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대 1억원 투자금·법률·SW 지원해 유니콘 만드는 스파크랩, 9개 스타트업 선정 2022-07-18 15:01:42
소셜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고링과 성장하는 메타버스와 버추얼휴먼 시장에 3D 모션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3D 모션 솔루션을 구축한 무버스, IoT와 AI 기반의 육류 드라이에이징 매니지먼트 솔루션 ‘미트가이버’를 선보인 가이버’가 선정됐다. 스파크랩은 최종 선발된 9개 스타트업에...
이 시대의 '토토(시네마 천국)'를 찾아서 [덕후인생] 2022-07-18 10:26:25
속에 있다. 누구나 버추얼 휴먼을 만들 수 있고, 버추얼 휴먼을 활용한 영화와 드라마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물론 그렇게 탄생한 영상 작품들에서 창출된 수익을 창작자들과 나눌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물론이다. 우리가 선보일 서비스가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창작의...
파리바게뜨 미래형 매장서 반려견과 인증샷 찍은 여성의 정체 2022-07-15 11:50:15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앰배서더(홍보모델)로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을 기용하고 나섰다. 파리바게뜨는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와이티의 이름은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이란 뜻으로 1만6000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최근...
1년에 10억 버는 로지, '판타지 트립'에 들고 간 가방 봤더니 2022-07-11 18:23:26
아메리칸 투어리스터가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인플루언서 로지를 기용한 '판타지 트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로지를 광고모델인 브랜드 앰버서더(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가 전 세계 진출국에서 버추얼 휴먼과 협업한 첫 사례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헐코퍼레이션, IOFX와 메타버스 역량 강화 MOU 체결 2022-07-08 09:20:40
버추얼 휴먼 IP 데이터베이스의 구축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헐코퍼레이션은 IP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기획, 개발, 배급 및 운영하는 업체로, 비언어적 소통 기반 모바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enosis’를 개발하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버추얼휴먼 및 IP메타버스...
"언리얼 엔진으로 메타버스 생태계 통합" 에픽게임즈의 야심 2022-07-04 07:15:01
실사 수준의 가상인간(버추얼 휴먼)을 제작할수 있도록 하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도 언리얼 엔진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 겸 콘텐츠 창작자들이 3D 콘텐츠와 게임, 아트, 음악 등을 거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비(非)게임 분야에서도...
톱스타 맞먹는 몸값…1년에 10억 버는 모델 '출생의 비밀' [긱스] 2022-07-01 08:56:47
YG 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휴먼 '한유아'와 전속 계약을 맺었고 넷마블의 버추얼 휴먼 ‘리나’는 배우 송강호, 비 등이 소속되어 있는 연예 기획사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AI 스타트업 도어오픈은 작년 11월 노아, 선우, 마리라는 가상인간 3명을 선보였다. 이들이 출연하는 웹드라마를...
"무아인 눈에 띄네"…강남에도 오프라인 매장 여는 무신사 [현장+] 2022-06-30 16:28:16
가상인간(버추얼 휴먼) '무아인'이 등장하는 영상이 고객을 맞는다. 무신사는 최근 시각 특수효과 전문업체 엔에이유(NAU·Nerdy Artist Union)와 손잡고 광고모델 유아인을 닮은 무아인을 만들어 브랜드 뮤즈로 삼았다. 지하 1층 벽면에도 10m 길이 미디어월이 설치됐다. 무신사는 1층과 지하 1층에 남성용 상품군...
"차량·로봇·가전 5000억개 기기 연결…6G 통해 AI 세상 본격화" 2022-06-29 17:32:26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시장 트렌드 및 핵심 가치’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버추얼 휴먼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금융, 교육, 방송, 게임, 헬스케어 등 모든 산업군에서 버추얼 휴먼 활용을 검토하기 시작했다”며...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2022-06-29 15:51:06
게임 ‘포커스온유’의 주인공 ‘한유아’ IP를 활용해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공개했다. 한유아는 지난 5월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광고 모델과 가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여러 IP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묶는 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