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십 2차 발사 '핫 스테이징' 성공…화성 개척까지 한 발 더 2023-11-18 23:38:46
1단 슈퍼헤비의 33개 엔진이 아름답게 점화했고, 2단을 분리하는 핫 스테이징도 예정대로 성공했다”며 “최종 비행 데이터를 분석해 다음 3차 발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이스X는 지난 4월 1단과 2단을 결합한 첫 발사에서는 목표로 했던 궤도 비행에 실패했다. 1단 로켓 슈퍼헤비를 구성하는 33개 엔진 중...
스페이스X '스타십' 두 번째 발사도 실패…8분 뒤 교신 두절(종합) 2023-11-18 23:23:36
로켓의 아랫부분인 '슈퍼 헤비' 로켓이 분리되고 55마일(90km) 상공으로 치솟으며 우주 궤도 진입을 시도했다. ▲그러나 '슈퍼 헤비' 로켓은 성공적으로 분리된 직후 멕시코만 상공에서 폭발했다. ▲또 우주선 부스터는 분리 이후 우주 궤도 진입을 시도하다 통신이 두절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발사...
[3보] '스타십', 궤도 진입 시도 후 통신 두절…2단 분리는 성공 2023-11-18 22:42:18
2단 로켓의 아랫부분인 '슈퍼 헤비' 로켓이 분리되고 우주 궤도 진입을 시도했다. 그러나 스페이스X는 이후 분리된 우주선 부스터와 통신이 두절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번 시험 발사는 지난 4월 20일 첫 발사 실패 이후 두 번째 시도다. 스타십은 스페이스X가 달과 화성에 사람과 화물을 보낸다는 목표로...
스타십 발사대의 '뒤집어진 샤워기'…로켓 화염 막아낼 수 있을까 2023-11-17 18:02:25
발사를 최근 허가했다. 스타십은 ‘슈퍼헤비(1단)’로 불리는 로켓과 우주선 겸 로켓 ‘스타십(2단)’으로 이뤄졌다. 1단 엔진이 꺼지기 전에 2단 엔진이 구동되게 하는 것도 2차 발사의 주요 변화다. 1차 발사에서 단 분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일명 ‘뜨거운 단 분리(hot staging)’라고 불리는...
최강 로켓 '스타십' 두번째 발사…'뒤집어진 샤워기'가 핵심 2023-11-17 09:56:37
발사를 최근 허가했다. 스타십은 ‘슈퍼헤비(1단)’로 불리는 로켓과 우주선 겸 로켓 ‘스타십(2단)’으로 이뤄졌다. 1단 엔진이 꺼지기 전에 2단 엔진이 구동되게 하는 것도 2차 발사의 주요 변화다. 1차 발사에서 단 분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일명 ‘뜨거운 단 분리(hot staging)’라고 불리는...
스페이스X, 화성탐사 우주선 '스타십' 발사 18일로 하루 연기 2023-11-17 08:50:20
후 하단의 '슈퍼헤비' 로켓과 분리되지 못하고 약 4분 만에 공중에서 폭발해 실패로 돌아갔다. 이후 스페이스X는 FAA가 지시한 63가지 시정 조치를 이행했다. 또 이번 재시도에서는 슈퍼헤비 로켓 랩터 엔진을 위한 새로운 전자식 추력벡터제어(TVC) 시스템과 새로운 방식의 우주선-로켓 분리 시스템인 '핫...
美당국, 스페이스X 화성탐사 우주선 발사 승인…17일 재시도 2023-11-16 09:02:05
헤비 로켓과 분리되지 못하고 약 4분 만에 공중에서 폭발해 실패로 돌아갔다. 특히 당시 스페이스X의 지상 발사대가 크게 파손돼 콘크리트 파편이 멀리까지 튀어 나갔고, 인근 주립공원 부지에 약 4에이커(1만6천187㎡)에 달하는 화재를 일으킨 탓에 FAA의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다. 이후 스페이스X는 FAA가 지시한 63가지...
스페이스X 화성탐사 대형우주선, 이르면 17일 시험비행 재시도 2023-11-14 03:12:09
로켓 슈퍼헤비(길이 69m)와 합체하면 총길이가 120m에 달한다. 스페이스X는 지난 4월 20일 스타십의 첫 지구궤도 시험비행을 시도했으나, 이륙 후 하단의 슈퍼헤비 로켓과 분리되지 못하고 약 4분 만에 공중에서 폭발했다. 지상 발사대 역시 크게 파손돼 콘크리트 파편이 멀리까지 튀어 나갔고, 인근 주립공원 부지에 약...
감성코퍼레이션, 3분기 영업익 52억…전년비 136%↑ 2023-11-13 15:22:55
또 시즌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높였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트렌디한 고품질 신제품 출시와 시의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3분기에도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최근 10월, 11월 랜드 중경량 다운, 헤비아우터의 판매 호조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차은지...
스포키, 한국시리즈 인기에 ‘라이브톡’ 시청수 350% 급증 2023-11-13 09:11:28
라이브톡에 참여, LG트윈스와 야구 헤비 유저들이 대거 인입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았다. 라이브톡의 인기에 힘입어 LG유플러스는 한국시리즈 5~7차전 진행 여부에 맞춰 라이브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1차전과 4차전 라이브톡이 외부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반면, 5~7차전 라이브톡은 현장의 열기를 느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