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세유업, 설비 투자 강화…“멸균제품 생산능력 90% 증가 기대” 2024-09-25 10:07:45
18곳으로 증가했으며, 대표적으로 서울우유, 롯데칠성음료, 라라스윗 등이 있다. 연세유업의 멸균 설비 확장은 2023년 6월 준공을 마친 자동화 창고에 이은 행보다. 1년 6개월에 걸쳐 건립된 자동화 창고는 자동 적재와 입출고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물류 작업의 속도와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켰단 설명이다. 연...
"일주일 두 잔만 마셔도 돈 번다"…스타벅스 단골 '희소식' 2024-09-24 10:31:27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구독경제 시장이 동영상 스트리밍에서 음식 배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까지 경쟁에 뛰어들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버디 패스’(Buddy Pass)를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버디...
파리바게뜨, 창이공항 이어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도 입점 2024-09-24 09:34:22
샌드위치와 음료를 중심으로 크로와상, 뺑오쇼콜라 등의 정통 프랑스빵을 판매해 파리바게뜨의 제품 경쟁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중요한 글로벌 성장축의 하나인 동남아시아에서 적극적인 사업을 펼쳐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과 위상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건 참치·무설탕 음료…K푸드, 세계 홀렸다 2024-09-23 17:41:27
세계 시장에서 K푸드의 위상을 끌어올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국식품산업협회는 ‘SIAL 혁신상 셀렉션’에 K푸드 8개 선도 기업이 출품한 19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IAL은 ‘미식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1964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다. 60주년을 맞은 올해 SIAL은 파리...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K-발효유 해외시장 공략” 2024-09-23 14:01:42
발효 음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며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hy는 미주 최대 아시안 마트인 H마트에 윌 제품 입점을 추진하는 등 미국 진출에도 나섰다. 최근에는 태국의 유제품 기업인 더치 밀과 생산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현지와 동남아시아 일대 판매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건강 음료 시장 공략” 2024-09-23 11:34:06
제조 전문기업으로 건강음료, 유기농 주스, 어린이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해외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호주, 북유럽 등 전세계 50개국에 연간 1,500만달러 이상 수출 실적을 내고 있다. 알로에, 숙취 해소 음료 등 생산중인 제품 종류만 약 200여종에...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음료시장 공략" 2024-09-23 10:18:47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음료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한화갤러리아[452260]가 '프리미엄 건강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화갤러리아는 음료 제조 전문업체 퓨어플러스를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퓨어플러스는 30년 이상 비알코올성 음료에 주력한 제조 전문기업으로 건강음료와 유기농...
하루 72만개 판매 '위 발효유', 中 진출 2024-09-23 09:44:00
채널을 넓힐 예정이다. hy는 중국 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민호와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모델로 발탁했다. hy 관계자는 "이번 수출로 15조원 규모의 중국 발효 음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며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윌 제품은 국내에서 일평균 72만개가 판매되고,...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해외 공략 본격화 2024-09-23 09:34:32
관계자는 "이번 수출로 15조원 규모의 중국 발효 음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며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hy는 미주 최대 아시안 마트인 H마트에 윌 제품 입점을 추진하는 등 미국 진출에도 나섰다. 최근에는 태국의 유제품 기업인 더치 밀과 생산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현지와 동남아...
외식경기 침체…스무디킹·에그슬럿 줄폐점 2024-09-22 17:27:47
시작한 기능성 과일 음료 전문 프랜차이즈다. 국내에는 2003년 스무디킹코리아가 명동에 1호점을 개점하며 진출했다. 이후 2015년 신세계푸드가 2025년까지 10년간 스무디킹 한국 사업권을 획득해 운영해 왔다. 신세계푸드가 운영 종료를 결정한 것은 매출 부진 때문이다. 스무디킹의 지난해 매출은 61억원으로 최고 매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