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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복 옹진군수 "교통·약국…섬 주민 불편 적극 해소" 2023-09-25 11:19:09
가장 적다. 해상 교통이 불편한 것도 사실이다. 인천에서 섬까지 1~5시간이 소요된다. 악천후라도 만나면 여객선 운항이 중단되기 일쑤다. 섬과 섬으로의 이동은 더 어렵다. 옹진군 섬 주민들과 적극 소통이 필요한 이유다. 군 관계자는 “옹진군은 주민과 밀접한 소통이 필요하고, 소통이 필수인 곳”이라며 “군민과 직접...
포스코이앤씨, '2035년 매출 25조원·영업익 2조원 달성' 청사진 2023-09-19 09:26:13
제시했다. 회사의 변화 방향에 대해 직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함으로써 동기 부여를 극대화하고, 자율과 창의를 기반으로 실행 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정착시키는 등 조직문화도 혁신해 나갈 예정이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은 "이번 비전 선포를 기점으로 전 임직원이 마음을 모아 친환경 기업으로 업의 한계를 뛰어넘는...
[남정욱의 종횡무진 경제사] 佛의 관용?…그들은 식민지에 공짜로 '독립'을 주지 않았다 2023-09-13 18:15:43
그들이 해상 제국에 만족하지 않고 육상 영토를 개척하다 오스만제국에 맞아 붕괴됐는지 알 수 있었다. 다녀온 분들은 다 안다. 관광으로 며칠 있다 오면 모를까 거기가 사람 살 곳인가. 현관문을 열면 바로 물비린내가 진동하는 운하에다 옆집에 놀러 가려고 해도 배를 타야 한다. 아마도 당시 베네치아 귀족들은 주말에...
후쿠시마 오염수 오늘 방류 개시…도쿄전력 "오후 1시" 예고(종합) 2023-08-24 10:39:45
기상과 해상 상황에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24일 방류를 개시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2021년 4월 스가 요시히데 당시 총리가 오염수 처분 방식으로 해양 방류를 결정한 지 2년 4개월 만이며, 2011년 3월 11일 동일본대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발생한 지 약 12년 반 만이다. 도쿄전력은 다핵종제거설비(ALPS)를 거쳐...
"정년연장형 임피제, 업무 안 줄여도 적법" 2023-08-13 18:36:17
김한성 판사는 메리츠화재해상보험 퇴직자인 A씨가 회사를 상대로 낸 임금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을 했다. 김 판사는 메리츠화재의 임금피크제가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메리츠화재는 2018년 정년을 만 55세에서 60세로 연장하는 대신 만 55세부터 임금이 삭감되는 임금피크제를 도입했다. 임금피크제는 적용 대상...
사상 초유 '한반도 관통' 태풍에…"실시간 CCTV로 보자" 관심 2023-08-09 15:58:51
남서쪽 해상에서 북서진하고 있다. 중심 부근에 초속 35m의 돌풍을 동반하고 있고, 강한 태풍의 위력을 유지한 상태다. 태풍 위험 반원에 든 일본 규슈에는 순간 최대 풍속 40.3m의 폭풍이 기록됐고, 규슈 남부에는 시간당 50mm의 폭우가 쏟아졌다. 1만 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고 40만 명이 대피했으며 신칸센도 운행이...
[한경에세이] 석촌호수 단상 2023-08-07 17:53:45
것이다. 직원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과거에는 상당히 탁하고 관리가 많이 필요한 호수였다고 한다. 하지만 3급수에 해당하던 석촌호수는 대회를 앞두고 수질 환경 기준의 거의 모든 항목에서 1등급 판정을 받고 투명도 역시 최대 2m 이상으로 개선됐다고 한다. 실제 경기 참가자들도 물이 깨끗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러 모스크바 번화가에 또 드론…정부부처 입주 건물 맞혀(종합3보) 2023-08-01 21:18:52
"직원들, 화상회의로 일해"…드론 경로 인근 공항 일시 폐쇄 러 국방부 "흑해 해상서 초계함 공격한 우크라 무인정 3대 격추" (서울=연합뉴스) 유철종 송진원 기자 = 모스크바 내 번화가에 있는 고층 건물이 지난 달 30일에 이어 이틀 만에 또다시 드론(무인기) 기습 공격을 받았다. 이 건물에는 러시아 정부 부처들이...
"자동차보상 접수 AI로"…현대해상, 음성안내 선봬 2023-08-01 09:21:16
해상은 기존에도 AI음성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서비스와 완전판매모니터링을 시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상 업무에 AI음성봇 기술을 적용하였다. 기존에는 자동차 사고 접수 시 상담원과 보상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전화하여 사고 관련 사항들을 일일히 설명하였으나, AI음성봇 적용에 따라 반복적인...
소비자 마음을 훔친 '서비스 품질'…고객들은 오늘도 그곳으로 향한다 2023-07-19 09:02:02
수많은 서비스 직원이 오늘도 새벽부터 저녁 늦게까지 소비자를 만난다. 온라인, 오프라인 수많은 매장에서. 하지만 소비자가 느끼는 서비스 품질은 제각각이다.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기 위해 첫 만남부터 헤어지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3년 제14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