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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서해선 복선전철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2015-04-06 10:13:20
계획이다. 철도공단의 한 관계자는 "본격적인 사업 착수 전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통해철도건설의 필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이 원하는 고품질의 서해선 복선전철을 건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서해선 복선전철 노선이 통과하는 홍성군, 예산군,당진시, 평택시, 화성시...
코레일, 물류사업분야 '책임사업부제'로 전환 2015-03-31 14:22:52
전문가 양성과정도 운영한다. 철도물류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장거리 대량수송 장점을 살리기 위해 화물역은 30개 이내 거점역 중심으로 재편하고, 30∼40량 단위의 대량 운송이 가능하도록시설 개량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책임사업부제 도입을 통해 물류분야의 영업손익 개선과철도의...
코레일 여객-화물 운영 분리...화물사업 경쟁력↑ 2015-03-31 13:26:34
화물 운영이 분리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철도물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코레일 물류부문을 책임사업부제로 개편해 출범시킨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 물류사업부는 지역본부에서 분리된 6개 물류사업단과 산하 89개 물류역으로 재편되며 총 1천367명의 인력으로 구성됩니다. 책임경영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물류본부장은...
코레일 물류부문 사업부체제로 개편…"책임경영 강화" 2015-03-31 11:08:18
출범시킬 방침이다. 책임사업제 출범과 함께 철도물류의 경쟁력을 높일 방안도 마련된다. 국토부는 장거리 대량수송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화물역을 30개 이내의 거점역중심으로 재편하고 30∼40량 단위의 대량 운송이 가능하도록 시설 개량을 추진하기위해 종합적 철도물류 투자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
유일호 장관 "남북철도 연결 적극추진" 2015-03-22 19:36:39
남북철도 연결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의지를 밝혔습니다. 유 장관은 지난 21일 경원선 백마고지역·월정리역·철원역 등을 찾아 "경원선 남측 구간 복원은 실질적인 통일준비 차원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경원선 남측 구간 복원은 유라시아 시대를 대비하고 통일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2015 GFC] 본다렌코 " 北 전면 지지해야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실현" 2015-03-10 10:52:16
시베리아 철도 연결, 러시아에서 한국까지 송전사업과 가스관 연결 등을 꼽았습니다. 북한에 경제적인 이익을 가져다 줄 이들 사업을 통해 북한의 참여를 유도하고, 우리나라가 구상하는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겁니다. 지난해 6월 북한은 나진항 터미널을 개통한 뒤 러시아의 석탄을 선적해 한국으로...
코레일, 설 연휴에 열차 422회 증편…288만명 수송 2015-02-16 16:06:28
114회, 일반열차는 308회를 각각 증편한다. 코레일은 설 특별수송 기간에 288만명을 수송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220만명)보다 8.6% 늘어난 것이다. 코레일은 설 연휴 심야시간대 수도권 귀성객 교통편의를 위해 20일과 21일 이틀간 심야에 전동열차도 증편 운행한다. 20일과 21일 운행하는 심...
인구 70만 바라보는 파주, 문제는 '교통' 2015-02-11 17:31:19
연장하고 늘어나는 광역교통수요를 처리할 수 있는 철도망 구축이 확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대표발의 한 '통일경제특구법'이 국회에서 통과된다면 파주 장단반도 일원 부지에 개성공단에 상응한 대규모 통일경제특구가 조성될 것'이라며 '특히 남과 북이 대치하는 비상사태가 발생한다면...
강북 상권 지도를 바꾼 메세나폴리스 ‘비결이 뭐지?’ 2015-02-06 09:30:00
철도공사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합정역 수송 인원은 2013년 기준 일 평균 4만3113명이다. 전년대비 약 14% 늘었다. 또 하루 10만명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홍대 상권과 도보로 연결되어 있다. 메세나폴리스는 ‘글로벌’ 명소로도 유명세를 높이고 있다. 공항 접근성이 좋은 데다 연예계 종사자들이 대거 입주해 있는...
평택에 대륙 관통하는 비단길 열려야… 2015-02-04 18:39:02
횡단철도와의 연계는 북한의 벽에 막혀 진전이 없는 상황이라며 열차페리를 이용해 출구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 교수는 '열차페리 라인이 구축돼 활성화되면 북한 대륙철도에 대한 입장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며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80% 이상이 시베리아횡단철도 라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