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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인도네시아 발전소 정비공사 주도…협력 中企와 로봇시장도 동반진출 2024-07-29 16:12:54
다양한 상담 품목을 전시해 총 92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또 총 839만달러(약 110억원) 규모의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해외바이어와 11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하는 성과도 거뒀다. 중부발전은 2020년부터 지능형 안전 로봇 개발 사업을 통해 발전소에 특화된 로봇 신규 모델 발굴 등 로봇...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선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고객의 검색 키워드 구매 이력 등을 AI가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해주고, 챗봇으로 24시간 상담할 수 있으며 편의성을 극대화한 덕분이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3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커머스 소비자 41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AI 어시스턴트 지원 여부가 쇼핑몰 선택에 영향을...
핀테크 업체들, 티몬·위메프 결제액 선환불 신청 접수 개시 2024-07-28 10:52:35
전화상담, 채팅상담 및 카카오톡 공식계정의 '채팅으로 문의하기'를 통해 티몬·위메프 결제 건의 선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토스는 지난 26일부터 운영하던 티몬, 위메프 분쟁(이의제기) 접수창구를 통해 분쟁을 중개해주다 이날 선환불 신청 접수창구를 개설했다. 기존 중개 요청 신청자는 추가 접수하지 않아도...
'티메프' 미정산액 1700억…"야놀자는 1600억 물렸다" 2024-07-26 11:24:28
일부 판매자들이 상품 판매를 중단하거나 구매를 취소하도록 안내하면서 소비자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면서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전날 새벽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환불을 받으려고 직접 찾아온 소비자가 몰리기도 했고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피해 인증글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차봇, 단독 차량 큐레이션 서비스 '브랜드 특별관' 론칭 2024-07-26 10:51:10
오프라인에서 전문 엑스퍼트에게 상담을 받듯이 상세한 차량 탐색부터 시승 신청까지 집중된 브랜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새롭게 구축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페이지를 통해 국내 고객 맞춤형 트림인 ‘그레나디어 코리아 팩’ 구매 알림 신청이 가능해 해당 상품을 기다리는 많은 고객들의 빠른...
차봇 단독 차량 큐레이션 서비스 '브랜드 특별관' 선봬 2024-07-26 09:04:48
통해 간편하게 오프라인에서 전문 엑스퍼트에게 상담을 받듯이 상세한 차량 탐색부터 시승 신청까지 집중된 브랜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새롭게 구축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페이지를 통해 국내 고객 맞춤형 트림인 '그레나디어 코리아 팩' 구매 알림 신청이 가능해 해당 상품을 기다리는 ...
위메프 1천400명 환불 완료…"여행상품 이어 일반상품도 환불"(종합3보) 2024-07-25 22:30:57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불 대기' 상태로 넘어간다. 티몬과 위메프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 출발하는 여행 상품의 빠른 취소를 지원하고 다음 달 출발 일정에 대해서도 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구매 취소를 지원하겠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위메프 1천300명 환불 완료…여행외 상품 무한대기(종합2보) 2024-07-25 18:41:05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불 대기' 상태로 넘어간다. 티몬과 위메프 모두 여행 상품 외에는 온라인에서 환불 신청을 해야 해서 기약 없이 '무한 대기'해야 하는 상황이다. 티몬과 위메프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 출발하는 여행...
금감원 "티메프 미정산 3000억"…카드사에 취소·환불 협조 요청 2024-07-25 17:59:13
소비자 상담이 1554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세훈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소비자가 기존에 구매한 상품을 환불하고 싶은데 티몬과 위메프가 제대로 대응하지 않는 등의 불편을 겪은 경우 카드사나 PG사가 먼저 환불해주고 나중에 회사 측과 자금 정산을 하도록 협조를 당부했다”고 말했다. 전자상거래에서...
롯데하이마트 상반기 적자 폭 줄여…"온오프라인 구조혁신 박차" 2024-07-25 17:39:25
수 있고 전문 상담이 가능한 인적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가전 양판점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러한 인적 역량을 토대로 올해 말까지 취급 브랜드 수를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확대하고 구매 전후 모든 단계를 관리하는 전문 상담 시스템을 완성할 계획이다. 온라인 고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