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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수영만 요트 경기장 재개발 '본궤도' 2023-11-08 17:51:02
△민원 사항 반영 등으로 요약된다. 23만4516㎡ 부지에 1410억원을 들여 24시간 개방된 문화복합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논란이 됐던 호텔 사업은 제외하고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개방형 공간을 조성한다. 수변 보행로를 설치해 갈맷길과 연결, 해운대에서 광안리로 이어지는 거점으로 조성할 전망이다. 요트 대형화를...
"찢어죽인다" 선 넘은 악성민원에도…방치하는 공직사회 [관가 포커스] 2023-11-07 13:03:38
악성민원에 대한 스트레스 70.2%(2654명)가 가장 높았다. 과다한 업무가 42.5%, 직무에 대한 실망감이 33.2%, 수직적이고 경직된 문화가 32.6%로 높았다. 석현정 공노총 위원장은 “공직사회가 하루하루 악성민원으로 쓰러져가고 있다"며 "기관장의 노동자 보호 의무 강화, 기관 차원의 고소·고발 의무화, 민원인의 의무...
"3년 내 종이 없는 사무실 만들 것"…'페이퍼리스' 캠페인 뛰어든 산단공 2023-11-06 18:12:24
나아가 업무 문화까지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산단공은 페이퍼리스 실천과 확산을 위해 2026년까지의 실천 로드맵과 단계별 핵심과제도 발표했다. 내년까지 매월 하루는 '종이 없는 날'로 운영하고, 산업단지 입주계약 시에는 전자서명 시스템을 적용하는 방식을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파리 '19금 성인쇼' 때문에?…'블핑' 리사도 결국 당했다 [조아라의 IT's fun] 2023-11-04 09:15:27
문화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고 있다. 중국의 정책에 도전하면서 이익을 추구하는 외국 기업에 대해 관용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정치, 사회뿐 아니라 대중문화 분야에서도 사실상 공산당의 '검열'이 이뤄지는 셈이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이 차단된 중국에서는 웨이보가 연예인과 팬들 간의 주된 소통...
'아빠 찬스' 절대 없는 '신의 직장'이 있다? [전민정의 출근 중] 2023-11-04 08:00:00
민원 모두 없는 '3-Zero(제로)'를 목표로 채용비리 상시점검단까지 운영한 결과 신고 민원은 6년째 '0건'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정채용의 기본인 투명한 정보공개는 기본입니다. 직무설명자료, 전형단계별 일정, 선발인원, 근무조건(임금·근로시간 등)은 물론이고요. 전형별 본인·상대점수 안내...
'K팝 성지' 된 성수동…주민들은 "시끄러워 못살겠다" 2023-11-03 18:10:53
133건의 소음 관련 민원을 구청에 신고했다. 서울시 민원포털 ‘상상대로 서울’에 글을 올린 임모씨는 “응봉산 근처에 사는데 아침부터 밤까지 지속된 소음과 진동 탓에 휴일에도 제대로 쉬지 못했다”고 했다. 또 다른 주민 장모씨는 “성수동은 안 그래도 카페 등이 많아서 소음이 심한데 공연으로 인해 야간 소음이 더...
6년 연속 민원 최저 보험사, 비결은 '이것' [그곳의 노하우①] 2023-11-03 17:42:58
판매단계까지 민원발생 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들을 운영 중입니다. 나아가 소비자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연도대상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심혜숙 라이나생명 소비자보호팀 이사 : 고객을 직접 만나서 체험할 수 있는 고객라운지 체험 활동, 민원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대구, 전동킥보드 최고속도 시속 20㎞로 낮춘다 2023-11-02 19:34:09
줄이겠다는 방침이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따르면 개인형 이동장치의 속도를 시속 25㎞에서 20㎞로 낮추면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이동하는 거리가 26% 짧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딪혔을 때 충격의 정도는 36%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대구에서 발생한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는 152건으로 2020년(43건)...
전국서 속출하자 '공포' 확산…'빈대 대처법' 알아보니 2023-10-31 12:39:03
질병관리청, 보건복지부, 교육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관계 부처가 참여한 회의에서 공동 숙박시설 등에 대한 빈대 관리 및 방제 방안을 공유하고, 빈대가 확산하지 않도록 관리를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빈대 폭증'에 비상 걸린 프랑스…국내도 위험하다 세계 공통종인 빈대는 먹이를 먹기...
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세우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상담, 민원, 제안, 외부패널 등 모든 고객의 소리를 통합, 연결, 확장하여 불완전판매 예방,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가치 창조에 이바지하는 '고객의 소리 경영자원화'를 중점 추진 중이다. 고객의 소리 가운데 파급력이 크고 개선 효과가 큰...