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심 속 쌓인 피로에서 내 몸을 방역하는 시간’ 롯데리조트속초, ‘스파클링 프레시’ 패키지 선봬 2022-02-24 12:00:07
롯데리조트속초는 오는 3월 1일부터 한 달간 1인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부 방역 코스메틱 브랜드 런드리유와의 제휴를 통해 뷰티 특화 패키지 ‘스파클링 프레시’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소규모 단위 고객이 즐기기 좋은 소형 평수 객실 위주로 1박이 구성됐으며, 런드리유의 스파클링 배스밤 1세트와...
마트서 오마카세 즐긴다고?…'회심의 카드' 대박 터졌다 2022-02-18 07:00:02
우선 소비자의 주문에 맞춰 샐러드를 만들어주는 '프레시 투 고'를 매장 입구에 마련했다.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레시피와 30여 개 토핑으로 고급 샐러드 전문점에 못지 않은 메뉴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준비했다고 자부한다. 매장 가장 안쪽에 있던 베이커리 '몽블랑제'를 카페와 함께 앞쪽으로 끌어냈...
GS리테일, 절대강자 없는 퀵커머스 잡는다 2022-02-03 17:49:04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기존 신선식품 온라인몰을 요기요에 통합시키는 전략이다. 투자은행(IB)업계 관계자는 “GS리테일의 가장 큰 고민은 소비자를 유입시킬 온라인 간판이 마땅치 않은 점”이라며 “먹거리는 요기요로 통합하고, 패션 뷰티 등 비식품은 홈쇼핑에 기반한 GS샵으로 키우는 것이 중장기 비전”이라고...
허연수의 '퀵커머스 1등' 전략…GS리테일은 승자 대열에 오를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03 15:40:49
있다.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기존 신선식품 온라인몰을 요기요에 통합시키는 전략이다. 투자은행(IB) 업계 관계자는 “GS리테일의 가장 큰 고민은 소비자들을 유입시킬 온라인 간판이 마땅치 않았다는 것”이라며 “먹거리는 요기요로 통합시키고, 패션 뷰티 등 비식품은 홈쇼핑에 기반한 GS샵으로 키우는 것이 중장기...
3일 걸리던 '산지→마트' 하루로 단축…그날 안팔린 신선식품은 폐기 2022-01-28 16:11:23
등 플랫폼의 초신선 공략에 자체 프레시센터로 대응에 나선 것이다. 프레시센터를 통하는 농산물 비중은 2018년 26%에서 지난해 35%로 커졌다. 로컬푸드 또한 이마트의 대표적인 ‘초신선 실험’이다. 로컬푸드는 마트 인근지역에서 생산된 신선식품을 지역 점포에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신선도는 높이고 물류비는 20%가량...
"명절 선물도 친환경으로"…롯데百, 페트병 재활용 쇼핑백 도입 2022-01-14 10:53:29
기념하는 캘리그라피가 그려져 있다. 롯데는 또 정육과 굴비, 청과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기존의 플라스틱 포장재를 재활용이 용이한 식물성 종이 소재로 바꿔나가고 있다. 굴비의 경우 특허 기술이 접목된 3중 골심지로 제작해 보랭력(시원한 온도 유지 능력)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설부터는 분리배출이 쉬운 친환경...
"금리 더 뛰기 전에…" 1월 회사채 발행 최대 전망 2022-01-13 17:39:16
현대로템(1000억원)을 시작으로 롯데렌탈(2500억원) 한화솔루션(2300억원) SK브로드밴드(1000억원) CJ프레시웨이(1000억원) 세아창원특수강(900억원) 한진(700억원) 두산(700억원) 등이 발행을 준비 중이다. HDC현대EP 한솔제지 한솔테크닉스 등도 최근 회사채 발행을 위해 신용등급 평가를 새로 받았다. 한국은행이 올해...
롯데벤처스-디캠프, 스타트업에 투자금·사무공간·멘토링 아낌없이 쏜다 2022-01-13 17:28:10
플코를 2군 선수단에 도입했고, 롯데푸드는 식단 관리 도시락 Chefood(쉐푸드)를 신선편이식 당일 배송 서비스 프레시코드를 통해 유통하고 있다. 여기에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엘캠프 스타트업에게는 미국, 베트남, 일본 등 롯데그룹의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엘캠프 5기 출신인...
'月 2900원→4990원' 멤버십 요금 올린 쿠팡의 속내는? 2022-01-02 11:52:44
새벽배송을 시작했다. 동원디어푸드(더반찬&), 프레시지, 얌테이블 등 5개 기업과 손잡고 밑반찬과 가정간편식 등 약 600종이 대상이다. 서울 전역과 인천, 경기도 인근이 대상이다. 새로운 수장을 맞은 롯데쇼핑의 롯데온, 아마존과 손잡은 11번가 등 대기업 계열 온라인 쇼핑몰의 약진도 예상된다. 쿠팡과 함께 소셜커...
화사 곱창·박막례 국수·류수영 파스타…완판 부르는 '셀럽 HMR' 2021-12-28 21:00:52
제품으로 출시된 사례는 과거에도 꾸준히 있었다. 롯데홈쇼핑은 2019년 걸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의 이름을 붙인 '화자카야 소곱창' '화자카야 소막창'을 방송에서 선보였다. 제품은 한 중소 식품업체가 만든 것으로, 당시 화사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곱창 '먹방(먹는 방송)'을 선보이며 '곱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