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 'K-뷰티 엑스포 베트남 2024' 개최해 4500만 달러 수출상담 실적 2024-11-12 11:22:12
뷰티기업 60개 사 60부스가 참여해 화장품, 네일, 헤어, 바디 케어, 향수, 원료, 피트니스, 스파, 기능성 화장품 등 K-뷰티 제품을 6496명의 베트남 참관객에게 선보였다. 도와 킨텍스는 도내 참가기업에 부스 참가비와 통역 서비스를 지원해 230개 사의 구매자와 상담을 진행하며 수출 상담액 4500만 달러를 달성했다....
화해, 해외시장 공략 위해 영어 웹 서비스 출시...내년 日버전으로 확대 2024-11-12 09:40:40
K뷰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웹 서비스의 영문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 상반기 K뷰티의 북미 수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하면서 화장품 정보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화해를 인용해 국내 화장품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늘고 있으며, 화해의 국문 웹과 앱 모두...
하나증권 "K-푸드 인기 여전…음식료株 '피크아웃' 걱정 일러" 2024-11-12 08:33:47
K-뷰티, 불닭 등의 구글 트렌드는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북미 지역이 주요 시장이었다면, 내년에는 중남미에서의 성장이 기대된다는 의견도 밝혔다. 심 연구원은 "과거 불모지였던 남미로의 해외 커버리지 확대가 이제 막 시작되고 있다"며 "삼양식품과 농심은 중남미 커버리지 확대 속도에 따라...
美선 대박 터졌다는데…"中 때문에 망했다" 한숨 2024-11-11 19:30:04
있다. 고객사인 중소·신진 브랜드들의 ‘K뷰티 열풍’을 업고 동남아는 물론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도 인기를 얻은 덕분이다. 반면 K뷰티 ‘브랜드 빅3’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애경산업은 중국 비중을 얼마나 줄였느냐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다. 인디 브랜드 랠리…코스맥스·콜마 웃었다 코스맥스는 올해 3분...
[알립니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24-11-11 17:57:36
조사: 11월 11일(월)~24일(일) ● 선정 방식: 온라인 조사(행사 홈페이지 fba.kcforum.co.kr), 1 대 1 전화 설문 ● 조사 부문: 정보통신기술(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리빙, 뷰티, 서비스,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외식, 자동차, 주거/건설, 패션, 인물/문화 ● 발표: 2025년 1월 7일(화) ● 문의:...
코스맥스·한국콜마 실적 랠리…'K뷰티 피크아웃' 우려 불식 2024-11-11 17:52:50
K뷰티 열풍이 주효했다. K뷰티 브랜드사에 상당 부분 물량을 공급하는 코스맥스 한국법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8%, 52.7% 급증했다. 지난 8일 3분기 실적을 공시한 한국콜마는 매출 6265억원, 영업이익 545억원을 냈다. 모두 3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 화장품 용기(연우)와 의약품(HK이노엔)...
'K콘텐츠 열풍'에 치솟는 韓호텔 몸값 2024-11-11 17:52:06
뷰티 체험’ 등 차별화된 관광 상품으로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호텔 시장의 잠재력이 커지자 해외 럭셔리 호텔 체인들은 직접 한국에 진출하고 있다. 2026년 서울 강남 옛 라마다서울호텔 부지에 들어서는 아시아 최초의 ‘메종 델라노’ 호텔이 대표적이다. 2027년 서울 용산구 옛 유엔군사령부 부지엔...
K뷰티·푸드, 실적은 탄탄한데…美 관세폭탄 우려에 주가 비실 2024-11-11 17:38:11
올 상반기 수익률 상위권을 휩쓴 K화장품, K푸드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저조한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에도 시장 눈높이가 높아진 데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대선 승리로 관세 폭탄 우려가 커진 영향이다. 11일 ETF체크에 따르면 ‘TIGER 화장품’은 최근 3개월간 7.09% 하락했다....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美·日 수출 호조” 2024-11-11 17:07:44
선전과 기초, 메이크업, 남성 화장품까지 전 카테고리가 성장하며 두 자릿수 성장에 기여했다. 태국법인은 베트남 및 캄보디아 등 주변 국가로 수출이 증가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제품의 선호도가 늘어나면서 수출 증대 효과에 힘입어 3분기 연속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도 글로벌...
글로우엠, 129만 유튜버 회사원A와 함께한 쇼핑라이브 성료 2024-11-11 16:15:00
초음파 뷰티 디바이스로, 히알루론산 부스팅과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지난 ‘트렌드쇼퍼2’에서 배우 한고은의 애장템으로도 소개된 부스터 소닉은 첫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에서 뷰티 키테고리 인기 순위 1위, 최대 시청자 수 29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글로우엠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