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 16강 브라질전 앞두고 편의점 에너지음료 매출 '쑥' 2022-12-06 11:14:51
냉장냉동 간편식 39% 등 주류와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새벽 4시에 경기가 시작돼 응원을 마친 뒤 일상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주류보다는 비알코올 맥주와 에너지음료 등이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전날 전체 매출이 월드컵 개막일인 지난달 21일 대비 7.8% 늘었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치킨이...
한국 16강 진출에 불티나게 팔렸다…매출 폭발한 상품 2022-12-04 16:00:18
맥주 매출이 121.3% 뛰었고, 치킨 매출도 124.7% 급증했다. 안주류(99.0%), 냉동간편식(96.7%), 스낵(99.6%) 등 먹거리 매출과 핫팩(327.3%) 등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에서도 2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2주 전보다 폭증했다. 맥주는 2.6배, 와인은 2.4배, 안주류와 스낵은 각각 2.2배, 2배...
[월드컵] '졌지만 잘 싸운' 가나전, 응원 열기에 편의점 매출 껑충 2022-11-29 10:17:28
13.3%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맥주 매출이 183.3%나 늘어 가장 신장률이 높았고 치킨(120.4%), 안주류(111.2%), 냉동간편식(85.8%), 스낵(92.9%) 등 순이었다. 거리 응원이 열린 광화문 광장 인근 10여개 점포의 경우 매출이 가장 많이 오른 점포는 같은 기간 53.1%나 늘었다. 경기 시작 직전인 오후 5∼10시 매출은 전...
'불닭볶음면' 만든 삼양식품, '쯔란치킨'으로 냉동식품 시장 첫발 2022-11-28 10:10:06
히트상품 '불닭볶음면'을 보유한 삼양식품이 냉동식품 브랜드를 시작하며 첫 제품으로 치킨을 내놨다. 삼양식품은 냉동 브랜드 '프레즌트(FREZNT)'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리얼쯔란치킨'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명에는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맛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드리는...
롯데마트 요리하다, 지난해보다 매출 70%↑…30대 워킹맘 공략 2022-11-28 06:00:03
'쿵파오 치킨', '새콤바삭 유린기', '만다린 오렌지 치킨' 등 3개 품목은 5만개 이상 판매돼 '냉동 치킨' 카테고리 판매량 5위권 내에 올랐다. 롯데마트는 상품의 맛과 품질 안전성, 편의성에 민감한 30대 워킹맘을 세부 타깃으로 설정했는데 같은 기간 30대 여성 구매자 비율도 2배가량...
편의점·치킨집 사장님 웃었다…월드컵 특수에 '환호' 2022-11-25 12:18:47
이마트24는 전날 맥주 매출이 2.3배, 냉장·냉동 안주류와 마른안주류도 각각 2.3배, 2배가량 뛰었다. TV 시청자가 늘면서 홈쇼핑 업계도 특수를 누렸다. GS샵의 전날 매출은 전주 대비 58.1%, 전년 동기보다 30.3%나 뛰었다. GS샵 관계자는 "경기 시작 직전인 전날 오후 7시30분부터 판매한 모르간 바지, 재킷은 목표 대비...
[월드컵] 후끈 달아오른 응원 열기…유통업계 특수 '톡톡' 2022-11-25 11:14:51
매출이 지난주보다 2.3배 증가했고 냉장·냉동 안주류와 마른안주류도 각각 2.3배, 2배가량 늘었다. 거리 응원이 펼쳐진 광화문 인근 3개 매장도 지난주보다 6.7배나 폭증했다. 세븐일레븐도 전날 전체 매출이 지난주보다 20%, 지난달보다 25% 늘었다고 밝혔다. 맥주와 즉석치킨 판매량은 지난주보다 각각 200%, 150%...
[월드컵] "한국 첫경기 야식은"…치킨·피자업체 마케팅 열전 2022-11-24 13:29:15
치킨을 77% 할인된 1천6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품업체들은 집에서 경기를 즐기는 '집관족'을 위해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제안하기도 했다. 오뚜기는 '오즈키친 크리스피 치킨' 같은 냉동 튀김류와 취식 편의성을 높인 '맛있는 미니핫도그', 지난달 출시한 '맥앤치즈볼'...
[월드컵] 불붙은 유통업계 축구 마케팅…"집관족·손흥민 팬 잡아라" 2022-11-21 09:32:12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GS25는 맥주, 치킨, 안주 등 축구 경기 시 수요가 느는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월드컵 시즌에 맞춰 '만쿠만구치킨'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우리나라 경기가 열리기 전인 23일까지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오는 24일부터...
롯데마트 '델리 맛집' 비결은…본사 속 비밀공간 2022-10-27 17:35:42
이상 늘었다. 주력으로 선보인 ‘쿵파오 치킨’은 냉동 치킨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궁극적인 목표를 ‘외식 매장 대체’로 잡았다. 오세웅 롯데마트 PB·소싱부문장(상무)은 “기존 HMR은 저렴한 가격에 가정식 수요를 대체하는 수준이었다면 요리하다는 전문점 수준으로 맛을 끌어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