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검토되고 있는 만큼 주류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제조사인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대만 최초 위스키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카발란은 독특한 향과 부드러운 맛으로 세계 주...
롯데百 '와인 앤 스피리츠 위크'…100만병 최대 80% 할인 2024-03-28 06:00:09
단독 출시를 성사했다.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인천점에서는 세계적인 모델 켄달 제너가 출시한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 '818 데킬라' 팝업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멕시코 전통 수공예 도자기 병 디자인으로 유명한 '클라세 아줄' 데킬라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전통주 큐레이션 플랫폼...
롯데마트·슈퍼, 상반기 최대 주류 할인행사 '주주총회' 연다 2024-03-27 06:00:08
롯데마트·슈퍼, 상반기 최대 주류 할인행사 '주주총회' 연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3주간 주류 할인 행사 '주주(宙酒)총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주주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와인 중심 행사에서 벗어나 위스키, 증류식 소주 등 다양한...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배가 넘는 규모다. 수년간 경쟁사에 밀려 고전하던 롯데칠성음료 주류 부문은 저도주, 제로(0) 슈거 등을 내세운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022년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돌풍에 힘입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부문 매출은 사상 최대인 4042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매장 개장…해외사업 확장 2024-03-25 16:28:18
있는 스마트미러도 구비했다. 롯데면세점은 창이공항점을 중심으로 세계 주류 면세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9개 팝업스토어를 유치해 맥캘란, 조니워커 등 인기 주류의 한정판 에디션 등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은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기업으로...
롯데아사히주류, '오키나와 맥주' 오리온더드래프트 출시 2024-03-25 13:05:02
롯데아사히주류는 다음 달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맥주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일본 오키나와산 보리와 오키나와 북부 얀바루의 물을 사용해 제조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소재의 감칠맛을 끌어...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별빛청하' 2100만병 판매...매출 1천억 눈앞 2024-03-25 10:33:25
병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별빛청하 스파클링는 롯데칠성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수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칠성이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여, 올해 2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 3,300만 병을...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말까지 1년 10개월간 3300만병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매월 약 150만병씩 판매된 셈으로 지난해에만 210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소주, 맥주 등 대중적인 주류 카테고리 외에서 거둔 눈에 띄는 성과"라며...
롯데아사히, 내달 국내에 '오리온 더 드래프트' 출시 2024-03-25 09:37:13
기자 = 롯데아사히주류는 다음 달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맥주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일본 오키나와산 보리와 오키나와 북부 얀바루의 물을 사용해 제조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소재의 감칠맛을 끌어...
고속성장 CJ올리브영에 외국계도 백기…"내실 다지기 돌입" 2024-03-24 07:05:02
완전히 손을 뗐고, 롯데쇼핑 롭스도 100여개에 이르던 가두점을 모두 정리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세포라도 오는 5월 6일부터 단계적으로 한국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여성 고객들에게 올리브영 매장이 너무 익숙해서 외국 스타일의 매장 분위기와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