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EBS와 `공동교육사업` 협약 체결 2013-01-24 09:56:46
`공동교육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러닝 사업을 본격화 합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중학프리미엄 사업과 평생교육 사업, 교육쇼핑몰 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모바일 서비스를 비롯한 신규 교육서비스를 발굴해 디지털 교육시대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협약식에서 "EBS 교육콘텐츠...
국토부, 공간정보 R&D 종합계획 수립 2013-01-22 12:35:27
국토해양부는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과 공동으로 ‘공간정보 연구개발(R&D)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3일 국토연구원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종합계획은 실용성 있고 생활 밀착형 브랜드 과제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와 함께 국토부는 미국, 영국 등 공간정보 선진국과 구글, 애플...
공간정보 R&D 종합계획 수립 2013-01-22 11:09:00
국토해양부는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과 공동으로 공간정보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공간정보 연구개발(r&d) 종합계획’을 수립, 23일 경기 안양시 관양동 국토연구원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종합계획은 실용성 있고 생활 밀착형 브랜드 과제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와 함께 미국 영국 등...
동양證-한국경제TV 공동 주최 전국순회 주식강연회 개최 2013-01-22 10:07:16
대전)서 개최 동양증권(www.myasset.com)은 한국경제tv와 공동으로 1월 26일부터 3월 16일까지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총 6회에 걸쳐 서울, 부산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서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2013 주식대첩’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행사기간 내 전국 5개 도시(서울, 부산, 광주,...
농식품유통公, 골목식당 식재료 부담 확 줄인다 2013-01-21 08:00:38
늘면 대규모 공동구매를 할 수 있어 골목식당들이 식재료 가격을 더 낮출 수 있다. 4만5천원짜리 20㎏ 쌀을 공동구매로 4만원에 사는 식으로 쌀, 채소, 생선, 양념류 등을 살 수 있다. 식품 수출에서는 `스타 품목'의 개발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미국 유명 요리학교와 손잡고 개발한 `스낵 김'이 미국...
<인터뷰>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2013-01-21 08:00:36
쌀을 공동구매로 4만원에 사는 식이다. 골목식당의 식재료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달러 달성에 실패했다. ▲전체 수출이 전년 대비 1.3% 줄었는데 농수산식품 수출은 4% 늘었다. 선방했다고 할 수 있다. 수출을 늘리려면 `스타 품목'의 발굴이 절실하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철도공사·기업은행 업무협약 2013-01-18 13:08:59
조준희)과 ‘중소기업 판로지원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철도공사는 철도역사 공간을 수익위주 임대에서 탈피해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전용 판매 공간으로 제공하고, IBK기업은행은 거래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 및 홍보를...
기차역 안에서도 中企제품 만난다 2013-01-18 08:16:03
중소기업 판로지원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중소기업유통센터 손창록 대표이사, 한국철도공사 정창영 사장, IBK기업은행 조준희 은행장 등이 참석한다. 중기유통센터 관계자는 "세 기관이 협력해 정부의 중소기업 살리기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며...
코트라-KB국민은행 '中企 글로벌화' 공동 지원 2013-01-18 06:00:20
해외시장 진출을 공동 지원하기 위해 1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기술력·성장잠재력이 높은 우량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세계 유수의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MOU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두 기관이 제공하는 금융·비금융서비스를 모두...
천방지축 女가수를 레이디 가가 로 창조한 SNS마케팅의 '히어로' 2013-01-17 15:31:07
전 155㎝ 단신의 평범한 외모인 가가를 발굴해냈다. 공중파 방송국들이 가가를 무시하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슈퍼스타로 키워냈다. 기존의 sns에서 마케팅의 한계를 느끼자 열성팬 중심의 폐쇄적 sns를 새로 개발했다. 필라델피아 슬럼가에서 고등학교만 간신히 졸업한 흑인 청년은 이제 음악업계는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