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원F&B, 원료비 상승에 참치캔 가격 평균 7% 올린다 2022-11-11 08:20:43
참치캔 가격 평균 7% 올린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동원F&B는 다음달 1일부터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되는 동원참치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7% 인상한다고 11일 밝혔다. 마트·온라인 제품 가격 인상은 지난해 12월 이후 1년 만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이번 가격 조정에서 제외됐다....
하림의 역작 '프리미엄 즉석밥'…반응은 '글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28 09:01:27
마트 PB 우유(13.3%)와 매일유업(12.3%)이 뒤를 이었다. 간장, 비빔면, 참치캔 시장에서는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67.1%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5.3%)과 이마트 PB 간장(1.3%)이 뒤를 이었다. 비빔면 시장에선...
'유통기한'보다 긴 '소비기한' 도입…식품 폐기 정말 줄어들까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7:59:03
마트, 백화점 등 유통회사가 아닌 골목 식료품 가게 등 영세업체는 보관 온도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소비기한 도입으로 판매 기간이 늘어날수록 식품 품질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냉장 보관 기준을 현재 10도에서 5도로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냉장식품 콜드체인 운영...
"90일 지난 두부 먹어도 된다?"…38년 만에 사라지는 유통기한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4:43:42
대형마트, 백화점 등 유통회사가 아닌 골목 식료품 가게 등 영세업체의 경우 보관 온도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소비기한 도입으로 판매 기간이 늘어날 수록 식품 품질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식약처 관계자는 "냉장보관기준을 현재 10도에서 5도로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냉장식품 콜드체인 운영...
프링글스, 지속가능 환경 위한 포장재 변경 실시 2022-10-06 11:13:48
마트 및 편의점 채널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포장재를 변경하고 있으며 이는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먼저 프링글스 53g, 110g 제품에 사용되는 포장재의 사이즈를 줄여 불필요한 포장 재료 및 플라스틱 사용을 감소할 예정이다. 53g은 캔의 높이가 121mm에서 105mm로 6mm가 줄어들었고, 110g은 캔의 높이가 214mm에서...
[주말N쇼핑] 개천절 연휴 가을나들이 상품 할인 2022-10-01 07:00:07
등을 선보인다. ▲ 롯데마트 = 5일까지 전용잔으로 즐길 수 있는 1L짜리 파울라너 옥토버 페스트 맥주와 캠핑용 쿨러백이 포함된 버드와이저 패키지, 캔막걸리 등을 판매한다. 가을 캠핑을 위한 소시지와 BBQ 모둠 구이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할인 판매하고 샤인머스캣과 사과대추 등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 롯데온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체리` 출시…세 번째 과일 발포주 2022-09-30 11:06:34
농축액을 더해 새콤하고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캔 겉면에도 체리가 떠오르는 바이올렛레드 색상을 적용했다. 필라이트 체리는 355밀리리터(mL)캔 제품 1종만 출시된다. 다음달 4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저도주에 대한 MZ세대 수...
라면 이어 비빔면까지…오뚜기의 '약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30 09:40:38
캔커피로 불리는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는 매주 순위가 바뀌며 혼전이 계속되고 있다. 1위 바리스타룰스(20.3%)에 이어 칸타타(16.3%), TOP(13.8%)가 경쟁하는 모습이다. 우유 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구매경험도 41.7%를 기록하며 경쟁사를 크게 따돌렸다. 이마트PB(14%), 매일유업(13.2%)이 2위와 3위에...
아마존도 "캔 김치 팔아달라" 러브콜…먹방 찍다 K푸드 사업가 된 '영국남자' 2022-09-22 17:01:56
이제 유튜브 밖에서도 돈을 벌기 시작했다. 캔김치 피키위키를 만들자마자 곧 바로 아마존과 자사몰을 통해 전세계 180개국 소비자에게 판매를 시작했다. 미국 월마트 등 바이어들이 먼저 ‘유튜브 영상을 보고 제품을 알게 됐는데 입점할 수 있느냐’는 제안을 하기도 한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영국에 한국식 길거리 토...
대만 입맛 잡은 밀키스 "글로벌 브랜드 도약" 2022-09-19 10:23:46
대만에 내보낸 연간 밀키스 물량은 2020년 20만 캔을 시작으로 2021년 230만 캔, 올해는 1,500만 캔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건강한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주목, 우유가 들어간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현지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했다.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