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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파구리 열풍에 `코로나 라면 사재기`까지"…농심, 영업익 2배 2020-05-15 17:23:05
등장했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열풍이 주효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라면 특수도 호실적을 이끌었다. 실제로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매출이 급증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라면 소비가 급증했다. 농심의 1분기 국내법인 매출(수출포함)은 5,199억원으로 1년...
'짜파구리가 효자'…농심 1분기 영업익 2배로 급증 2020-05-15 15:51:23
영화 '기생충'의 미국 아카데미상 석권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짜파구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이 급증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해외에서 사재기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라면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농심의 1분기 국내법인 매출(수출 포함)은 전년 대비 14.2% 증가한...
짜파구리 열풍 덕봤다…농심, 1분기 영업익 101% 급증 2020-05-15 15:38:02
나왔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주목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매출이 급증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라면 소비가 급증했다. 농심의 1분기 국내법인 매출(수출포함)은 5199억원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했다. 짜파구리 열풍에 해외시장 성장도 돋보였다. 1분기 해외법인...
영화 ‘기생충’ 속 ‘짜파구리’, 글로벌 시장 진출… 매콤 소스 들어간 ‘앵그리 짜파구리’도 인기 2020-04-24 14:46:00
사진.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미국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서 한번 더 유명해진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짜파구리는 이제 단순히 라면을 섞어 먹는 요리법을 넘어 세계 속에서 한국을 알리는 문화 아이콘이 됐다. 해외 소비자들, ‘짜파구리’ 출시 요청 쇄도 실제로 미국과 일본...
'짜파구리' 공식 컵라면 드디어 나왔다 2020-04-20 10:04:49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기존 소비자들의 수요를 고려해 용기면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국내에서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을 내놓는다. 해외에는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과 오리지널 ‘짜파구리 큰사발’을 함께 선보인다. 짜파구리 용기면은 5월부터 미국과 동남아시아, 일본, 호주, 러시아...
농심 '짜파구리' 컵라면 글로벌 출시 2020-04-20 10:03:37
화제를 모은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를 하나의 용기면 제품으로 만들어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매콤한 맛의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과 오리지널 '짜파구리 큰사발' 2가지로,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은 전자레인지 조리용으로 개발돼 중간에 물을 버릴 필요가 없는 등...
美국방부·의회 매점서도 파는 辛라면…세계를 홀린 '매운맛' 2020-04-16 15:07:09
영화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열풍을 일으키자 농심은 발 빠르게 영국 주요 극장에서 관객에게 짜파구리를 증정하며 레시피를 알렸다. 미국에서는 짜파게티와 너구리가 합쳐진 형태의 ‘완제품 짜파구리’를 내놓기도 했다. 시상식 이후 짜파게티의 해외 매출은 두 배 이상 뛰었다. 中에선 바둑, 美선...
'짜파구리'로 해외 매출 10%이상 증가…미국에 제2공장 설립 추진 2020-04-16 15:04:21
1위 업체다.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익숙한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에도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중국에서 각각 3000억원, 27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 국내 공장 물량 직수출까지 포함하면 해외 매출 비중이 30%에 육박한다. 올해 농심은 여러 이슈로 주목받았다. 연초 영화 ‘기생충’이...
55년 '라면 제왕' 농심…"辛라면은 이제 식품업계의 반도체" 2020-04-16 10:05:40
농심의 라면이다.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너구리가 수십 년째 10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국내 라면시장을 평정한 농심은 신라면을 내세워 세계 무대에서 ‘K푸드’의 대명사가 됐다. 올해 해외 매출이 최초로 1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농심이 “우리 제품은 우리가 만든다”는 철학으로 1965년 라면을 생산...
[이슈+] 코로나 사재기로 K라면 수출 3월도 好好…주가도 '펄펄' 2020-04-03 14:24:20
흐름이 미국법인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사재기 수요 뿐 아니라 K컬처와 함께 K라면의 인지도가 높아진 점이 주효했다는 진단이다. 영화 ‘기생충’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올라 영화 속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를 비롯해 K라면에 대한 관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