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집콕족'이 바꾸는 소비 트렌드…"대형TV로 홈극장 즐기고, 반려식물로 힐링" 2020-07-20 17:33:59
이슈가 되면서 판매가 급증했다. 가전도 건강 관련 상품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 상반기 헬스케어 가전의 매출 증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102.1%에 달했다. 전체 가전 판매 증가율(14.3%)을 크게 웃돌았다. 헬스케어 가전은 안마의자, 의료가전, 운동기기, 두피 마사지기 등을 말한다. 고가...
머리 손질 후 모습 미리 본다…동영상 감상도 2020-07-14 17:16:40
수 있다. 두피 상태를 정밀 진단받는 기능도 있다. 엄마가 머리하는 것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뽀로로’ 등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고, 뷰티 상품 광고도 뜬다. 이 같은 미용실용 스마트 미러는 디지털 사이니지(전자광고판) 제조사인 엘리비젼의 제품이다. 2019년 출시한 미라보는 국내 6개 프랜차이즈 미용실에...
아이엘사이언스 두피케어기 `폴리니크`, 모발 굵기 개선 효과 2020-07-14 09:51:17
▲두피 각질 개선 17.72% ▲모발 인장강도 개선 22.90% ▲모발 윤기 개선 20.97% 등으로 탈모와 관련된 대표적 지표에서 유의미한 효과를 입증했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2차 임상시험에서도 두피와 모발 관련 주요 지표에서 폴리니크의 효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코로나...
히스토랩, 스칼프사이언스 라인 ‘펩타메이드 두피케어 4종’ 출시 2020-06-26 11:14:22
위해 문제성 모발과 두피관련 수백건의 국내외 논문과 임상, 연구자료 등을 기반으로 히스토랩의 스칼프사이언스 라인에서 펩타이드를 기본으로 한 “펩타메이드 두피케어 4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4종은 ‘펩타메이드 샴푸’와 “펩타메이드 스케일러, 앰플” 마지막으로 펩타메이드 헤어에센스이다. 이번...
코로나 여파에 토너 매출 `급증`…`코어소비` 트렌드 부각 2020-06-03 09:22:31
완화나 두피 강화 등 `기능성`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대표적인 상품은 ‘탈모 증상 완화 샴푸’다. 올들어 두피 건강을 강화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성 샴푸가 특히 각광받고 있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TS 프리미엄 샴푸’ 등 대표 상품 인기와 더불어 샴푸 카테고리는 23%의 매출 신장률을...
큐리언트, 아토피치료제 후기 임상 2상 종료 2020-05-28 14:41:32
NRS(Numerical Rating Scale)에서 사노피의 두피센트'와 같은 감소 효과도 보였다. 이는 추가적인 적응증 확보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다. 이번 임상은 약 250명의 12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Q301과 관련된 심각한 부작용 발생 없이 안전성을 보여 임상 3상을 위한 용량 설정과 소아 환자까지 대상환자 확대...
큐리언트, 아토피 치료제 美 임상 2상서 효과 확인…"기술수출 나설 것" 2020-05-28 14:37:33
두피센트’와 동등한 가려움증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 가려움증 개선 효과를 바탕으로 향후 추가 적응증을 확보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이번 임상은 12세 이상 환자 약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Q301과 관련된 심각한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다. 임상 3상을 위한 용량 설정 기준과 소아 환자까지 대상 환자를 확대할 수...
아이엘사이언스, 탈모 케어 제품으로 신사업 본격화 2020-05-18 11:19:27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두피에 미세전류가 흐르도록 해서 모낭을 자극해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기술은 동사가 보유한 ‘미세전류를 활용한 탈모예방 기기’ 관련 2건의 특허를 통해서 가능했다. 이러한 미세전류 효과는 해외 유명 과학논문에 여러 차례 언급된 적은 있으나 두피케어 제품에 실제 작용된 것은...
코로나19로 집에서 건강관리…신세계百, 헬스케어 매출 증가 2020-05-14 06:00:11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며 헬스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들어 4월까지 안마의자, 헬스 운동기구, 척추 의료가전, 눈 마사지기 등 헬스케어 가전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6.3% 증가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강남점에서 6월11일까지 헬스케어 상품을 한데 모아...
`5월 선물` 소비자는 `젊음` 택했다…CJ올리브영, 5월 매출 `껑충` 2020-05-13 09:22:14
기능성 제품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모발 관리, 두피 케어 등의 기능을 갖춘 샴푸와 린스 매출은 전년대비 3배 가량 늘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가성비 좋은 선물 구매 채널로 올리브영이 새롭게 떠오른 가운데 가정의 달 선물로 건강, 미용 관련 제품을 찾는 2030세대가 많아지고 있다"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