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 뉴 트렌드] 스트레스 싹 날리는 매운맛…"불황 몰라요!" 2014-08-11 07:01:24
등 서민이 주로 즐기는 닭발, 족발, 분식 등에서 매운 맛 메뉴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매운 등갈비에 치즈를 말아서 먹는 등갈비전문점 ‘홍벽돌’은 젊은이에게 인기다. 홍벽돌의 치즈등갈비는 연탄불로 등갈비를 구워내기 때문에 향이 좋고, 연탄불 특유의 맛이 등갈비에 배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치킨,...
국내 최초 화덕에서 구운 `놀부화덕족발`, 대박 아이템 예감 2014-07-14 11:00:31
`족발`이 대박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계절을 타지 않는 메뉴 자체의 특성과 식사, 안주 대용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더불어 피부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여성고객들까지 즐겨 찾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 속에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대표 김준영)는 6개월 전 `화덕족발`을...
[스몰비즈 단신] ‘도너타임’ 소자본 투자자를 위한 현장체험 창업설명회 개최 등 2014-07-07 07:02:08
전문점인 ‘도너타임’이 소자본 투자자를 위한 현장체험 창업설명회를 내달 9일 오후 3시 서울 송파동 106의 14, 도너타임 송파점에서 연다. 도너타임은 특별한 제과·제빵 기술이 필요 없으며 2인이 운영할 수 있다. 19.8~33㎡(약 6~10평) 크기의 소형 점포에서 도넛 및 크로켓 16종과 커피, 음료 등을...
전지현이 사랑하는 '치킨', 축구 응원 야식 1위…2위는? 2014-06-13 09:20:10
밝혔다.3위는 16.77%의 지지를 받은 ‘족발’이 차지했다. 돼지의 발을 노하우가 담긴 육수에 오랜 시간 삶아내어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족발은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고 모유 분비를 촉진해 임산부를 비롯한 여성들도 즐겨 찾는 메뉴이다. 계절에 상관없이 맛볼 수 있고,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기 때문에...
낮엔 찌개, 밤엔 보쌈…'한 지붕 두 가게' 뜬다 2014-06-09 07:00:04
‘라떼떼커피’와 족발전문점 ‘천하제일왕족발’을 운영하는 박태자 사장(55)도 한 점포에서 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132㎡ 규모의 점포를 반으로 나누어 왼쪽은 카페, 오른쪽은 족발전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두 매장을 합쳐 월 매출은 4200만원, 한 달 순이익이 1500만원에 이른다는 게 본사...
`창업의 정석` 놀부 화덕족발, 직장인 `칼퇴야(夜)` 메뉴로 인기행진 2014-03-21 16:48:21
족발의 특성상 예비창업자들이 쉽게 도전하지 못한다는 점을 감안해 이런 불편함을 보완하는 화덕시스템을 도입했다. 보통 6시간을 삶아야 하는 기존 족발 삶기의 어려운 점을 보완한 화덕시스템은 기존 족발집과 달리 화덕에 넣어 5분 정도 굽기만 하면 된다. 빠르고 편한 운영시스템으로 주방 인건비를 절감하면서,...
삼겹살 비켜라…막 오른 '족발 시대' 2014-03-03 07:00:21
- 창업 뉴 트렌드고깃집 판도 변화 지방 적고 단백질 많아 2030 여성 소비층 가세 술 포함 4인 4만원 '저렴' [ 강창동 기자 ] 서울 신림역 6번 출구를 나와 보라매공원 쪽으로 5분 걸어가면 ‘천하제일족발카페(천족)’란 가게가 나온다. 1, 2층 복층 매장으로 된 이 가게는 지난해 12월 말 문을 열어 영업을 시작한...
손님 없는 날엔 '서비스 음식' 팍팍 줘라 2014-02-10 06:57:22
이렇듯 창업에서도 육하원칙은 중요하다. 같은 상권에서 비슷한 아이템을 갖고 매장을 열더라도 누가(who)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는 엇갈린다. 이 중 하나인 어떻게(how)가 바로 마케팅이다. 똑같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이지만 매출은 천차만별이다. 이는 마케팅 전략과 실행방법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가장맛있는족발` 파워점주 선정, 브랜드 파워 `UP` 2013-12-26 18:58:24
때까지 직접 꼼꼼히 챙겨 오고 있다"며 "권위적인 모습을 버리고 직원들과도 항상 소통하며 직원 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비결을 전하기도 했다.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 창업경영과 윤인철 교수는 “가장맛있는족발 평택점 조창현 점주는 인정받는 모범사례”라며 “프랜차이즈 창업, 족발창업 등을 염두에...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맛집 정보 앱은 골목상권과 IT벤처 상생모델" 2013-12-16 06:58:52
대표는 2010년 씨온을 창업할 때부터 자영업과 it 간 상생모델을 만드는 데 주력해왔다. 그는 “전단지나 상가책자 외에 별다른 홍보수단이 없는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에게 위치기반 sns가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그래서 만든 게 작년 초 출시한 씨온샵이었다”고 말했다. 씨온샵은 위치기반 sns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