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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악' 성적표 받은 국내 기업…성장·수익성 다 놓쳤다 2024-10-23 14:23:00
기업경영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비금융 영리법인기업의 매출액증가율은 전년 15.1%에서 -1.5%로 마이너스 전환했다. 매출액증가율은 대표적인 성장성 지표로 지난해 2009년 집계 이후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펜데믹이 한창이던 2020년(-1.1%)보다 낮은 수치다. 수익성 지표인 매출액영업이익률(3...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덩달아 늘었다는 분석이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의 식사 대용식 매출은 2년 전보다 17.6% 늘어 전체 편의점 매출 증가율 3.6%를 큰 폭으로 앞질렀다. 대용식 종류별로는 라면(24.7%), 국·탕·찌개류(23.4%), 도시락·즉석밥류(21.6%) 등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이에 따라 편의점 업체들은 점보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이유 봤더니 2024-10-23 06:24:26
식사 대용식 매출은 2년 전보다 17.6% 증가해 전체 편의점 매출 증가율 3.6%를 큰 폭으로 앞질렀다. 대용식 종류별로는 라면(24.7%), 국·탕·찌개류(23.4%), 도시락·즉석밥류(21.6%) 등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이에 따라 편의점 업체들은 점보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등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며 가격에 민감한 외식...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외식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의 식사 대용식 매출은 2년 전보다 17.6% 증가해 전체 편의점 매출 증가율 3.6%를 큰 폭으로 앞질렀다. 대용식 종류별로는 라면(24.7%), 국·탕·찌개류(23.4%), 도시락·즉석밥류(21.6%) 등의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이에 따라 편의점 업체들은 점보 도시락, 대용량 컵라면...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태양광발전장치, 수소생산장치 전문기업 ‘유에너지’ 2024-10-21 22:43:11
수 있는 용량이 최대 3배까지 가능하며 수익의 증가율은 최대 2배까지 가능합니다.” 최 대표는 “국내 영농형 시장의 표준모델로 진행하기 위해 실증과제에 선정돼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큰 상황”이라며 “모듈화, 규격화, 단순화, 생산화를 통해 국내 태양광발전장치의 새로운 설치...
정부 '통신비 손보기'…이번 타깃은 알뜰폰 2024-10-21 18:02:00
데 그쳤다. 4월부터 5개월 연속 0%대 증가율을 기록 중이다. 정부의 요금 인하 유도로 통신 3사가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내린 여파다. 내년에는 알뜰폰업계에 복병이 하나 더 늘어난다. 전파사용료 감면 혜택이 단계적으로 축소된다. 과기정통부는 2025년부터 전파사용료의 20%, 2026년부터 50%, 2027년부터 100%를 징수할...
[이슈프리즘] 세수 펑크만 키운 '예산안 조기 제출' 2024-10-21 17:44:44
국내총생산(GDP) 증가율도, 8월 말 법인세 중간예납 결과도, 상반기 실적 발표 후 조정되는 증권가의 기업 실적 연간 전망치도 반영하지 못한다. 사실상 ‘깜깜이 상태’에서 그해 하반기부터 이듬해 연말까지 국내외 경기사이클, 기업 및 자영업자의 매출과 이익, 주식·부동산 등의 가격과 거래량까지 추정해 이듬해...
"그 가방 나도 있는데"…이젠 명품백 대신 '이것' 산다 2024-10-21 07:41:05
명품 장신구·시계 매출은 명품이 '특수'를 누린 2022년을 상회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연간 장신구 매출 증가율은 2022년 31.4%에서 지난해 15.5%로 반토막이 났지만, 올해 1분기 33.5%, 2분기 29.9%, 3분기 33.4% 등으로 작년 동기보다 증가하면서 2022년 신장률을 넘어섰다. 시계 역시 2022년 14.5%에서 지난해...
"희소성 없다"…진짜 명품은 따로 있네 2024-10-21 07:28:07
높은 경향을 보였다. 연도별 매출 증가율은 2022년 35%에서 지난해 5%로 낮아졌다가 올해 1분기 30%, 2분기 10%, 3분기 15% 등의 수준을 보였다. 시계 매출은 올해 1분기 10% 증가했다가 2·3분기에 각각 5% 수준의 신장률을 보이는 데 그쳤다. 롯데백화점은 매출 신장률을 5% 단위로 공개하고 있다. 명품업계에선 그동안...
명품 매출 장신구·시계가 이끈다…"상품 희소해 인기 높아" 2024-10-21 07:01:00
경향을 보였다. 연도별 매출 증가율은 2022년 35%에서 지난해 5%로 낮아졌다가 올해 1분기 30%, 2분기 10%, 3분기 15% 등의 수준을 보였다. 시계 매출은 올해 1분기 10% 증가했다가 2·3분기에 각각 5% 수준의 신장률을 보이는 데 그쳤다. 롯데백화점은 매출 신장률을 5% 단위로 공개하고 있다. 명품업계에선 그동안 가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