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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차례상 비용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약 5만7천원 저렴" 2024-02-02 08:32:37
대형마트보다 49.2% 저렴했고 수산물은 28.6%, 육류는 20.6%, 과일류는 4.3% 각각 낮았다. 조사 품목 27개 중 18개는 전통시장이 저렴했는데 깐도라지(69.7%)와 고사리(65.8%), 동태포(43.8%), 숙주(35.0%), 쇠고기(탕국용)(33.7%), 대추(32.9%) 등이 가격 우위를 보였다. 사과(부사), 배(신고). 두부, 대파, 무 등은...
"설 차례상 음식 어디서 사지?"…'시장 vs 마트' 비교했더니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2-02 08:26:33
배는 5개 평균 대형마트에서 2만1778원, 전통시장에서는 2만4916원으로 조사됐다. 두부도 5모 기준, 대형마트가 8212원 전통시장은 1만3223원이었다. 청주는 1.8ℓ대형마트가 1만485원, 전통시장이 1만2195원으로 드러났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기상재해 여파로 생산량이 감소한 사과와 배의 소비자 가격은 지난해 설...
롯데하이마트 '신학기 글로벌 PC 대전'…할인상품 1.5배 늘려 2024-02-01 06:00:10
= 롯데하이마트는 연간 IT(정보기술) 가전 매출의 20%가 몰리는 2월을 맞아 한 달간 할인 상품을 1.5배 늘려 '신학기 글로벌 PC 대전'을 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졸업과 입학 시즌인 2월에 노트북과 모니터, 프린터 등 IT 가전 수요가 집중된다며 상품할인, 동시 구매 할인, 다품목 구매 할인 등 구매...
[주말N쇼핑] 설 명절 2주 앞으로…유통업계, 선물세트 판촉대전 2024-01-27 07:00:02
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 다음 달 10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구매 부담이 적은 20만원 미만의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축·수산, 청과 세트는 물론 고급 위스키 등의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카드 결제 시 금액대별 상품 할인, 상품권 증정 등의...
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2024-01-26 14:24:37
캐빈 캐리어 가방(5명) △모두투어 1백만원 상품권(50명) △에어팟 맥스(50명) △마이신한포인트 5만포인트(400명)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환전부터 해외결제, 재환전에 이르기까지 해외여행 전후로 필요한 주요 금융서비스를 모두 담고있다. 주요 기본 서비스 혜택은 △전세계 30종 통화...
"환율우대 100%"…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사전 이벤트 2024-01-26 13:44:56
및 롯데마트 5% △미국 스타벅스 5%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연회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이벤트는 카드 이름을 맞게 선택한 선착순 20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오는 2월 21일까지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오는 3월...
대형마트, 27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판매…'가성비'가 대세 2024-01-25 06:00:00
세트는 38% 각각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명절이 2주 앞으로 다가온 만큼 먹거리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선물세트 위주로 본판매를 준비했다. 축산·과일·생선·김 선물세트 등 모두 1천3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대는 이마트와 마찬가지로 축산은 10만원대 초중반, 과일은 5만∼8만원대 상품이 각각 주류를 이룬다....
기재차관 “설 성수품 작년보다 낮게 관리…사과·배 12만톤 공급” 2024-01-24 15:05:37
전통시장 지원 방안도 언급했다. 김 차관은 “대형마트와 같이 전통시장에서도 정부 할인 지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25일부터 9일 동안 농협카드와 연계해 농축산물 구매액에 대한 30% 신용카드 청구 할인을 최초로 지원한다”고 했다. 이어 “기존 농축산물 30% 할인 모바일상품권(제로페이)은 1인당 구매한도를 1...
홈플러스, 27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판매…최대 50% 할인 2024-01-24 08:54:13
시 금액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하고 구매 수량에 따라 선물세트를 하나 더 제공하는 등 할인 이벤트도 풍성하다. 앞서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진행한 예약판매에서는 마트와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채널별 매출이 전년 설에 비해 최대 242% 늘었다. 이상 기후로 가격이 급등한 사과, 배의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했다. 고물가...
받고 싶은 설 선물, '현금' 압도적 1위 2024-01-22 10:23:15
채널에서 선물을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대형마트(43%), 백화점(8%) 순으로 나타났다.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이 45%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다음으로 신선식품(20%), 기프티콘·상품권(12%), 가공 상온 식품(9%), 건강식품(6%), 디지털·가전제품(3%) 등이었다. 반대로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과일세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