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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이해관계자 상생 경영 실천을 위한 TFT 가동 2022-08-25 10:33:16
걸쳐 고객, 주주·투자자,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를 존중하고 그들의 권익을 보호하며,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해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활동이다. 이해관계자 상생 경영 TFT에는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을 비롯한 자회사 총 18개 부서의 20명이 참여한다. TFT는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TFT에서는...
중국, 차량 호출서비스 업체에 "기사·승객 권익 침해말라" 2022-08-23 13:13:13
기업은 경영 전략의 투명성을 높이고 고객지원 체계를 완비해 종사자와 소비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라고 주문했다. 또 규정에 맞지 않은 인원과 차량을 퇴출하는 등 차량과 기사 관리를 강화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회사가 먼저 피해보상 책임을 이행하라고 요구했다. 이밖에 안전사고 대비 능력을 강화하고 기사에...
포스코홀딩스,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소각…2분기도 주당 4000원 배당 의결 2022-08-22 15:10:31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제고하고, 대내적으로는 기업 경영활동의 근간으로 삼고 있다. 주주 권익 보호 및 강화를 위해 집중투표제와 서면투표제를 도입한 데 이어 전자투표제를 도입했다. 전자투표제는 주주총회 의안 등을 전자투표시스템에 등록해 주주가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현대차증권,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2022-08-18 10:23:38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현대차증권은 고객 중심 시스템을 전사 차원에서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을 도입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기로 결정했다....
"아파트 수리비때문에" 정기예금 중도해지한 고객, 알고보니… 2022-07-28 17:33:43
신고했다. 경찰 확인 결과 고객은 이미 타 금융기관에서 1,800만 원의 현금을 인출해 금융사기범에게 전달한 상태로, 직원의 세심한 관찰과 차분한 대처 덕분에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는 가운데, 긴밀한 대응으로 고객의 자산을 지키는 데...
[칼럼] 병의원이 근로감독에 취약한 이유 2022-07-28 13:58:43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다. 노동관계법의 개정도 대부분 근로자의 권익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어 병의원장이라면 관련 제도를 꼼꼼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많은 병의원은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노무관리를 하고 있어 분쟁, 소송, 과태료 등의 위험을 키우고 있다. 병의원이 근로감독에 취약한 이유는 분명하다....
[게시판]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 개최 2022-07-26 11:55:43
[게시판]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 개최 ▲ 중소기업중앙회는 26일 서울 여의도 중앙회에서 '제1차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열고 하반기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노란우산공제가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복지사업을 다양하게 시행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쏘카, `차량훼손 후 미신고` 벌칙금 10만원 없앴다 2022-07-25 20:10:08
차량에서 발견되는 미신고 훼손과 관련해 해당 고객에게 부과하던 벌칙성 추가 요금을 없앴다고 25일 밝혔다. 쏘카는 "반납 차량에서 고객이 사전에 신고하지 않은 훼손이 발견됐을 때도 추가 요금을 부여하지 않기로 했다"며 "이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당초 쏘카는 이런 일이 발생했을 고객에게 ...
쏘카, '차량훼손 후 미신고' 페널티 10만원 없앴다 2022-07-25 15:19:37
차량에서 발견되는 미신고 훼손과 관련해 해당 고객에게 부과하던 벌칙성 추가 요금을 없앴다고 25일 밝혔다. 쏘카는 "반납 차량에서 고객이 사전에 신고하지 않은 훼손이 발견됐을 때도 추가 요금을 부여하지 않기로 했다"며 "이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당초 쏘카는 이런 일이 발생했을 고객에게 ...
부산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조사 1위 2022-07-21 14:12:56
선정됐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은 고객중심 문화를 확산하며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대면·비대면 채널과 함께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패널, 정책자문단 등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을 진행하며 금융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