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주 절반 이상이 "올해 광고비 줄인다" 2013-03-15 13:49:34
62%의 광고주가 광고비를 확대 또는 유지한다고 답한 것과 비교하면 올해 광고 성장률은 지난해에 비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체별 예상 비율을 보면 지상파tv(34.0%), 인쇄매체(25.8%), 기타(옥외·iptv 등, 15.4%) 순으로 나타났다.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로는 지상파 tv(57.7%),...
광고주 56%, 올해 광고비 예산 축소 2013-03-15 11:53:52
38%만이 축소할 것이라고 답했던 것에 비해 크게 후퇴한 것이다. 예상되는 매체별 광고비 집행비율은 지상파TV가 34%로 가장 높고 인쇄매체(25.8%), 옥외·IPTV 등 기타(15.4%), 케이블TV(11.2%), 인터넷(9.7%), 종편(4.5%) 순이었다. 매체별 선호도는 지상파TV가 57.7%를 선두를 지킨 가운데 신문(19.2%),...
'일반 개미'도 목소리 높인다 2013-03-13 20:44:57
경영진과 표대결을 벌일 계획이다. 옥외광고형 원단제조업체인 스타플렉스 소액주주들은 지난 1월부터 유통주식 수 확대를 위한 무상증자나 액면분할을 요구하고 있다. 소액주주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진 사례도 있다. 화승인더스트리는 지난해 주총에서 소액주주들이 제안한 액면분할(5000원→500원)을 받아들였다. 이들의...
현대차 美 누적판매 800만대...베스트 셀링카는? 2013-03-08 09:02:48
TV광고,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등으로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 결과 현대차는 지난해 10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2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75억 달러(8조2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53위에 올라섰다. 2005년 35억 달러로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한 이후...
대한민국 어쩌다가 '성형 공화국'… 낯 뜨거운 성형광고 넘쳐 2013-03-04 23:14:00
있지만 성형외과의 광고는 꾸준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옥외매체 관련 광고대행사 관계자는 "대부분의 성형외과는 지하철 또는 버스 광고를 선호한다" 며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남녀 직장인들이 주요 타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시민들은 "성인 뿐만 아니라 학생, 어린이들도 자주...
김남주, 자체발광 우월한 ‘여왕의 자태’ 뽐내다 2013-02-22 19:09:01
영상 광고 촬영장에서 완벽한 표정 연기와 포즈로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준 김남주는 이번 지면 광고 촬영장에서도 역시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과 자태로 완벽한 여왕을 모습을 표현해 촬영장의 모든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우월한 외모로 여왕의 모습을 보여준 김남주의 이번 광고는 mbc퀸을 포함한...
불황에 광고시장 둔화…지상파 줄고 모바일 성장 2013-02-12 13:45:43
1조3218억원으로 전년(1조1741억원)보다 12.6% 증가했다. 옥외광고도 9105억원으로 전년(8448억원) 보다 7.8% 신장했다.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1년 대비 250% 이상 급성장한 2100억원으로 집계됐다. 유선 인터넷 광고시장의 성장 둔화는 경기 침체와 함께 유선 인터넷 검색 트래픽의 감소로 인한 검색광고 신장세 하락의...
작년 광고비 9조7천억…'불황에 성장둔화' 2013-02-12 10:00:08
평가다. 부문별로 보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상파TV와 신문의 광고 감소가 두드러졌으며, 성장세를 지속한 인터넷, 케이블TV, 옥외 광고도 성장폭이 줄었다. 지상파TV 광고비는 지난해 1조9천307억원으로 2011년(2조775억원)보다 7.1% 감소했으며, 신문은 1조6천543억원으로 전년(1조7천92억원)보다 3.2%...
캘빈클라인, 2013 글로벌 광고 캠페인 ‘도발’ 전격 공개 2013-02-07 16:52:47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면서 하나의 광고 필름 안에 세가지 브랜드들의 전체적인 비젼을 보여주고 싶었다. 이런 방식을 통해 우리 브랜드들이 주는 시너지를 보여주고 우리가 추구하는 모던 라이프스타일을 알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캘빈클라인의 2013년 글로벌 광고 캠페인 ‘도발’은 영상, 지면, 옥외 ...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최고 2013-01-23 11:40:39
조사는 인터넷 사용 현황과 광고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2001년부터 매년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실시한 이번 조사는 만 13세 이상 국내 인터넷 이용자 4천751명으로 대상으로 했다. 대선 때 개인 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매체(복수응답)로는 응답자의 53.1%가TV를 꼽았고 42.0%는 유선인터넷, 35.1%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