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부터 중국에서 조용히 사들이더니…사상 최고가 찍었다 2024-03-23 19:30:01
구입하는 것이다. 동네 귀금속 매장 말고도 은행, 홈쇼핑, 편의점 등에서 골드바를 살 수 있다. 골드바는 되팔아서 차익이 나도 세금을 한 푼도 떼지 않는다. 하지만 이를 상쇄하는 단점도 적지 않다. 매입 단계에서 부가가치세 10%가 붙고, 5% 안팎의 세공비도 내야 한다. 금값이 15%는 올라줘야 본전이라는 얘기다. 또...
허연수 GS리테일 대표 "부진한 사업 정리…수익성 중심 재편" 2024-03-21 09:28:11
위한 업체 간 경쟁은 더 격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이런 도전을 극복하고자 고객 관점에서 사업·운영 구조를 혁신해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편의점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은 '신선강화형매장'을 확대하고 슈퍼는 가맹점 중심의 다출점 전략과...
"지난해 국내 가전시장 매출 12% 감소…올해 빠른 회복 불투명" 2024-03-21 09:25:03
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의 매출도 두 자릿수의 마이너스 성장률(-12%)을 기록했다. 2022년에는 3% 하락하는 데 그치며 가전 전문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성장률(-16%)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양호했으나, 지난해에는 오프라인 채널(-11%)보다 하락 폭이 커 제품과 채널에 관계없이 가전 시장 전체로 퍼진 소비 위축이...
GS샵, 협력사 찾아가 상품 개발…단독 브랜드 확대 2024-03-18 08:26:28
홈쇼핑 판매 상품은 협력사에서 방송을 먼저 요청해오는 경우가 많지만, 찾아가는 소싱 파트에서는 직접 단독상품을 발굴해 브랜드에 판매를 제안한다. GS샵은 이런 과정을 통해 주름옷 브랜드 '라플리'(LAPLI)와 컴포트 슈즈 브랜드 '피카딜리'(PICCADILLY)를 새로 선보인다. 라플리는 국내 최대 플리츠...
"밸류업 수혜 보자"…큰손, 롯데칠성·이노션·한섬 쇼핑 2024-03-17 18:33:44
홈쇼핑을 5.03% 신규 매수했다. 기존에 보유하던 한섬과 이노션 지분도 각각 1.53%, 1.01% 늘렸다. VIP자산운용과 베어링자산운용은 기업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곳에 투자하는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국내외 대표 운용사로 꼽힌다. 이들 운용사가 사들인 종목은 정부가 추진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한...
가치 투자 '큰손'들이 사들인 소외 저PBR주는 어디? 2024-03-17 15:37:59
홈쇼핑(0.28배), 한섬(0.35배), 이노션(0.95배)도 모두 PBR 1배 미만이다. PBR이 1배 미만이면 기업 가치가 자산 가치보다 낮다는 의미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이후에도 저PBR 업종의 주가 상승폭이 도드라졌다. 다만 소비재로 구성된 이들 종목은 저PBR주임에도 주가가 소폭 상승에 그치거나 오히려 하락했다. 기업...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가격…이젠 '못난이 과일' 찾는다 2024-03-14 13:50:08
나눠 두 번 열기로 했다. 홈쇼핑 업계에서는 공영홈쇼핑이 이날부터 한 주간 자체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공영라방'과 앱을 통해 농수산물 100여 종을 판매하는 '못생겼지만 예쁜 가격, 못쁜이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쿠팡도 사과, 오렌지, 참외를 대량 매입해 오는 17일까지...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업체 중심으로 넓혀가는 이유다. GS샵은 지난해 이미 업계 최고 수준인 TV홈쇼핑 뷰티 카테고리 편성 비중을 유지해 ‘뷰티 1위’ 홈쇼핑 이미지를 계속 유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올 하반기 신제품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는 단계까지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각자 쌓아온 소비자 구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를...
정통 그릭요거트 제조사 요즘, 서울우유협동조합과 MOU 체결 2024-03-11 09:00:03
시장을 개척한 브랜드로 특유의 꾸덕한 질감과 시지 않고 풍부한 우유 맛의 정통 그릭요거트를 생산하고 있다. 2023년에는 쿠팡과 컬리 등 온라인 채널과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주요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전년 대비 두배 이상의 성장을 보였다. 최근에는 홈쇼핑 채널에도 진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스벅 신화' 이석구, 신세계라이브쇼핑 상품회의 직접 간 까닭은 2024-03-10 06:37:00
밝지 않다. 홈쇼핑 업계는 TV 시청자 수가 감소하고 모바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되면서 구조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후발주자인 신세계라이브쇼핑의 경우 데이터홈쇼핑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기존 홈쇼핑 업체들과도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 대표의 역할이 그만큼 주목받는 이유다. 업계 관계자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