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지는 테이블오더 시장…배민·야놀자도 참전 2024-09-19 17:29:52
야놀자는 자회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모바일 주문 솔루션 ‘ya오더’를 고도화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ya오더는 그동안 픽업 주문에만 적용됐으나 최근 일반 매장 내 테이블 주문에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회사 관계자는 “키오스크 등 별도 기기를 구축할 필요 없이 QR코드나 근거리무선통신...
티메프 사태 겪고 '자사몰' 뜬다…네이버 반사이익 누리나 2024-09-19 14:21:42
현황 데이터와 재구매 통계 등을 제공하고 마케팅 채널별 유입수, 결제율, 시간대별 유입수, 결제금액, 조회수, 판매·상품 성과 등 여러 정보를 제공한다.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정기구독 솔루션, 메타·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을 위한 광고소재 제작 AI 매니저 등도 네이버가 공을 들인 솔루션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클...
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2024-09-16 08:33:00
자판기를 들였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 3월 마케팅 전문기업 플랜드비뉴와 함께 자판기 형태의 친환경 세제 리필 스테이션 '그린필박스'를 도입했다. 용산구 '이마트24 R용산트리스퀘어점'에 설치된 그린필박스는 생분해 소재로 제작한 리필 용기에 세탁세제와 주방세제 등을 손쉽게 담아 구매할 수...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사실상 팝업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겨냥한 마케팅이다.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일까지 2주간 온라인 팝업 ‘키디런’을 열었다. 육아하는 주부들이 아이를 두고 이동해 매장을 직접 방문하기는 어렵다는 점에 착안했다. 앞서 2월 현대백화점 판교점,...
적자 수백억 혈세로 막고 점유율 1%…세금 녹이는 배달앱 [혈세 누수 탐지기⑩] 2024-09-13 08:00:34
빨라 고효율 마케팅이 필요하고, 서버 유지 관리 비용도 많이 드는 데다 이해관계자도 복잡하게 얽혀 있어 '돈 많이 들고 까다로운 사업'으로 정평이 나있는 사업입니다. 가뜩이나 낮은 수수료에 자영업자 단체들은 "수수료를 더 내려라"고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주식 투자를 '쉽게·넓게·깊게'"…토스證, WTS 마케팅 캠페인 진행 2024-09-12 13:34:44
토스증권이 웹트레이딩시스템(WTS) '토스증권 PC'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토스증권이 온·오프라인에 시도하는 첫 번째 제품 광고다. '누구나 주식투자를 쉽게 보는 세상으로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토스증권 PC'는 토스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PC, 태...
1∼7월 기차로 여행한 외국인 관광객, 작년보다 50% 증가 2024-09-11 11:00:06
1∼7월 기차로 여행한 외국인 관광객, 작년보다 50% 증가 모바일 예매 활성화해 중화권 관광객 204%↑…인기 여행지는 '부산' 짐 배송·코레일패스 서비스 확대…"지역연계상품 발굴할 것"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지난 1∼7월 한국을 찾아 일반·고속 열차를 이용한 외국인이 작년 동기 대비 50.2% 증가한...
[고침] 경제(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 2024-09-10 17:13:32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이어가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수치를 보면 지난달 기준 알리익스프레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한 고객 수(MAU)는 669만6천485명으로 쿠팡(3천138만2천551명), 11번가(768만5천503명)에 이어 3위권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1억5천만개에 이르는...
알리 "3∼5년내 한국 온라인쇼핑몰 이용자 절반 확보 목표" 2024-09-10 09:00:04
지난해부터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공세 수위를 높였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수치를 보면 지난달 기준 알리익스프레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한 고객 수(MAU)는 669만6천485명으로 쿠팡(3천138만2천551명), 11번가(768만5천503명)에 이어 3위권이다. 현재 국내 이커머스 이용자 수는 약...
中게임 산업, 모바일 이어 콘솔까지 흥행…'오공' 3일 만에 1000만개 판매 돌파 2024-09-09 15:57:48
게임사가 막대한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제작한다. 콘솔 AAA 게임 제작에는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 제작 비용의 10배에서 많게는 100배 정도의 비용이 들어간다. 오공의 개발비로는 5600만달러(약 744억원)가 소요된 것으로 추산된다. AAA 게임은 게임을 완성하지 못하고 프로젝트가 좌초되는 경우도 다반사다.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