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브랜딩을 통한 반려동물 아이디어 상품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펫투데이’ 2023-09-12 00:15:06
시장성을 검증하고 벤더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인스타그램 체험단 이벤트 등 주기적으로 사용자들과 소통을 진행하며 판로를 개척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펫투데이는 반려동물 산책 물병을 만들던 스타트업에서 출발했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유주상사, 카타르 석유 벤더사 GSC와 605억 원 규모 LNG 운송계약 체결 2023-09-04 14:45:03
전문기업 (주)유주상사(대표 김진영)가 카타르 석유(QP) 벤더사 GSC와 약 605억 원 규모 LNG 운송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카타르 도하 소재 GSC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계약은 김진영 유주상사 대표와 모하메드 빈타니(Mohammed Bin Thani) GSC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8만 CBM(cubic meter)...
BofA, 엘라스틱 투자의견 '매수'…목표가 78달러 2023-09-01 23:23:53
제공할 수 있도록 해 AI에 대한 차별화되고 전략적인 벤더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 주식은 회계 1분기 실적에서 1위를 차지한 후 거의 16% 급등하여 전년 동기 대비 24%의 클라우드 수익 증가를 보고했다. 그는 2024 회계연도 하반기에 회사의 매출 성장 궤도에 가속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브랜드 모셔와라"…韓 소비재에 빠진 日 2023-08-30 17:54:31
안 팔 수가 없겠구나’란 생각을 너도나도 한다는 게 이들의 얘기다. 패션 등 일부 업종은 현지 대형 유통망에 제대로 올라탄 곳이 아직 없다는 점에서 흐름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론도 있다. 김성일 대표는 “수입상→2차 벤더→1차 벤더→유통사로 이어지는 복잡한 일본 유통시장을 이해하지 못하면 뿌리를 내리기...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널디 등이 2021년부터 도쿄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거나 자사몰 형태로 일본에 진출하긴 했지만, 아직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김성일 대표는 “국내 브랜드 대부분이 직접 진출을 선호한다”며 “수입상→2차 벤더→1차 벤더→유통사로 이어지는 복잡한 일본 유통시장을 이해하지 못하면 뿌리를 내리기 어렵다”고...
애플·삼성·현대차 모두 고객…LG OLED 풀가동 2023-08-29 17:56:32
KIET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주요 벤더인 애플과 협력 관계를 잘 이어가고 있고 아이폰15도 물량을 잘 받아오는 것으로 예상돼 하반기 흑자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글로벌 TV 시장 1위 삼성전자도 신규 고객사로 확보해 최근 83인치 TV용 OLED 패널을 공급했습니다. 삼성에 공급한 것으로 추정되는 초도물량은 200만 대...
코트라 "중국판 틱톡 '더우인' 통해 한국 소비재 수출" 2023-08-28 12:01:32
벤더사 관계자들이 입점 정책, 디지털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 등 더우인 플랫폼을 활용한 중국 시장 진출 방안을 설명했다. 또 더우인 입점 담당자들은 미리 선정한 국내 기업 18개사와 일대일 입점 상담회도 진행했다. 더우인 측은 "2022년 플랫폼 내 거래액이 1조5천억위안(약 275조원)에 달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필라웨어, 스마트클라우드포탈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DaaS 및 SaaS 지원 2023-08-24 09:00:05
DX 벤더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로 SCP 제품 고도화에 집중 투자해왔다. 이에 따라 DaaS 및 SaaS를 제공하는 SCP가 탄생한 것. 필라웨어 관계자는 “당사는 이미 미국 오스틴의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10억 이상의 단일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진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라면서 “SCP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BofA, 딕스스포팅굿즈 '중립‘으로 하향...목표가 180→120달러 2023-08-24 01:30:30
오메스는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포함한 주요 벤더의 신발 할당 개선, 나이키 독점 제품이 주도하는 강력한 의류 모멘텀, 아디다스의 지속적인 강세, 언더아머의 남성 제품 세분화 개선, 강력한 옴니채널 실행, 고마진 개인 레이블의 강력한 모멘텀을 여전히 볼 수 있다"고 긍정적인 부분도 언급했다. 그는 "딕스의 단기적...
"의아하다" 반응에도…美 냉동 대신 국산 감자 밀어붙인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8-23 15:38:31
과제가 됐다”며 “직접 산지에 찾아가 벤더나 지역 농협과 거래를 한다”고 설명했다. 계절성이 뚜렷한 과일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형태의 직거래가 이미 자리잡았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파리바게뜨는 일 년 내내 딸기 케이크를 선보이는데, 기온 상승으로 딸기가 잘 나지 않는 6~11월을 대비해 대관령의 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