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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금융위 업무보고] 금융신뢰 회복·경쟁력 강화 초점 2014-02-20 10:17:52
감독체계 구축, 가계부채 관리 강화, 기업부실 사전예방, 창조금융 활성화 등 9개 실천과제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금융권의 안전 불감증을 손보기 위한 조치로 우선 금융전산 보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금융보안 전담기관이 설치됩니다. 금융보안연구원과 금융ISAC 기능 조정을 통해 금융전산 보안을 전담하는...
[2014 금융위 업무보고] 금융신뢰 회복·경쟁력 강화 초점 2014-02-20 10:00:00
감독체계 구축, 가계부채 관리 강화, 기업부실 사전예방, 창조금융 활성화 등 9개 실천과제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금융권의 안전 불감증을 손보기 위한 조치로 우선 금융전산 보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금융보안 전담기관이 설치됩니다. 금융보안연구원과 금융ISAC 기능 조정을 통해 금융전산 보안을 전담하는...
<기재부 2014년도 업무계획 주요내용 요약> 2014-02-20 07:00:34
문제에 대한 사전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업 사전·사후평가 강화 = 구분회계제도를 7개 기관에서 13개 기관으로 확대 시행하고, 사업에 대한 사후 심층 평가 도입 및 500억원 이상 대규모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내실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다. ▲공사채 발행 총량 관리제 = 공사채 발행 총량 관...
[시사이슈 찬반토론] 주민등록번호 없애는 게 옳을까요 2014-02-14 17:41:54
것은 꼭 필요해 보인다. 다만 이 번호는 주기적으로 다시 바꾸는 등 보완조치가 반드시 따라야 한다. 이와 함께 온갖 온·오프라인 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고 있는 관행을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 어떻게 보면 이 부분에 대한 사후관리가 주민번호를 바꾸는 것보다도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김선태...
위메이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2014-02-13 13:54:35
정보자산의 안전과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신뢰성 및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았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위메이드는 정보 인프라 운영을 위한 프로세스 및 각종 시스템 환경 부문을 더욱 강화해 정보보호 관리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isms인증은 향후 3년 간 유효하며 인증 취득...
신한PWM, 출범 2년만에 신규자산 3조4천억원 달성 2014-02-13 13:14:39
신한은행은 올해 지난해 말 기준 19개였던 PWM센터를 25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PWM관계자는 "2014년을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는 신한 PWM이라는 비전 달성의 원년으로 삼겠다"며 "이를 위해 고객수익률 제고와 투자상품 사후관리 체계 업데이트 등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객가치 중심의 자산관리로 국내 WM시장에서...
<당국, 개인정보 불법유통 각 단계마다 철저대응> 2014-01-29 14:39:06
임원에 대한 책임성도 강화해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은 중요사항을 CEO(월 1회이상)·이사회(연 1회 이상)에 정기 보고하고, CEO는 서명하도록 할 예정이다. 직원 등에 대한 내부통제 실효성도 높여 금융회사의 자체 보안점검 프로세스를구체화하고, 금감원이 집중 검사를 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직원의...
모든 카드사 내달 '개인정보' 특검 받는다(종합) 2014-01-29 11:12:53
제휴업체에 카드 고객 정보를 넘겨주면서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는지와 가맹점 및 밴사 관리도 제대로 하는지 등도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방침이다. 일부 가맹점은 고객이 결제한 뒤 전표를 별도로 기재해 정보를 팔거나 밴사대리점 중 일부는 가맹점주의 등록증 사본 등을 개인 정보로 팔아넘기는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금융당국, 내달 카드사 개인정보 특검 돌입 2014-01-29 07:34:55
관련한 내부 통제 현황, 위·수탁업체 관리 실태에 초점이 맞춰진다.특히 1000여개가 넘는 제휴업체에 카드 고객 정보를 넘겨주면서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는지와 가맹점 및 밴사 관리도 제대로 하는지 등도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방침이다.일부 가맹점은 고객이 결제한 뒤 전표를 별도로 기재해 정보를 팔거나 밴사 대리점...
모든 카드사 내달 '개인정보' 특검 받는다 2014-01-29 06:01:11
제휴업체에 카드 고객 정보를 넘겨주면서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는지와 가맹점 및 밴사 관리도 제대로 하는지 등도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방침이다. 일부 가맹점은 고객이 결제한 뒤 전표를 별도로 기재해 정보를 팔거나 밴사대리점 중 일부는 가맹점주의 등록증 사본 등을 개인 정보로 팔아넘기는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