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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경제 방향타' 3중전회 내일 개막…경제회복 돌파구 나올까 2024-07-14 15:08:56
낙마 사후처리 필요…신임 외교부장 임명 가능성도 미중 전략 경쟁 속에 출범한 '시진핑 3기'는 '전랑(戰狼·늑대전사) 외교'를 상징하는 친강을 외교부장에, 미국 제재 리스트에 오른 리상푸를 국방부장에 각각 임명했다. 그러나 두 사람은 모두 재임 1년도 채우지 못하고 지난해 실각했다. 중국공산당은...
대만 "장제스 기념관서 의장대 철수…권위주의 숭배 종식" 2024-07-12 17:29:34
그의 사후인 1980년 문을 열었다. 장제스 전 총통은 마오쩌둥이 이끄는 중국 인민해방군에 패해 1949년 대만으로 건너온 뒤 1975년까지 대만을 통치했으며 그의 아들인 장징궈 전 총통은 부친의 뒤를 이어 1978년부터 1988년까지 집권했다. 장 전 총통은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 한편 대만 원주민 학살의...
"채권·대출채권담보부증권 등 금리형 상품 주목하는 슈퍼리치" 2024-07-08 15:51:48
총괄을 맡고 있다. 그는 “금융 상품 기획부터 개발, 사후관리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올 들어 WM 자금이 8조원 증가했다”고 말했다. "브라질 국채·CLO 상품 주목해야"한국투자증권의 개인 고객 WM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일반 WM 고객과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의 GWM, 패밀리오피스 등이 있다. 전체 WM 운용 자금에서...
삼성전자 노조 사상 첫 총파업…사측 "생산차질 없도록 준비"(종합) 2024-07-08 14:19:59
사흘간 이어질 예정이다. 노조에 따르면 총파업 설문조사에 참여한 8천115명 가운데 6천540명(노조 추산)이 참가 의사를 밝혔다. 그중 반도체 설비·제조·개발(공정) 직군 참가자만 5천211명에 달한다는 게 전삼노 측의 주장이다. 전삼노 관계자는 "당초 6천명 이상이 집회에 참석하기로 했지만 기상 악화로 실제 집회에...
삼성전자 노조 총파업 집회에 6천540명 참여…"생산차질 있을것" 2024-07-08 11:42:21
설문조사에 참여한 8천115명 가운데 5천명 이상이 실제 파업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선언과 구호 외치기, 파업가 및 단결투쟁가 제창, 행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삼노는 "예상했던 총파업 인원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참가했다"며 "특히 설비·제조·개발(공정) 직군에서만 5천명 이상의 인원이...
삼성전자 노조, 오늘부터 총파업…5000여명 참여 전망 2024-07-08 09:13:41
사흘 동안 1차 파업이 예정됐다. 전삼노는 총파업 설문조사에 8115명이 참여했고, 이 가운데 5000명 이상이 실제 파업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 전삼노는 "사측은 6월 13일 이후 사후조정 2주 동안 우리의 요구를 전부 수용하지 않았다"며 "사측의 사후 조정안은 노동자를 회사의 소모품처럼 만만하게 보고 있다. 총파업을...
삼성전자 노조 총파업 5천명 참여 예상 2024-07-08 08:59:44
계획이다. 전삼노 측은 현재 8천115명이 총파업 설문조사에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5천명 이상이 실제 파업에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노조는 사측에 전 조합원에 대한 높은 임금 인상률 적용, 유급휴가 약속 이행, 경제적 부가가치(EVA) 기준으로 지급하는 초과이익성과급(OPI) 기준 개선, 파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임...
삼성전자 노조, 오늘 총파업 돌입…조합원 5천명 참여 전망 2024-07-08 08:48:21
10일까지다. 전삼노 측은 현재 8천115명이 총파업 설문조사에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5천명 이상이 실제 파업에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노조는 사측에 전 조합원에 대한 높은 임금 인상률 적용, 유급휴가 약속 이행, 경제적 부가가치(EVA) 기준으로 지급하는 초과이익성과급(OPI) 기준 개선, 파업으로 인해 발생하...
삼성전자서비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2024-07-08 08:29:42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조사 원년 1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수상은 고객이 '삼성의 사후관리 서비스를 최고로 인식한다'는...
노인 울리는 인포벨홈쇼핑…"과장광고 불만신고 급증" 2024-07-04 13:43:17
과대·과장 광고가 의심된다며 조사를 촉구하거나 판매·방송중지, 광고 중단 등의 제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피해를 본 소비자 연령대는 60세 이상이 75%에 달했다. 교환, 환불 등 사후 처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연령층이다. 소비자연맹은 "고령층이 많이 이용하는 TV홈쇼핑의 과대·과장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