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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2020년까지 연기…친환경차 지원 확대(종합3보) 2014-09-02 16:00:07
270만원)을 연장하고 내년부터 CO₂배출량이 100g/㎞ 이하인 중·소형 하이브리드차를 살 때 보조금 10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대상 차종은 도요타의 프리우스,혼다의 시빅 하이브리드, 현대차[005380]의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등 8종이다. 이와 함께 2020년까지 평균 온실가스·연비 기준을 유럽연합(EU), 일본 등...
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2020년까지 연기…친환경차 지원 확대(종합2보) 2014-09-02 14:24:43
97g/㎞ 수준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정부는 국가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배출권 거래제는 예정대로 내년부터 시행하되 업계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다. 모든 업종에서 감축률을 10% 완화하고 부담이 상대적으로 큰 간접배출 및 발전분야에 대한 감축 부담을 추가로 덜어줘 배출권 할당량을 2013∼2014년...
저탄소차협력금제 2020년까지 연기…친환경차 지원 확대(종합) 2014-09-02 14:17:14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국가배출권 할당 계획과저탄소차협력금제 대응 방안을 논의해 이같이 확정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배출권거래제와 저탄소차협력금제를동시에 실시하면 국내 산업에 지나친 부담이 된다"고 저탄소차협력금제 연기 배경을설명했다. 저탄소차협력금제는...
[이슈] 탄소배출권 거래 결국 강행··경제계 `우려` 2014-08-29 17:02:37
더 지연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신소재는 개발과정 초기 온실가스 배출량은 많지만, 상용화된다면 환경에 더 이로울 수 있습니다. * 1,375kg짜리 자동차의 차체·부품 20%를 탄소섬유로 교체하면 중량이 30% 감소돼 연간 온실가스 0.5톤을 감축가능 <질문3> 관련 기업과 경제계가 반대를 한다 해도 정부가 예정대로...
"배출권거래제, 국내산업에 다양한 타격"<전경련> 2014-08-10 11:00:07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가 계획대로 실시되면 국내 생산물량의 해외 이전, 위기기업의 경영 악화 등 국내 산업에 다양한 유형의 타격이 우려된다고 재계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업종별 주요 단체와 공동으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해 10일 발표했다....
"기업, 202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권 구입비 2조3천억" 2014-07-29 04:00:06
가능성은 있다"고 전망했다. 기업은 할당된 배출량보다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하면 배출권을 사거나 과징금을내야 하며 배출권을 팔 수 있다. 현재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를 시행하는 국가는 유럽연합(EU) 국가들과 뉴질랜드 등 38개국이다. 스위스, 뉴질랜드, 카자흐스탄은 배출권 거래제를 국가 단...
[직업과 경제의 만남] (37)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 '탄소배출권거래중개사' 2014-07-18 18:20:20
발휘하고자 마련되었다.배출권거래제도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국가 간 또는 기업 간에 서로 사고팔 수 있도록 허용한 제도를 말한다. 이 제도는 온실가스 감축에 시장 거래의 개념을 적용한 것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활발히 하기 위한 교토의정서상의 핵심 제도라고 할 수 있다. 배출권을 거래하면 다른 제도를 통할 때보다...
"배출권거래 시행시 제조업 연매출 최대 29.6조원 감소" 2014-07-16 14:13:00
통해 소수의 사업장이 제조업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배출 구조를 고려할 때 배출권거래제 시장이 활성화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연구위원은 "국가 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배출규제로 인해 우리나라의 산업경쟁력이 악화될 수 있다"며, "톤당 저감비용에 따라...
온실가스 관리 전문가 양성 실시, 취업문도 '활짝' 2014-07-15 09:27:31
박용만)와 함께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과정 지역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기후친화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국환경공단과 환경보전협회에서 주관한다. 교육은 지역에 따라 영남권과 호남권, 충청권 등 권역별로 운영되며, 영남권(부산)은 7월 14일,...
<고침> 경제("자동차 강국 독일도 한국보다 소형차 비중 낮다") 2014-07-15 08:26:48
국가의 자동차 수요패턴 비교'라는 제목의 내부 보고서를 내놨다. 정부가 저탄소차 협력금제 도입 추진 근거의 하나로 우리나라 소형차 비중이 프랑스 등 유럽과 일본보다 매우 낮다는 점을 들자, 이에 대한 반박 차원에서 제시한것이다. 정부는 '대형차를 선호하는' 우리나라 국민이 경·소형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