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 '포트나이트' 제작사 에픽게임즈 직원 16% 감원 2023-09-29 04:32:17
급성장할 수 있었지만, 수익의 40%를 콘텐츠 창작자에게 지급하다 보니 해당 사업의 수익성이 낮다고 직원들에게 설명했다. 회사는 비핵심부서 인원을 중심으로 직원 870명을 줄일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통계에 따르면 포트나이트는 전 세계에서 5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40%는 에픽게임즈가 제공하는 게...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가상 게임 및 공연 분야 콘텐츠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스페이스블록’ 2023-09-27 10:34:14
“올해 포트나이트와 로블록스 플랫폼에 게임을 하나씩 출시해 사용자 반응을 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수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창작 프로젝트인 더샌드박스 캐릭터 콜렉션 출시와 가상 공연장 출시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유의미한 매출이나 사용자 수 확보, 거래량을 달...
"플랫폼 지위 남용" 공정위 '철퇴'에…카카오 "소송 간다" 2023-09-24 14:52:03
“창작자의 2차 저작물 작성권을 부당하게 양도받은 사례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조사 과정에서 이 부분을 충분히 소명했음에도 불구하고 공정위가 제재 조치 판단을 내린 점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창작 생태계에서 원 저작자를 중요한 협업 대상으로 여기고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법적 다툼이...
'조수미와 완벽 듀엣'…AI 개발사 오드아이, 네이버가 찜했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09-21 10:29:51
편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미 오드아이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및 버추얼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시장 중심으로 호응을 얻으며 본격적인 협업을 논의 중이다. 조수미의 성악 데이터를 가창 합성 모델에 학습시킨 AI 아바타의 목소리도 탄생시킨 바 있다. 최순범 대표를 비롯한 오드아이의 공동창업진은 KAIST에서 음...
[단독 인터뷰] 김서준 해시드 대표, '5000억 엑시트' 청년 CEO 새 도전에 투자 2023-09-15 10:54:36
이승윤 "스토리 프로토콜, 콘텐츠 창작 생태계 진화시킬 것" 한편 이승윤 공동창업자(사진)는 스토리 프로토콜의 창업 배경에는 콘텐츠 산업 비즈니스 모델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는 갈증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 공동창업자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쇄술부터 인터넷과 생성형 인공지능의 등장에까지...
로커스, AI 스타트업 위시와 손잡고 차세대 모션 캡처 솔루션 개발 나선다 2023-09-15 09:34:37
대학원 사업은 공연·전시·영화·게임 등의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을 결합한 대학원 중심의 기술개발과 교육 운영을 통해 석·박사급 고급 문화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으로, 로커스는 광운대학교 대학원, 주식회사 스트라토와 함께 디지털휴먼 홀로포테이션 핵심 인재 양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로커스는...
크래프톤-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합작회사 '오버데어' 공개 2023-09-14 09:45:38
게임, 슈터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UGC 플랫폼이다. 생성형 AI와 언리얼 5 엔진을 채택해 이용자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저작물을 창작하면, 이용자들이 해당 저작물을 구매하고 소유하는 방식의 C2E(Create-to-Earn)...
크래프톤의 메타버스 합작사 사명은 '오버데어' 2023-09-14 09:45:31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UGC 플랫폼이다. 생성형 AI와 언리얼 5 엔진을 채택해 이용자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 제작 외에도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채팅 등 다양한 소셜 활동도 가능하다. ‘오버데어’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크래프톤-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합작회사 '오버데어' 공개 2023-09-14 09:35:49
슈팅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콘텐츠 창작자가 다양한 저작물을 창작하면,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이를 구매하고 소유하는 방식이다. NFT 발행·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메인넷으로는 세틀러스(Settlus)가...
[기고] 미래 미디어 경쟁의 핵심원천은 AI와 디지털 혁신 2023-09-13 18:08:38
‘오징어 게임’ ‘더 글로리’ ‘무빙’.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는 작품들이다. ‘킹덤’ 등 초기 해외 진출 작품이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줬고 팬데믹으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이젠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과 흥행을 끌기에 이르렀다. 지난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