는 듯한 거대한 자연의 움직임을 표현한다. 한경닷컴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현대차,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헬리오 커브` 전시 2015-04-14 11:31:31
400개의 나무블록들이 선으로 연결돼 양쪽 구동축의 움직임을 통해 3미터 높이의 파도가 치는 듯한 거대한 자연의 움직임을 그려냈습니다. 특히 현대차의 자동차 엔진음, 경고음, 작동음 등 다양한 사운드 디자인을 맡고 있는 전문 연구조직 `사운드 디자인 리서치랩`에서 이번 작품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곡한...
현대차,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작품 내놔 2015-04-14 11:27:29
또한 구동축을 통해 표현되는 다양한 유기적 움직임과 조명이 전시공간에 빛과 그림자를 드리워 극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자연의 살아있는 아름다움을 예술적 조형에 담아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의 청각 디자인 전문 연구조직 '사운드 디자인 리서치랩'에서 작곡한 14곡을...
[AUTO] 벤츠 C클래스 新모델 자신만만 '질주 본능' 2015-01-29 07:00:18
굴림 자동차는 구동축이 뒤에 있기 때문에 공간 확보에 제약이 있다. c클래스는 이를 극복하며 e클래스에 버금가는 공간을 확보했다. 벤츠는 5시리즈와 a6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이런 점을 강조하며 c클래스로 끌어들이고 있다.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된 c클래스는 국내엔 작년 6월부터 판매됐다. 판매량은...
겨울용 타이어, 꼭 필요할까? 2014-12-03 21:50:19
것이 최선이지만 여건이 안되면 구동축 2개만이라도 변경하는 것이 좋다. 앞바퀴굴림이면 앞축 두 바퀴에, 뒷바퀴굴림은 뒤축 두 바퀴에 우선적으로 끼운다. 다만 구동축에 여름용과 겨울용을 혼용하면 제동성능이 서로 달라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더불어 겨울용 타이어는 봄이 되면 일반 타이어로 바꾸는 게...
'삼국통일' Q50 인피니티 부활 이끌다 2014-07-25 21:35:06
레그룸(발을 놓는 공간)에 감탄하게 된다. 뒷바퀴 굴림 세단은 구동축이 차체 뒤쪽에 있기에 뒷좌석 공간이 좁은 한계를 안고 있다. 하지만 q50은 이를 극복했다. 크기를 키우고 내부를 치밀하게 설계해 최대한 공간을 확보했다. 실제로 q50은 차체 길이가 4790㎜, 너비가 1820㎜, 높이가 1450㎜다. bmw 320d와 비교했을 때...
"전시산업(MICE) 성장 열쇠, 인재양성으로 성장로드맵을 그리다" 2014-05-09 18:13:18
있는 또다른 엔진이고 구동축이 되고있는데 그러할 능력이 없고 또 그런 정보가 없어서 어떤 그동안에 좀 주저했던 부분들이 있습니다. PCO와 PEO가 서로 융합해서 그런 또다른 어떤 생산 모델링을 할수있다라는 부분에서 제가 하고 있는 행사도 파일럿 모델이 되겠지만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는 분명히 협력을 할 수 있는...
차세대 AWD '플렉스4' 탑재한 싼타페 성능은? 2014-03-23 00:57:06
구동축이 운동과 정지를 반복하는 걸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디스커넥트 작동 시 우려했던 진동이나 소음은 없었다. 단절과 연결 시 충격이 거의 없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기본적인 네바퀴 구동능력도 진일보했다. 노면상태를 인지해 앞뒤 구동을 배분하는 타이밍이 더욱 민첩해졌다. 미끄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