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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톈안먼' 언급하며 대만에 무기판매…미중갈등 재격화 조짐 2019-08-19 11:46:23
협상을 열었지만 뚜렷한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한 채 9월 워싱턴DC에서 다시 만나자는 데에만 합의했다. 이후 미국이 9월 1일부터 대중 추가 관세를 매기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중국은 이에 맞서 미국산 농산물 수입 재개 움직임을 완전히 멈췄다. 또 이달 5일에는 위안화 환율이 시장의 심리적 마지노선인 달러당 7위안을...
'이제는 대세' 하이브리드카…연 10만대 판매 눈앞 2019-08-16 17:36:17
및 미국 브랜드들은 상대적으로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약하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랜드로버 등은 소수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phev)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은 포드의 링컨 mkz 하이브리드밖에 없는 상황이다. 수요 일부는 국산 하이브리드카로, 일부는 다른 수입 브랜드의 내연기관차로 갈 것이라는...
[사설] '갈등 관리' 정부 역량 발휘할 때가 왔다 2019-08-09 17:31:36
자제해야 한다.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는 결국 기업 몫이지만 하루아침에 해결될 일이 아니다. 정부는 5대 그룹 경영진이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을 만난 자리에서 “정부가 외교적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호소한 대목에 귀 기울여야 한다.정부는 여당과 좌파 성향 단체 일각에서 쏟아...
한일관계 해법 있나?…日아사히, 양국 전문가 3인 진단 소개 2019-08-08 18:01:45
설명했다. 무코야마 연구원은 "일본 정부가 취한 수출 규제 조치의 가장 큰 문제는 자의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불확실성이야말로 기업의 가장 큰 위험 요소가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한국은 3개 품목을 포함해 일본에 의존하던 품목의 국산화를 서두를 것이 확실하다며, 당장은 어렵겠지만...
[단독] 척박한 유니클로 '국산 대체 브랜드'… 일본 불매가 던진 숙제 2019-08-06 09:45:52
인기 일본 브랜드 분포를 보신 다음, 이를 대체할 국산 브랜드도 충분히 있는지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의미있는 발견을 하신 독자분은 뉴스래빗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일본 불매' 분석 3회 #팩트체크 시리즈를 마칩니다.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1편:) 일본 불매 오래 못간다고?...
日경제보복 후 반사이익 수혜株 시총 2조원가량 늘어 2019-08-04 06:11:11
있어 개인투자자들이 '묻지 마'식 투자에 뒤늦게 나섰다가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남영비비안의 경우 이달 1일 장중에 가격제한폭(29.99%)까지 치솟았다가 특별한 악재가 없었는데도 갑자기 하락세로 반전, 결국 18.32% 하락으로 장을 마쳤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수혜주로 알려진 종목 중...
[단독] 일본 '백색국가' 총구, 한국 미래 모빌리티까지 정조준 2019-07-25 09:30:51
양보다도 적습니다.다만 음극재의 국산화율이 수년째 1%에 머무르고 있다는 점은 우려할 만한 부분입니다. 일본은 아니지만, 미래 산업의 핵심 소재를 흑연 자원이 풍부한 중국 등에 의존하고 있는 셈이니까요. 국내 음극제 기술은 "미래 수요에 선제 대응하겠다"며 공장을 하나둘 짓는 수준. 걸음마 단계입니다....
[ 사진 송고 LIST ] 2019-07-23 17:00:02
한국경제 특별대담 07/23 15:21 서울 신다흰 농촌진흥청, 국산 글라디올러스 꽃 육성 07/23 15:22 서울 김병만 전경련, 한일관계를 통해 본 한국경제 해법 제시 07/23 15:23 지방 이해용 "덥다 더워"…얼음까지 등장한 시내버스 승강장 07/23 15:23 서울 박동주 합참 들어서는 주한 러시아 대사관 무관 07/23...
[다산 칼럼] 한·일 갈등,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어야 2019-07-21 17:29:27
세상을 헤쳐나가기 역부족이다.정치권은 소재산업의 국산화와 수입처 다변화를 주창하지만, 이런 형국을 맞을 때마다 흘러나오는 ‘유행가’란 점을 기업하는 사람들은 다 안다. 그게 그렇게 쉽다면 왜 진작 하지 못했을까. 이번에는 다를까. 막연한 기대가 희망으로 연결되려면 한국은 절대적으로 시간을 벌어야...
일본상품 불매운동 여파에 日맥주·라면·과자 매출 '뚝' 2019-07-21 06:03:30
21.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런 현상은 편의점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편의점 CU에서 1∼18일 일본 맥주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40.1%나 급감했다. 불매 운동이 시작된 초기인 1∼7일 사이 일본 맥주 매출이 직전 주보다 11.6% 감소한 점을 고려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감소 폭이 커진 셈이다. 반면 전체 맥주 매출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