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회장님의 B급 전략실-롯데 편] "신동빈 회장, 일본 가서 자랑하더라" 2017-11-21 14:35:12
기본으로 한다. 한 달에 약 1000만건 가량의 소셜 데이터를 '원재료'로 입력한 뒤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추세 값과 입력자가 궁금해 하는 상관도 값에 각각 가중치를 매겨 지수로 만든다.예를 들어 최근 소셜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초콜릿 또는 과자와 함께 어우러지는 재료 중 가장 뜨거나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컨트리 리포트] 스마트폰이 키운 베트남 경제… 전자상거래 열풍에 성장 '날갯짓' 2017-11-07 16:32:09
이마케터에 따르면 베트남의 2017년 디지털 광고시장 지출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인터넷 쇼핑과 영상 시청 등에 주로 이용되는 스마트폰 사용 빈도가 높아 모바일 광고 지출에서 높은 성장을 나타내고 있어서다. 15세 이상 인구를 기준으로 한 베트남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2013년 8%에서 2016년 48%로...
썰렁했던 중소벤처 채용박람회...대기업보다 입사문 넓고 향후 비전 좋은 '알짜 중기' 많았다 2017-11-01 16:08:00
마케터를 각 1명씩 채용중이다. 초대졸이상자는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0,블로그 등 경험자는 우대하고 있다. 다양한 광고주를 알고 있으면서 회사에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람이라면 경력직 광고영업으로 지원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광고시장이 커지면서 여기서 커리어를 쌓은 사람들의...
창업 3번 실패한 대학생이 6백만원 들고 실리콘밸리 찾아가 깨달은 것 2017-10-19 17:51:10
창업자이자 마케터다. 디자인 상품, 가구, 콘텐츠 회사를 차례로 거치며 시행착오를 겪었다. 이후 동영상을 제작해주거나 마케팅 기획을 하는 콘텐츠 제작자 겸 마케터로 변신했지만 창업에 대한 열정은 사그라들지 않았다. 그는 동경할 만한 이야기가 끊임없이 올라오는 실리콘밸리엔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지...
[책마을] 소설이든 영화든 '친숙한 놀라움' 있어야 흥한다 2017-10-12 19:23:41
국내외 마케터 사이에선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연구가 한창이다. 이는 전혀 성공을 예상하지 못한 작품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잘 활용하면 고객 입소문을 타고 바이러스처럼 확산될 수 있다는 마케팅 기법을 뜻한다.이때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작품이 있다. 2011년 출간된...
AI가 만든 빼빼로 맛? 2017-09-27 18:22:44
또 “마케터들은 상큼한 맛과 초콜릿이 어울릴 것이란 생각을 못했지만 ai가 추세분석 등을 통해 새로운 맛을 찾아냈다”고 덧붙였다.ai는 데이터 1000만여 건을 노출 빈도, 관련성 등 항목별로 분석해 식품, 과자, 초콜릿 등의 카테고리별로 분류했다. 일반 식품과 연관해서는 맥주 치즈 고추 등이, 초콜릿과...
[PRNewswire] 디지털 채널 위한 새로운 책임감 있는 마케팅 기준 마련 2017-09-15 17:24:44
활용하기로 했다. 내부적으로 자사의 마케터들과 협력하고, 외부적으로 대행사 및 소셜 미디어 업체와 협력함으로써 우리 업계는 물론 잠재적으로 다른 업계를 위한 엄격한 기준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우리는 개별적으로 행동하는 것보다 함께 행동할 때 더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책마을] 캐릭터 입힌 브랜드, 소비자가 알아서 홍보해준다 2017-09-07 19:43:15
변화시켰다. 이런 변화는 마케터로 하여금 과거보다 더욱 수평적인 접근 방식으로 마케팅에 다가가도록 유도한다. 코틀러는 이를 ‘뉴웨이브 마케팅’이라고 부른다.1부 ‘변화하는 마케팅: 역동적인 경쟁구도’에서 저자는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관점에서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PRNewswire] 그룹M, 뷰어빌리티(Viewability) 표준 전 세계 공개 2017-08-18 08:41:15
큰 신뢰도를 확보하고 마케터들에게 더 큰 실적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며 "그룹M의 향상된 뷰어빌리티 표준은 업계 전체를 위한 큰 진전이다"라고 말했다. 스포티파이의 광고 세일즈 글로벌 책임자인 브라이언 베네디크는 "높은 뷰어빌리티 표준을 수립하고 그 표준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광고 환경에서...
미국 파파존스가 "우리는 전자상거래업체" 선언한 이유는 2017-08-17 15:04:21
이마케터의 설문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 가운데 지난 1년간 온라인으로 음식을 주문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의 비중이 69.4%에 이른다. ‘아직 안 해봤지만 흥미가 있다’거나 ‘조만간 해 볼 것’이라는 응답을 포함하면 99.6%가 긍정적이다.페이스북 광고 등의 효과가 즉각적인 것도 전통 요식업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